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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베이스 그룹, 상담솔루션 개발사 센터링크 인수…BPO 업계 기술 격차 더 벌린다 2025-11-26 10:00:03
문의를 응대하는 통합 고객센터를 의미한다. 유베이스그룹은 이번 인수로 27년간 축적된 운영 역량에 인프라·인공지능(AI)·상담 솔루션까지 기술 내재화를 완성하며 단순 외주형 콜센터 비즈니스를 넘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고도화된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두 회사는 지난 20일 서울 ...
"콜센터는 AI 시대에 살아남을까"...유베이스 그룹, 상담사 AI 역량 강화 2025-11-21 06:30:08
기업 유베이스 그룹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역량 강화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유베이스 그룹은 "AI 발전으로 '콜센터 일자리가 줄어들 것'이란 인식이 확산한 가운데 AI 활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수단으로 AI를 활용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유베이스 그룹은 지난 8월...
[게시판] DB손보, 금융권 최초 외국인 전용 다국어통역 AI 도입 2025-09-25 09:16:32
다국어통역 AI 도입 ▲ DB손보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 소재 유베이스 본사에서 금융권 최초 '다국어 통역 AI AGENT' 서비스 도입에 따른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취약계층인 외국인 고객이 보험에 가입할 때 불완전 판매 위험을 줄이고, AI 통역 서비스로 내국인 고객과 차별 없는 완전 판매 모니터...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의 만남…유베이스, 비용 절감부터 상담 품질 개선까지 2025-05-02 15:29:45
유베이스의 AI 기술의 내재화와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AICC 솔루션의 설계부터 구축, 도입,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직접 통합 관리하고 있다. 이와 같은 통합 운영 방식은 컨택센터의 일관된 품질 유지와 높은 운영 효율성을 가능하게 하며, 비용 절감과 보안 강화 측면에서도 뚜렷한 강점을 가진다. 유베이스는...
[유베이스 상담 리포트] ⑥ 나만의 AI 트레이너와 함께 상담 스킬 ‘UP’ 2025-04-24 10:34:54
점검하고 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베이스에 따르면 AI 트레이너 도입 이후 고객 상담 품질은 20% 향상됐고 상담사 교육 및 코칭 비중 역시 1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맞춤형 교육 솔루션을 통해 상담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상담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 극대화로 이어질 수 있다....
[유베이스 상담 리포트]⑤ 객관성 높이고 상담 품질 쑥…AICC 산업 선도 2025-04-17 10:32:59
완전히 배제하기 어렵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었다. 유베이스, 자연어 처리 기반 정밀 분석으로 응대 태도·설명력·친절도 등 핵심요소 평가 이러한 흐름 속에서 유베이스는 AI 기반 QA 자동 평가 시스템을 도입해 상담 품질 평가의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있다. 실제로 유베이스는 QA 자동 평가 시스템 도입을 통해 QA 평가 ...
[유베이스 상담 리포트] ④ "짜증나요", "불만이에요"…고객 목소리 듣는 AI 2025-04-10 09:56:26
수립을 위한 핵심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다. 유베이스는 VoC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사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케팅 방향 설정, 상품 개선, 고객 니즈 반영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있다. 고객 응대 환경에서도 데이터 기반 대응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상담 과정에서...
[유베이스 상담 리포트] ③ 상담 끝! 상담 기록 요약부터 분류는 AI가 알아서 '척척' 2025-04-03 10:07:06
작업이 자동화되면서, 유베이스 내부 데이터 기준 평균 상담처리 시간은 약 45초 단축, 일일 유효 콜 처리 수는 10%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 CRM과 연계되는 상담 데이터, 맞춤형 서비스까지 가능해진다 LLM 기반 AI는 단순 분석을 넘어서, 축적되는 상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학습하며 스스로 개선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유베이스 상담 리포트] ② '뭐라고요?' 반복 없는 고객센터, AI가 해결한다 2025-03-28 14:24:38
응대가 가능하다. 유베이스 관계자 “유베이스는 AI 기술을 중심으로 상담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기업, 고객, 상담사 모두에게 상담 편의성과 함께 최상의 가치와 서비스 제공할 계획” STT와 AI KMS 기반의 AI 상담 어시스트는 특히 신입 상담사에게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고객의 말소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SK엔무브 윤활유 지크,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7년 연속 1위 2025-03-27 08:28:00
'유베이스' 기반 우수한 품질을 갖춘 지크는 다양한 기후와 주행 환경에서 엔진을 효율적으로 보호해 차량 성능을 최적화한다. 올해 SK엔무브는 지크 출시 30주년을 맞아 국내뿐 아니라 중국, 필리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등 다양한 국가에서 고객 행사를 열 예정이다. 서상혁 SK엔무브 이플루이드 사업실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