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들 살 빠지고 술 끊었더니 '비상'…나라 곳간에 무슨 일이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20 07:00:18
알코올 음료 시장은 2024~2028년 물량 기준 연평균 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순수 무알코올 시장은 같은 기간 연평균 7%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마텐 로드베이크스 IWSR 대표는 "소비자들은 이제 취하기 위해 마시는 게 아니라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마신다"며 "주류 기업들이 알코올을 빼는 대신 건강 기능성을 더하거나...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일반 건강즙은 ‘몸에 좋은데 재미없다’, 음료는 ‘맛있지만 건강과 거리가 멀다’는 인식이 있다. 즙언니는 ‘맛있게 즐기면서 건강까지 챙긴다’는 두 가지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아이템이다. 술자리에서는 과일즙으로 분위기를 살리고, 다음 날에는 해장한첩으로 회복하는 ‘풀...
파라타항공, '비즈니스 스마트' 클래스로 국제선 서비스 차별화 2025-12-19 09:27:04
고객층’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며 ‘비즈니스 스마트’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즈니스 스마트 탑승객은 탑승 전부터 도착 후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전용 체크인 카운터, 패스트트랙 출입국 심사(나리타 공항),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우선 탑승 및 수하물 처리...
[더 라이프이스트-김성훈의 지속 가능한 공간] 2천 년 전 국제 커플의 '첫날밤' 2025-12-18 17:37:50
읽기 좋은 아늑한 분위기, 지역 특색을 담은 음료까지. 이 모든 요소가 가야의 깊은 역사와 만나 독특한 매력을 만들어냈다. 이것이 바로 21세기형 문화공간의 정석이다. 교육적이어야 한다는 강박 없이, 좋은 공간으로 존재하는 것. 그러다 보면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그 공간의 이야기에, 나아가 김해와 가야의 역사에 관...
이마트24, 차세대 점포 공개…“가맹 매출 확대” [뉴스+현장] 2025-12-18 17:30:00
현재 스낵, 음료, 커피 등 먹거리에 더해 휴지, 물티슈 등 비식품까지 100여개가 넘는 옐로우 상품을 운영 중이다. ‘성수310’ 라인업은 RTD(Ready To Drink) 컵커피, 파우치 음료, 베이커리 상품까지 확대됐으며, 향후 베이커리 상품, 과채음료 등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꼬모’는 리뉴얼을 통해 품종과 산지 구성을...
전통시장 가는 날, 새벽시장 농산물 장터, 문화공연…지속가능경영 실천하는 산업인력공단 2025-12-17 16:05:31
무료 음료 지원(86명· 27만원 상당), 본부 청사 무더위쉼터 개방을 추진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빵체험(10월 11일· 24명), 주거환경 개선(10월 24일· 1개소), 문화공연(10월 31일· 172명)등을 추진했다. 안동시(10월 18일), 인제군(11월 5일), 남해군(9월 10일) 등...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가격보다 품질"…국내생산·빠른 유통 믿고 '신선우유' 찾는다 2025-12-17 15:54:23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유를 단순한 음료가 아닌 ‘신선함으로 신뢰를 주는 식품’으로 바라본다는 인식이 재확인된 것이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 66.7%가 평소에 신선우유를 주로 구입한다고 답했다. 멸균우유(11.9%) 또는 신선우유와 멸균우유 두 가지를 모두 구입한다는 응답(21.3%)보다 월등히 ...
제주 수출 첫 3억달러 돌파…반도체·넙치가 주력 2025-12-17 09:32:21
다양한 품목에서 고르게 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반도체 수출액은 누계 기준 1억8673만달러로 전체 수출의 61.7%를 차지하며 제주 수출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넙치 수출은 지난달 253만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누계 2594만달러를 기록하며 제주 수출 2위 품목 자리를 차지했다. 항공기 부품은 누계...
'군살 뺀' 이마트24, 상품·매장 혁신으로 반등 시동 2025-12-16 17:02:59
수정했다. 편의점을 단순히 담배나 음료를 사러 잠깐 들르는 곳에서 목적을 갖고 찾아오는 공간으로 바꾸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플래그십’과 ‘프로토타입’이라는 특화 매장을 선보였다.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트렌드랩 성수점’은 브랜드 역량을 집중시킨 플래그십 스토어다. 신세계...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차지했으며, 롯데칠성음료(맥주), 프레시지(밀키트), LG생활건강(주방세제, 치약) 등이 부문별 변화를 이끌었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LG전자(냉장고), 바디프랜드(헬스케어(안마가전))가 1위에 올랐다. 서비스업에서 1위 교체 산업이 총 16개로 가장 많았다. 교보문고(인터넷서점), 쿠팡플레이(OTT서비스)가 1위에 올랐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