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양사이버대학교, '고졸 사원 위한 산학협력 모델' 반도체공학과…AI응용SW공학과·노인복지요양학과 신설 2025-11-26 15:59:08
학과) △기계자동차공학부(기계제어공학과, 자동차IT융합공학과) △에너지신소재공학부(스마트배터리공학과) △전기전자통신공학부(반도체공학과, 반도체시스템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국방융합기술학과,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AI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
세종사이버대학교, ‘Media AI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 운영 전략’ 특강 성료 2025-11-25 16:21:54
온라인마케터·온라인커머스마케터·온라인광고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특히 AI 기반 캠페인 운영 전략, 마케팅 콘텐츠 제작, UX 리서치, 그로스 마케팅 등 현장 중심 교과목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설하며 학습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학과는 빅데이터 분석, SQLD, 검색광고마케터, 구글 애널리틱스,...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해외대 인재 채용 플랫폼 ‘유어잡(URJOB)’을 운영하는 ‘아이비리거’ 2025-11-23 18:58:13
물리적 접근성의 한계가 존재합니다. 유어잡은 온라인 상에서 동일한 효과를 구현하며, 상위 1% 해외대 유학생에게 채용 공고를 직접 노출하고 그중 선별 채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유어잡은 대기업과 중견기업 인사담당자 네트워크 기반 초기 접근을 하고 있으며 현지 채용이 필요한 해외 법...
"비싸도 살래요" 못사서 난리…中화장품에 푹 빠진 Z세대 [현장+] 2025-11-15 15:00:57
허다하다. 국내 트렌드를 읽는 중국 화장품 마케팅 전략이 먹히고 있는 셈이다. 플라워노즈는 2016년 중국에서 설립된 색조 전문 브랜드로,화려한 ‘공주풍’ 콘셉트로 1020세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한국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개설하고 온라인 홍보를 시작하는 등 국내 진출을 타진하고...
"10년 추억이 한순간에 증발"…믿었던 국민 커플앱의 배신 [이슈+] 2025-10-01 19:26:01
썼는데"…피해자 절규 잇따라 사고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상실감을 호소하는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이용자 C씨는 "7년간의 사진을 잃었다. 몇 명만 피해 본 게 아니라 사실상 모든 이용자의 데이터가 삭제됐다는 게 심각하다"며 "공지에는 '일부 삭제'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99.9%가 사라졌다"고 주장했다....
"다이소에서 이걸 왜 사?" 했는데…그야말로 '대박' 터졌다 2025-09-20 10:07:19
‘작은 실험실’인 셈이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2030세대의 존재는 독보적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에 능숙한 이들은 자발적으로 ‘다이소 신상 털기’, ‘다이소 뷰티템 추천’ 같은 콘텐츠를 생산해 제품 인지도 확산에 기여한다. 별다른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다이소 뷰티 제품이 꾸준히 판매되는 비결이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 ‘AI 프롬프트 활용능력 2급 대비반’ 운영 2025-09-15 10:08:36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다. 임명서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이번 자격증 대비반 운영은 학우들이 주도적으로 모임을 기획하고,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협력적으로 학습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단순히 자격증 취득을 넘어 학우들이 AI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온라인 마케터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
[독서 포럼]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AI 시대 생존 ? 팬덤 경제 주목 2025-08-25 18:35:39
뷰티기업 아모레퍼시픽을 이긴 신생 업체 APR의 경쟁은 미래 성장이 온라인으로 옮겨간 대표적 사례라고 했다. IT·스타트업뿐 아니라 전통 제조업까지 'AI 인프라 기업' 으로 변신하지 않으면 미래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는 것이 최 교수의 전망이다. 이미 디자인·마케팅·영상 등 분야에 AI...
‘케데헌’ 열풍으로 본 ‘올(ALL) K’의 시대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7-23 13:21:56
미국 기반의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K팝뿐만 아니라 K컬처 자체를 소재로 한 미국 애니메이션이 나온 것도 신기하지만 더 놀라운 것은 이 작품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점이다. 처음 넷플릭스 신작 리스트에 떴을 때만 해도 이토록 큰 흥행을 예측한 한국인은 별로 없을 것...
"일본 여행 온 것 같아요" MZ들 우르르…한국인 일상 파고든 日 2025-07-15 13:12:39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청이 늘어나면서 이전보다 일본 콘텐츠를 더 쉽게 접하게 됐다”며 “주류 문화까지는 아니어도 서브컬처가 소위 오타쿠들만의 문화를 넘어 여러 소비층으로 대중화됐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반일 감정이 옅은 1020 세대를 중심으로 일본 문화를 그 자체로 보는 분위기가 퍼졌다고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