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살아남아야죠"…매일 새벽 6시 '대치동' 향하는 50대 정체 [대치동 이야기⑩] 2024-06-17 08:00:20
대치동에서 인기인 수업법이기도 하다. 정시로 단국대 특수교육과에 합격했지만, '중경외시' 대학의 미디어학부를 진학하고 싶어 반수를 택했다는 정모 씨(20)는 "의대에 도전하는 재수생이 늘어, 수능에서 1~2등급을 따는 것이 더욱 힘들 거라 보고 있다"며 "반수지만 학생부교과전형과 논술 전형을 함께 준비해...
순식간에 매진 반복되더니…'전통 불꽃놀이' 매월 개최한다 2024-06-05 10:10:21
만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인 한국형 불꽃놀이 '낙화놀이'가 이달부터 올 11월까지 매월 열린다. 한국관광공사는 경남 함안군과 함께 낙화놀이를 관광상품화해 오는 29일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낙화놀이는 조선시대부터 시작된 전통 불꽃놀이다. 일제강점기 전승이 중단됐으나 1985년 이후...
"옆집에서 매일 다른 사람이 나와요"…수상한 이웃의 정체 [이슈+] 2024-05-30 20:00:03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인 숙소였다. 30일 공유 숙박 앱을 확인해보니 이 오피스텔 건물에서만 최소 5개의 호실이 공유 숙소로 활용되고 있었다. 가격은 1박당 14만~16만원 수준이었으며, 몇몇 숙소는 내년 1월까지 월별로 2주 이상 예약이 돼있을 정도로 인기였다. 네이버 부동산 앱을 기준으로 해당...
11번가 "로또형 이벤트 '십일또' 인기…하루 평균 81만장 발급" 2024-05-30 09:10:06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며 "불황일수록 인기인 로또 형식의 리워드 이벤트로 고객 흥미를 끌어내 플랫폼 활성화 효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9∼27일 11번가 앱 내 '슈팅배송'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4배 이상 늘었고, 리퍼 제품 전문관 '리퍼블리' 방문자는 26배...
석유화학 '실적 눈물'에도…롯데정밀화학, 초코파이 원료 덕에 방긋 2024-05-10 18:44:52
들어간다. 인도에선 식물성 초코파이가 인기인 터라 롯데는 초코파이 속 마시멜로에 동물성 재료 대신 셀룰로스를 넣어 고유의 식감을 구현하고 있다. 이 셀룰로스를 공급하는 기업인 롯데정밀화학은 올 1분기 매출 3394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달성했다. 다른 석유화학 업체들이 중국의 저가 물량 공세에 휘청이고 있는...
"한국 가느니 일본 여행 간다"…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이슈+] 2024-05-08 21:00:03
평가했다. 이어 "케이팝 등 한류 문화가 전 세계로 퍼지며 한국을 찾는 이들의 국적도 다양해졌는데 한류가 한국에 방문하는 계기가 될 순 있어도 관광의 만족감을 극대화해줄 콘텐츠로서는 한계가 있다"면서 "최근 외국인들 사이서 인기인 사찰 음식이나 성수동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고안해야 할...
최근 5년간 중소형 아파트 일반분양 25만가구 줄어 2024-05-03 11:48:37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권일 팀장도 "가성비로 인기인 중소형 공급량이 줄어들면서 분양시장에서 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표] 면적별 아파트 분양물량 추이 ┌───────────┬───────┬───────┬────┬────┐ │ │ 2014∼2018년 │ 2019∼2023년 │ 증감 │ 증감률...
[MZ 톡톡] MZ 팀장과 X세대 팀원 2024-04-21 18:18:14
벤은 어느새 회사에서 가장 신뢰받는 인기인이 된다. 벤의 겸손한 모습이 한국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어른상에 잘 부합해 크게 흥행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직장인 커뮤니티에 ‘MZ세대 팀장이 X세대 팀원과 잘 일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글이 올라왔다. 직무 역량이 뛰어나 팀장으로 발탁됐는데, 본인보다 나이가 많은...
롯데마트, 창립기념 라면·과자 출시…농심·해태와 협업 2024-04-05 06:00:03
최근 젊은 층에 인기인 '다방 커피' 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지난달 28일부터 판매를 시작, 닷새 만에 시원탕 꽃게탕면은 2만5천개, 해태 샌드에이스 찐 커피는 1만개 이상 각각 팔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단독 상품은 PB(자체 브랜드) 상품과 더불어 고객에게 경쟁사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진짜 싸다"…주부들 사이서 '인기 폭발' 쇼핑 꿀팁 [현장+] 2024-03-21 21:01:01
"흠집이 있는 과일이 인기인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인근 도로 정비나 주차 공간을 확보하면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동시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경동시장이 퇴색된 정통시장 이미지를 쇄신하는 곳으로 자리잡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