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노인터내셔널, 딸기 디저트 뷔페 '윈터 베리 키친' 선보여 2025-12-08 09:27:12
쿠키와 제과용 조리기구인 파이핑백을 제공하며, 애프터눈 티 세트 용품도 준비돼 있어 자신만의 메뉴를 구성할 수 있다. 라이브 코너에서는 수제 케이크(더 엠브로시아)와 수제 딸기잼(일라고)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겨울 제철 딸기의 풍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모션"이라며...
"월 400만원씩 받는다"…요즘 인기 폭발한 '최애 자격증' 2025-12-02 06:31:01
2만2122건으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한식조리기능사 수요가 2만684건으로 뒤를 이었다. 지게차는 특히 제조·물류·유통업에서 즉시 투입 가능한 인력을 선호하면서, 자격증 보유 여부가 중요한 직군으로 분류됐다. 전기기능사도 5327건으로 높은 수요를 자랑했다. 필수자격을 요구하는 공고에서 제시하는 임금(중앙값)을...
[팩트체크] 김부장처럼 갑자기 실직할라…자격증에 몰리는 중장년 2025-11-27 06:30:01
한식조리기능사 선호 중장년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격증은 지게차운전기능사와 한식조리기능사로 나타났다. 공단이 지난해 국가기술자격시험 접수 순위를 분석한 결과, 50대 남성이 가장 많이 신청한 시험은 지게차운전기능사(2만793명)로 나타났다. 이어 산업안전기사(1만6천385명), 전기기사(1만4천619명),...
"3일 만에 88억 벌었다"…미국에서 일낸 K조리기 2025-11-13 09:30:30
시장을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하우스쿡 정수조리기는 라면전용조리기가 아닌 ‘정수기+인덕션’ 결합의 멀티주방가전제품이다. 평소엔 정수기로, 요리땐 인덕션으로 다양한 식품을 조리할 수 있다. 자동 조리 기능이 탑재 돼 '자동 라면 조리'로 쓸 수 있다. 수동 매뉴얼 모드로 사용때에는 인덕션, 정수기능을...
"에어프라이어 광고인 줄"…우주에서 '양념치킨' 회식한 이유 [강경주의 테크X] 2025-11-06 06:59:01
조리기라는 게 류 연구원의 설명이다. 잔여물 수집장치, 가열망, 트레이, 그물망 등을 장착해 무중력 상태에서 음식이 둥둥 떠다니는 문제도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우주에서 도구를 이용해 조리를 시도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9년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도 시제품 오븐으로 쿠키 반죽을 굽는 실험이 이뤄졌다....
이든테크, ‘클래드 메탈’로 글로벌 조리기구 시장 공략 2025-11-05 08:00:11
등 다양한 성능의 조리기구를 제조한다. 클래드 메탈은 가전뿐만 아니라 원자력, 자동차 부품, 전자 조리기구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된다. 이 회사는 금속의 장점을 살리면서 원자재를 절감하는 동시에 구조적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을 주방용품에 적용했다. 저가용 밥솥을 생산하는 업체의 경우 알루미늄만 사용하는데 이...
삼성전자, '푸드 AI' 기술로 식생활 패러다임 변혁 제시 2025-10-31 15:58:27
채소와 치즈로 구성된 레시피를 추천하고, 조리기기와 연동해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전자는 4억명이 넘는 스마트싱스 사용자와 향후 3년 내 10억대까지 늘어날 삼성 AI 기기, 푸드와 건강을 아우르는 서비스,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푸드 AI 생태계가 식생활 패러다임의 변혁을 뒷받침하는 동력이 될...
농심 x 케데헌, 뉴욕서 팝업 스토어…대규모 시위 겹쳐 인산인해 2025-10-20 10:44:52
마련됐다. '푸드존'에서는 즉석 라면 조리기를 활용해 신라면 툼바와 새우깡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뉴요커들에게 '한강 라면'으로 대표되는 한국식 즉석 라면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농심은 케데헌 협업 한정판 패키지를 8월 말 한국에서 먼저 출시한 데 이어, 9월 중순부터 미국을 포함한 미주...
농심, 뉴욕 타임스스퀘어서 '케데헌' 협업 마케팅 2025-10-20 08:52:07
운영했다.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즉석 라면 조리기로 신라면 툼바를 맛보고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또 경품을 증정하는 소셜미디어 이벤트에도 참여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날 캠페인은 단순한 디지털 광고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라면을 맛보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었다"...
연휴 한강버스 선착장 매출 급증…라면·LP·치맥에 인파 몰린다 2025-10-08 09:17:42
조리기로 일명 ‘한강라면’을 직접 끓일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케데헌(케이데몬헌터스) 열풍과 한국 여행 트렌드가 겹치며 한강 선착장을 찾는 외국인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한강 방문객은 8000만명, 주말 시간당 평균체류자 20만명 수준이다. 20대가 가장 많이 찾은 인기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