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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불장에 나만 손해" 개미들 곡소리…'올해 최악' 찍었다 [종목+] 2025-12-16 10:13:29
'서브노티카 2',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등이 있는데, 이들 실적은 올해 대비 개선될 전망"이라고 짚었다. 톱픽(최선호주)으로는 글로벌 성과와 지급수수료 절감 효과로 전분기 대비 증익이 예상되는 넷마블을 꼽았다. 크래프톤과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등도 매수를 추천했다. 신민경...
넷마블, 신용등급 '안정적' 상향…"신작·비용 효율화 영향" 2025-12-10 11:23:58
자체 지식재산권(IP) 게임 비중 확대에 따른 지급수수료 감소 등 비용 합리화 기조가 수익성 강화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또 넷마블이 연이은 신작 출시·비용구조 최적화를 통해 개선된 이익창출력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넷마블은 내년에도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SOL: enchant’ 등...
"엔씨소프트, 신작 '아이온2' 시장 안착…목표가↑"-NH 2025-11-28 08:09:18
수수료가 줄어 내년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달부터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2 등 기존작에 자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안 연구원은 "2026년 지급수수료율은 25.4%에서 20.3%로 감소할 전망"이라며 "자체 결제 시스템으로 지급수수료를 1121억원 절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출에 대해 안...
'배그·세븐나이츠'로 날았다…넷마블·크래프톤 실적 훈풍 2025-11-11 17:36:54
더해지며 통상적으로 매출에 비례하는 지급수수료는 전 분기 대비 7.2% 감소했고,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거의 같은 금액을 유지했다. 일본 주식시장에 상장한 넥슨은 지난 3분기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넥슨은 3분기 영업이익이 3천524억원(375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매출은 1조1천147억원(1천187억엔)으로...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성과에 3분기 영업익 36%↑ 2025-11-11 17:03:16
지급 효과가 제거되고 지급수수료가 감소하며 41.2% 줄었다. 시프트업은 '니케'가 4분기 3주년 이벤트를 맞아 성과가 대폭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시프트업은 "출시 3∼4년차에 접어들며 이용자들과의 관계가 점차 견고해지고 있다"며 "안정적인 서비스 외에도 지식재산(IP) 세계관 확장, 연관상품 판매 확대,...
웹젠 3분기 영업익 21%↓…신작 출시 준비(종합) 2025-11-07 16:14:53
362억원으로 지급수수료가 전체의 44%를 차지했고 이어 인건비 43%, 광고선전비와 상각비가 각 4% 등으로 집계됐다. 웹젠은 다소 주춤했던 신작 게임 개발과 출시에 집중, 국내 시장 점유율 반등을 노린다. 먼저 지난 11월 5일 사전 등록을 시작한 '드래곤소드'를 내년 초 선보인다. 또 오는 13일 개막하는 지스타...
자체 IP 성공에 넷마블 3분기 영업익 39%↑…"내년 신작 8종"(종합2보) 2025-11-06 16:54:37
수료, 로열티 등이 포함된 지급수수료는 2천249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7.2% 감소했고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액수 차이가 1억원 미만으로 거의 동일했다. 이는 외부 IP가 아닌 자체 IP 게임 매출이 증가한 영향이다. 마케팅비는 1천453억원으로 신작 출시 영향에 전년 동기 대비 38.9% 늘었고 인건비는 전 분기 대비 2.6%,...
자체 IP 성공에 넷마블 3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39%↑(종합) 2025-11-06 15:56:02
수료, 로열티 등이 포함된 지급수수료는 2천249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7.2% 감소했고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액수 차이가 1억원 미만으로 거의 동일했다. 이는 외부 IP가 아닌 자체 IP 게임 매출이 증가한 영향이다. 마케팅비는 1천453억원으로 신작 출시 영향에 전년 동기 대비 38.9% 늘었고 인건비는 전 분기 대비 2.6%,...
카카오게임즈 3분기 적자…"수익성 개선 위해 역량 재설계"(종합2보) 2025-11-05 08:52:05
감소했다. 매출이 감소하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던 지급수수료가 662억원으로 19.6% 줄었고 인건비도 인력 효율화 여파로 367억원으로 5.5% 감소했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모든 전사적 역량을 수익성 방어에 초점을 맞춰 재설계하고 있다"며 "2026년 상반기는 지금 수익성보다도 더 나빠질 수 있다는 보수적인...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매출 감소에 3분기 적자 전환(종합) 2025-11-05 07:58:10
비중을 차지하던 지급수수료가 662억원으로 19.6% 줄었고 인건비도 인력 효율화 여파로 367억원으로 5.5% 감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핵심사업인 게임 중심 사업 강화와 재무 건전성 확보를 위해 최근 비핵심 사업을 구조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며 플랫폼, 장르,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