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시, 2026년 서울색 ‘모닝옐로우’ 발표…아침 해의 노란빛 상징 2025-12-02 15:09:15
시민들이 맞이하는 노란빛의 햇살을 담아 ‘무탈하고 맑은 하루’에 대한 시민들의 바람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사회 전반에서 변화가 잦았던 해를 보내며 시민들이 가장 원한 가치가 ‘안정감’과 ‘일상의 활력’이었던 만큼, 이를 색으로 시각화했다는 취지다. 서울시는 사회·기후·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빅데이터...
"인왕제색도는 한국의 모나리자"…워싱턴도 반한 '이건희 컬렉션' 2025-11-16 19:25:03
윌슨 큐레이터는 “여름 장마 후 인왕산 바위 표면의 축축함과 계곡에서 피어오르는 안개의 습한 느낌을 묘사했다”며 이 작품이 모나리자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그림이라고 했다. 인왕제색도는 안전을 위해 6주만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정선의 ‘계상정거도’ 앞에선 이 그림이 인쇄된 한국의 1000원권 뒷면을 보여주자...
"인왕제색도는 한국의 모나리자"…워싱턴도 반한 '이건희 컬렉션' 2025-11-16 13:37:45
큐레이터는 "여름 장마 후 인왕산의 바위 표면의 축축함과 계곡에서 피어오르는 안개의 습한 느낌을 묘사했다"면서 "한국에 모나리자가 있다면 아마 이 풍경화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의 인왕제색도는 안전을 위해 6주만 공개한다고 그는 덧붙였다. 1000원 지폐 뒷면에 그려진 정선의 '계상정거도'에 대한 설명을...
확 짧아진 단풍철, 더 설레는 발걸음…방방곡곡 잔치로구나 2025-10-22 15:46:38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초가을 장마까지 끝나면서 본격적인 단풍철이 시작됐다. 이상 기후 탓에 올해 단풍은 물드는 시기가 늦어지면서 구경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아 역대급 ‘귀한 단풍’이 될 전망이다. 산림청이 발표한 ‘2025 산림단풍 예측지도’에 따르면 올해 단풍은 지역별로 10월 말~11월 초에 절정을 이룰...
"바가지요금 이제 질렸다"…요즘 국내 여행객들 향하는 곳 2025-10-21 13:49:47
계속된 장마와 무더위 영향으로 추정했다. 여행 중 활동으로는 '식도락'이 가장 크게 증가(+1.3%p)했고 '유적지·박물관'(+0.8%p), '미술관·공원'(+0.3%p) 방문 등 도시형·체험형 활동이 늘었다. 반면 기존의 대표적 여행활동인 자연감상(-0.8%p)과 휴식(-0.7%p)은 감소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국가전산망 화재 시작점' LG엔솔 배터리…주가에 영향은? [선한결의 이기업 왜이래] 2025-09-29 05:03:01
장비에 쓰인 배터리가 SK온 배터리라고 알려진 것은 10월17일 장마감 후. 다음날인 18일 증시에서 SK이노베이션은 전날과 같은 15만9000원에 장을 마쳤다. 이후 19일엔 4.47% 상승, 20일엔 5.20% 하락하는 등 등락을 겪었으나 사고 발생 5거래일간 주가 변동폭 자체는 크지 않았다. 한 자산운용업계 관계자는 “SK온은...
작년보다 빨리 뜨거워진 바다…광어·우럭 출하 줄고 가격 뛰어 2025-08-25 06:01:00
넘어섰다. 해수부 관계자는 "바다 수온이 장마 기간 잦은 호우로 떨어졌다가 장마가 끝나고 다시 오름세로 전환해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아직 폭염이 이어지고 있어 바다 수온은 계속 오를 가능성이 크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지난 21일 제주 연안에 내린 고수온 주의보를 경보로 상향하고, 충남 일부 해역에 고수온...
"매일 막걸리 한 잔 먹으면"…'의사의 조언' 믿었는데 [이슈+] 2025-07-23 19:00:06
예언한 보도가 사실이었다는 주장을 담은 영상이 퍼지고 있다. 영상에는 일본과 한국의 기자가 등장해 건물이 무너지고 피난을 권유하는 모습이 담겼으며 "한국도 영향권"이라는 자막까지 포함됐다. 해당 영상은 1만 회 이상 공유됐다. 국내에서도 지난주 극한 호우로 피해가 집중되던 시기, 유튜브와 틱톡에는 경복궁이...
"실속형 제습기로 장마 걱정 끝"…코웨이, 여름 실내 환경 가전 수요 선점 나선다 2025-07-22 16:38:46
뒤늦은 장마로 습도가 높은 날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코웨이가 제습기 신제품 2종을 앞세워 여름철 수요 선점과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코웨이는 청정 기능을 결합한 프리미엄 모델부터 빠른 제습 속도를 앞세운 고성능 제품까지 수요를 세분화하며 경쟁사와의 차별화에 주력하는 전략을 세웠다. 먼저 최근 ‘노블...
오락가락 날씨에…백화점·아웃렛 '물캉스족' 몰려 매출 쑥 2025-07-20 06:33:00
폭염과 장마가 이어지면서 쾌적한 실내인 백화점·쇼핑몰에서 여가를 보내는 '몰캉스족'이 늘었다. 음식료(F&B) 매출과 휴가철을 앞두고 스포츠 카테고리 매출이 동반 증가했다. 백화점과 아웃렛업계는 고객을 잡기 위해 여름이나 휴양지 콘셉트 팝업이나 전시 행사를 펼치면서 치열한 경쟁에 나섰다.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