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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전설의 전당 첫 헌액자는 페이커 2024-05-23 19:06:31
10회나 제패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미국 게임사인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한 MOBA(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장르 게임이다. 전설의 전당은 다른 스포츠의 ‘명예의 전당’에 해당하는 개념이다. 올해 도입했고, 매년 한 명의 선수를 전직 프로게이머 등으로 구성된 투표인단이 선정한다. 게임과 e스포츠, 커뮤니티에...
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 정식 서비스 2024-05-23 13:28:22
= 중국 게임사 쿠로게임즈는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명조'는 개성 있는 캐릭터로 팀을 꾸려 방대한 오픈월드 세계를 탐험하는 싱글플레이 중심의 액션 게임이다. 쿠로게임즈는 '명조'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넥슨·엔씨, 美 '서머 게임 페스트'서 신작 게임 공개 2024-05-20 10:51:03
SGF는 코로나19 사태 당시 여러 글로벌 게임사들이 하반기 이후 선보일 신작을 공개하는 자리로 떠올랐다. 2020년 처음 개최된 이래 줄곧 온라인으로만 개최됐으나, 지난해부터는 로스앤젤레스(LA) 유튜브 시어터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열고 있다. 넥슨은 구체적인 참가작 명단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올여름 출시...
[게임위드인] 네오위즈 DJMAX, 리듬게임 넘어 음악 레이블로 '드라이브' 2024-05-18 11:00:00
게임사 네오위즈[095660]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DJMAX) 시리즈 20주년과 신규 앨범 '드라이브(DRIVE)' 발매를 기념해 열린 오프라인 공연 현장이다. 네오위즈의 DJMAX 시리즈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 산하의 음악 레이블 'DJMAX 엔터테인먼트'는 17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DJMAX 미라클:...
"이게 나왔어?" 500만명 '우르르'…넷마블 주가 '기대감 폭발' 2024-05-17 21:01:01
이용해 게임을 만들면 사전 인지도가 확보돼 게임사가 자체 IP를 개발하는 것보다 위험성을 다소 낮출 수 있을뿐더러 개발 비용도 줄일 수 있다"며 "업계 불황으로 인해 침체기를 겪고 있는 게임사들이 앞으로도 웹툰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IP를 가져와 게임을 개발하는 사례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
엠게임 1분기 영업이익 40억원…작년 동기 대비 6.5%↓ 2024-05-16 10:55:55
순이익은 33억원으로 46.9% 줄어들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이 중국과 북미, 유럽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창사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한 작년 1분기와 비교해서는 실적이 소폭 하락했다고 밝혔다. 엠게임은 횡스크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귀혼' I...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日서 품절 대란…주간 판매량 1위 2024-05-13 10:15:12
=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제작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배급하는 액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콘솔 강국 일본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9일 기준 일본 게임 주간지 패미통이 집계한 2주간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량 순위에서 판매량...
배그 신기록, 오딘 선전…크래프톤·카겜 '1분기 호실적' 2024-05-08 17:29:20
PC온라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콘텐츠 업데이트 효과 등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게임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각각 5.3%, 4.1%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16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전 분기 대비 2.9% 늘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1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유인촌 장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잘 정착하길" 2024-05-08 11:54:35
사례를 보면 국외 사업자가 62%를 차지해 국내 게임사보다 큰 비중을 차지했다. 위반 사례 중에서는 확률정보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가 72%, 확률형 아이템 포함 사실을 광고에 표시하지 않은 경우가 28%를 차지했다. 유 장관은 "국외 게임사는 단속이 어렵다고 들었는데, 국내 대리인 의무 지정 제도가 도입되면 큰 문제는...
한국, 암호화폐 거래만 발전…웹3 시대 킬러앱 등장 언제쯤? [한경 코알라] 2024-05-08 09:51:57
같은 온라인 서비스의 탄생을 가능하게 했다. 온라인 서비스의 성공은 더 손쉬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출현을 이끌었고, 클라우드 서비스는 스타트업의 초기 서비스 구축 비용을 낮춰 페이스북, 우버, 인스타그램과 같은 혁신적인 웹과 모바일 서비스들의 등장을 촉진시켰다. 블록체인 기술도 마찬가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