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들 '가요대전' 이렇게 많이 보러 온다고? 비결 알고보니… [현장+] 2025-12-26 15:02:45
이상이 재구매 의사가 있다고 응답할 정도로 실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수정 놀유니버스 글로벌기획리더는 "구매 고객의 91%가 재구매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며 "2023년 출시된 플레이 앤 스테이 2년 만에 16배 성장했고, 올해 기준 74개국 고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놀유니버스는 단순한 공연...
[단독] '의료쇼핑' 부추긴 1·2세대 실손 개편…"보험료·건보재정 부담 완화" 2025-12-08 17:57:05
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재구매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1·2세대 실손보험은 본인부담금이 적지만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싼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40세 남성 기준 1세대와 2세대 상품의 보험료는 각각 월 5만4300원(A보험사 기준), 월 3만3700원 수준이다. 새로 출시되는 5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타면 보험료는...
CJ온스타일, 협력사 전용 데이터플랫폼…"매출·리뷰 정밀분석" 2025-10-30 08:32:00
데이터만 확인하던 것에서 나아가 재구매율 상승 요인, 경쟁상품 대비 비교 우위, 고객 상품 선택 기준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성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군을 예측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게 CJ온스타일의 설명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협력사들이...
방한 외국인 '최애 K푸드'는 김치·고추장 2025-08-21 19:23:20
대한 재구매 의사가 라면 등 가공식품보다 높은 것이 과거와 달라진 점”이라며 “외국인 중 54%는 자신을 위한 선물로 한국 전통음식을 골랐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외국인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추장, 된장, 쌈장의 매운맛을 조절한 제품을 선보였다.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는 비비고 전통...
김, 커피믹스 아니었다…외국인 열광한 K푸드 '반전의 1등' 2025-08-21 14:47:54
전통 장류(65%)가 뒤를 이었다. 한국 전통 음식에 대한 재구매 의사가 라면 등 가공식품보다 높았다는 점이 과거와 달라진 점이다. 방한 외국인이 한국 여행서 사갖고 가는 식품 소비액은 연간 6000억원으로 추정된다. 1인당 평균 12만원 꼴이다. 한국서 김치, 고추장, 쌈장 등을 산 외국인들 중 54%는 자신을 위한 선물로 ...
백종원표 '4900원 미니짜장면' 나왔다 2025-08-12 09:27:35
제공량 만족도 88%, 재구매 의사 98%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특히 여성 고객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홍콩반점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미니짜장면을 시즌 한정 판매한다. 더본코리아 홍콩반점 관계자는 "가족 단위 고객뿐 아니라 식사량이 적은 고객에게도 부담 없이 즐길...
“데이터 기반 제품 큐레이션” 공동구매, 신뢰의 기준이 바뀐다 2025-07-28 16:50:39
등이며, 고객의 실구매 데이터와 재구매율, 상품 후기 등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선별·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동체 데이터 기반 상품 큐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아젠다북문인식 대표는 “이번 조사는 공동체형 플랫폼이 어떻게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월드베세토 임승욱 회장 "친환경 제품 빠른 수출길 열어" 2025-07-24 15:26:26
구매 의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월드베세토는 일본을 넘어 동남아 시장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일본 내에서 재구매율이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지에서도 긍정적인 수출 성과가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임 회장은 “앞으로도 서로의 역할을 존중하고 안정적으로 기업을 성장시켜...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비지를 업사이클링한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칠링’ 2025-06-30 14:27:47
312개의 아이스크림을 선보였습니다. 맛 만족도 4.2/5점, 재구매 의향 91%라는 긍정적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김 대표는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을 통해 건강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 소비자들에게 직접 접근하고자 합니다. QR코드 마케...
여름철 두피열 주의…대다모픽, 실사용 후기 기반 추천 서비스 주목 2025-06-10 10:00:10
▲재구매 의사 및 추천도 등의 기준으로 구성된다. 대다모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브랜드보다 제품의 효능을 중요하게 본다”며 “초기 탈모인들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에 관심을 가지고, 모발이식으로 두피가 민감한 분들은 두피케어 기능에 초점을 두고 제품을 선택하는데 ‘대다모픽’의 후기와 평점 등을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