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했다.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과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는 각각 제과와 외식 분야에서 현지화 전략의 정수를 보여주며 한국적 가치를 세계인의 식탁에 올렸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유통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⑤ 영역 파괴자 : 미래 인프라의 설계자 기존 산업 경계...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예약 시스템이 한때 마비되기도 했다. 이랜드이츠에 따르면 1차 예약자 중 2030세대 여성 고객 비율은 58%에 달한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소비 행태가 젊은 세대가 자라면서 마주한 시대적 불확실성과 관련 있다고 설명한다. 그들에겐 '불안'이 기본값이다. 넥스트포티 세대는 태어난 순간부터 지금까지 제대로 된...
매출 40배 껑충…베트남 '오토바이족' 홀린 후아유 2025-12-15 17:20:17
15일 이랜드에 따르면 후아유 베트남의 온라인 매출은 지난달 15억원을 돌파했다. 공식 온라인몰을 연 지난해 8월 매출(4000만원)과 비교하면 불과 1년3개월 만에 37.5배 급증했다. 별도 오프라인 매장 없이 온라인몰과 SNS 마케팅만으로 이뤄낸 성과다. 후아유 관계자는 “올해 연간 매출 6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신기한 상황 목격"…美 뉴욕 한인마트 갔다가 '깜짝' [트렌드노트] 2025-12-14 14:11:23
판매 성공 가능성을 높게 판단했다는 설명.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해외에서 K스트릿푸드라는 별칭으로 한국 길거리 음식을 선호하게 되면서 길거리 음식의 맛과 재미를 간편식으로 구현하기 위해 연구개발(R&D)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에서 검증된 우수한 가정간편식(HMR) 제품들 중심으로 글로벌 K...
베트남 오토바이 '출근족' 필수템 등극…매출 40배 터진 'K패션' 2025-12-13 07:57:01
대폭 줄였다. 이랜드 관계자는 "베트남 소비 시장이 단순한 가성비 중심에서 브랜드 정체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가심비 시장으로 전환 중"이라며 "이번 성공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향후 이랜드의 다른 브랜드들도 현지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잠옷부터 멜라토닌까지…'숙면' 위해 돈 쓰는 이유 2025-12-12 07:44:55
모으면서 관련 사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전 세계 슬립테크 시장 규모는 211억달러(약 29조원)였으며, 2032년까지 952억달러(약 130조원)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는 신조어까지 나올 정도다. 한국은...
연말연시 호텔 케이크·패딩가격도 '들썩'…물가 자극하나 2025-12-07 06:35:03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이랜드월드의 스파오는 대표 상품인 '베이직 푸퍼'를 지난해 가격과 동일한 6만9천원에 내놨다. '베이직 롱패딩'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9만9천원으로 10만원 미만 가격대에 판매한다. 에잇세컨즈는 패딩 점퍼 가격대를 6만원대부터 12만원대까지 구성하며 지난해보다 소폭 인하했다....
"5년 내 금융위기급 폭탄"…서울 오피스 시장에 무슨 일이 [이송렬의 우주인] 2025-11-30 12:49:39
"예컨대 글로벌 지수들이 분기 또는 연 단위로 과거 성과를 보여준다는 알스퀘어의 지표는 월별 실거래 기반으로 보다 빠르게 시장 변화를 포착한다"며 "궁극적으론 이런 신속성과 정밀성을 무기로 글로벌 지수와 나란히 활용될 수 있는 지수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류강민 센터장은 한양대학교 도시공학과 학사,...
"제니도 먹는대" 난리나더니…성심당도 나섰다 '인기 폭발' 2025-11-29 13:53:05
메뉴를 확대하고 있다. 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는 지난 6일부터 ‘러브 유 어 말차(Love You a Matcha)’ 시즌을 열고 말차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특히 평일 오후 2~5시 9900원에 디저트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타임’을 운영하며 말차 메뉴를 전면에 내세웠다. 뷔페 손님이 뜸한 시간대에...
[취재수첩] 물류센터는 불탔어도 이랜드의 혁신은 끝나지 않았다 2025-11-17 17:31:11
이랜드 경영진에게 혁신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였다. 그만큼 절박했다. 이랜드 토종 제조직매형의류(SPA) 브랜드 스파오는 유니클로, H&M 등 글로벌 SPA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다. 혁신이 없으면 규모의 경제에 밀려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기 힘들다. 물류뿐만이 아니다. 마케팅에서도 이랜드는 접근법 자체가 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