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재수첩] 높은 우유값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농식품부 2025-12-16 17:34:30
우유의 원유값이 생산비에 연동돼 있어 우유업계 전반의 경쟁력을 약화하고 있다는 지난 12일 본지 보도에 농림축산식품부가 당일 반박 자료를 냈다. 농식품부는 “원유 가격은 생산비와 시장 수요를 모두 고려해 가격을 조정할 수 있도록 2023년부터 제도를 개선해 운영 중”이라며 “생산비가 증가한 경우에도 원유...
"이제 국산 우유 안 마셔요" 돌변에 초비상…무슨 일 있었길래 2025-12-12 06:00:03
업계의 생산성은 세계 최하 수준으로 떨어졌다. 지난해 한국 원유 가격은 l당 1246원으로 일본(1130원), 폴란드(744원), 미국(629원) 등보다 훨씬 높다. 한국은 특히 수입 사료 의존도가 높다 보니 생산원가가 많이 들고 낙농가가 영세해 규모의 경제가 작동하지 않는다. 한국 목장당 생산량이 0.9t으로 미국의 5분의 1도...
"한국, 세계 최하 수준"…'관세 0%' 수입산 공습에 초비상 2025-12-11 17:17:15
멸균 우유 수입 급증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국내 우유업계가 내년 우유 관세 0% 시대를 맞는다. 우유 관세가 0%로 낮아지면 수입 멸균 우유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져 국내 유업계의 입지는 더 좁아질 수밖에 없다는 전망이 나온다. 11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멸균 우유 수입량은 1만7424t으로 분기 사상 최대치를...
GS25, 겨울철 대표 딸기샌드위치 신제품 선보여 2025-12-09 08:39:20
선별한 평균 12브릭스(brix) 설향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조합해 만든 제품이다. 샌드위치 한 개에는 딸기 4개가 들어간다. 이날부터 이틀간 우리동네GS앱에서 한정수량 1천개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출시되고, 오는 17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GS25에 따르면 딸기 샌드위치는 지난 2015년...
"평범한 일상이 최고의 소재…편의점 하루 그려냈죠" 2025-12-07 17:37:02
인기를 얻었다. 직장생활의 애환과 편의점업계 이야기를 소소하게 담았는데 지금까지 3쇄(4000부)가 다 팔려나갔고 4쇄 발행을 앞두고 있다. 교보문고, 알라딘 등에서 베스트셀러에 선정되기도 했다. 유 차장은 “하루 1600만 명 넘는 사람이 방문하는 편의점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정말 많다”며 “오랜 기간 제 경험에...
50만원짜리도 나왔다…추위 녹이는 '케이크 전쟁' 2025-12-03 15:48:54
시즌 한정 케이크를 내놓으며 경쟁에 합류했다. 편의점업계는 ‘가성비’를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4900원짜리 미니케이크 2종과 1만~2만원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GS25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 IP ‘버터베어’ ‘깜자’ ‘매일우유’ 등과 협업해 시각적 즐거...
무신사 매출 60% 쑥…유통가 '차이나 특수' 2025-12-01 17:28:47
우유’ ‘한손한끼’ 등의 물량을 급하게 늘리고 있다. 백화점업계도 연말 특수에 중국인 유입까지 이어지면서 4분기 실적 호조를 기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단기 여행 무비자 정책과 중·일 갈등에 더해 위안화 대비 원화 가치까지 두 달간 5% 이상 떨어지면서 한국이 중국인에게 매력적인 관광지로 떠올랐다”고...
오진양행, 서울카페쇼서 월드 라떼아트 챔피언십 공식 전자동 커피머신 ‘써모플랜 BW4 CTS’ 활용 라떼아트 시연회 진행 2025-11-25 16:05:50
이지유 바리스타를 초청해 1차에서는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2차에서는 일반 고객 대상 라떼아트 체험 프로모션을 마련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시연회는 단순 음료 시연을 넘어 커피의 맛과 시각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연에 활용된 써모플랜 BW4...
"귀여운 게 다 이겨"…유통가, 캐릭터 붙이자 매출 '껑충' 2025-11-16 08:01:00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CU는 초코우유, 딸기우유 등에 가나디 캐릭터를 입힌 제품을 업계에서 처음 선보였고, 이후 이들 상품의 인기에 비타워터, 녹차 등 다양한 음료를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 규모는 2023년 기준 18조원으로, 최근 5년 새 30% 이상 성장했다. 유통업계는...
하와이 1호점 연 CU…亞시장 넘어 첫 美 진출 2025-11-13 17:29:50
열었다. 한국 편의점업계에서 처음으로 아시아를 넘어 미주 시장에 진출했다. CU는 “편의점이 태동한 미국에 역진출했다는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12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 중심가에 ‘CU 다운타운점’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5월 하와이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기업 WK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