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약·바이오 주도 시장…다이나백스 급등·나이키 상승 2025-12-26 06:44:37
와이즈 테라퓨틱스, 트래버 테라퓨틱스, 폴스타 오토모티브 홀딩, 유아이패스가 포함됨. -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가 다이나백스 테크놀로지를 약 22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해, 이는 다이나백스 주가에 약 39% 프리미엄을 부여함. - AST 스페이스모바일은 위성 '블루버드6' 발사에 성공했으나 주가는 결국 8.89% 하락...
라포랩스, SK스토아 인수계약 완료 2025-12-25 17:53:49
700억원을 활용할 방침이다. 모바일앱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 퀸잇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270만 명으로 패션 e커머스 앱 중 4위다. 1~3위가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등 30대 이하를 겨냥한 점을 고려하면 4050세대에선 퀸잇이 1위다. 라포랩스는 이번 인수로 4050세대 고객 데이터와 홈쇼핑...
[단독] 18년 만에 홈쇼핑 채널 팔렸다…라포랩스, SK스토아 인수 2025-12-24 14:34:35
본격화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모바일앱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 퀸잇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270만명으로 패션 e커머스 앱 중 4위를 기록하고 있다. 1~3위가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등 30대 이하를 겨냥한 점을 고려하면 4050 세대에선 퀸잇이 1위다. 퀸잇을 통해 확보한 4050...
한국인 금융앱 1위는 간편결제…설치율 98% 2025-12-24 09:06:10
분석 기업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최다 설치자 비율을 기록한 금융앱 업종은 간편결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중 삼성월렛, 카카오페이[377300], KB Pay와 같은 간편결제 앱 설치자 비율은 98%에 이르렀다. 한국인 100명 중 98명꼴로 간편결제 앱을 사용하고 있다는 의미다....
블랙록 출신 와이즈먼, 주미 캐나다 대사로 발탁 2025-12-23 10:52:10
"와이즈먼은 미국과의 관계가 전환점을 맞은 이 중요한 시기에 방대한 경험, 인맥, 그리고 깊은 헌신을 가져다줄 것"이라며 "그는 협상팀의 핵심 구성원으로서 캐나다 노동자, 기업, 기관의 이익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즈먼은 2월 15일 신임 대사로 부임해 자유무역협정 재검토 협상 등에 참여할...
블프 할인 기간 사용자수 역대 최대치 찍은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2025-12-23 10:28:01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전문몰 앱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2236만명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 8.2% 늘었고 2년 전보다는 26.5% 증가한 규모다. 11월은 코리아세일페스타(10월 29일~11월 16일)와 전통적인 11월 말 블랙프라이데이로 인해 쇼핑업체들의 프로모션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올해는...
블프 할인 대전 속 지난달 '올다무'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2025-12-23 08:47:51
나타났다. 23일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 분석 설루션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전문몰 앱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2천236만명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 8.2% 늘었고 2년 전보다는 26.5% 증가한 규모다. 11월은 코리아세일페스타(10월 29일~11월 16일)와 전통적인 11월 말 블랙프라이데이로...
'제니·지디 효과' 이정도야?…독점 생중계 OTT도 "대박" [트렌드+] 2025-12-22 18:05:05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웨이브 주요 이용자는 3040세대에 몰려있었다. 가장 많은 연령층은 40대로 29.9%(70만2183명), 30대 20.9%(49만108명)로 과반을 차지했다. 이번에 K팝 콘텐츠로 2030 '젊은 피' 이용자 유입을 늘린 셈이다. 웨이브 라이브 트래픽도 최고치를 찍었다. MMA...
"딴 데는 다 죽어가는데…" 크림은 어떻게 '성장캐'가 됐나 2025-12-21 15:37:34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1월 크림의 사용자 수는 226만6816명으로 집계됐다.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9월 225만 명을 또다시 뛰어넘었다. 크림 사용자는 2022년 11월 121만 명에서 이듬해 11월 194만 명으로 늘었고 올해 200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크림 사용자 절반...
<청소년SNS> ①SNS에 잠긴 한국 10대…유튜브·인스타만 하루 2시간30분 2025-12-21 06:07:01
기업 와이즈앱·리테일이 올해 11월 10대 이하 주요 SNS별 체류 시간을 분석한 결과 유튜브 이용 시간이 1인당 평균 2천383분(하루 평균 1시간19분)으로 가장 길었다. 이어 인스타그램 1천670분(하루 평균 56분), 틱톡 1천271분(하루 평균 42분), X 661분(하루 평균 22분), 카카오톡 451분(하루 평균 15분) 등의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