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재상 하이브 대표 "팬 참여 선순환·멀티 홈 전략으로 성장" 2025-12-05 15:14:26
수용하고, 아티스트와 브랜드를 통해 정체성을 나타내려는 참여와 표현 욕구가 강한 세대"라고 정의했다. 하이브는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인 위버스(Weverse)를 통해 팬들이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수동적으로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며 관계를 확장하는 '참여형 문화'를 형성했다는...
3만 명 찾은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V.6, 성황 속 마무리 2025-12-05 10:00:00
콘텐츠를 선보이며 일러스트레이션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부산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로서, 단순 전시를 넘어 관련 스타트업 및 기업, 청년 작가, 지역 소규모 브랜드들이 직접 참여해 작품을 소개하고 유통·홍보 기회를 만드는 실질적인 시장 플랫폼으로...
베스트슬립, 일본 숙소 ‘카논’에 매트리스 공급...글로벌 브랜드 입지 다져 2025-12-04 16:37:46
문화를 실제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오사카 시내에서 20~30분 거리에 위치해 간사이 지역 여행자들에게 접근성이 뛰어난 숙소로 사랑받고 있다. 베스트슬립은 이번 공급을 통해 해외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국가의 프리미엄 숙소로 공급 범위를 확대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CBRE 코리아, 분양형 복합 상업시설 자문 7만㎡ 달성 2025-12-04 15:32:48
전문화팀의 리테일 자문 서비스 핵심은, 지역별 상권 특성과 자산 유형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다. 대구·부산·인천 등 주요 도시권에서는 대형 앵커 브랜드 유치를 통한 상권 리포지셔닝을, 동탄·가산·마곡 등 신흥 복합지구에서는 소비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리테일 조합을 제안해 상업시설의...
서울시민대학, 유튜브로 학습 접근성 확장… 시민 일상 속 ‘평생학습 플랫폼’ 자리매김 2025-12-03 17:04:17
대표 평생학습 브랜드 ‘서울시민대학’이 오프라인 캠퍼스 중심의 교육을 넘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으로 학습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한용진)이 운영하는 서울시민대학은 시민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열린 교육 플랫폼으로, 그동안 중부권·동남권·모두의학교·다시가는 캠퍼스...
키친소노마, 동탄 호수공원 인근에 브런치 카페 ‘egg,plant’ 신규 오픈 2025-12-03 14:21:03
공간 구성으로 지역 주민·가족 고객들의 새로운 휴식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키친소노마 관계자는 “브랜딩에서 메뉴까지 한지혜 대표의 오랜 경험이 담긴 공간”이라며 “동탄 지역에 수준 높은 브런치 문화를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품질 관리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항공정비 분야 발전을 위한 제언 [이호진의 공항칼럼] 2025-12-03 10:55:43
MRO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다는 의미다. 물론 모든 시너지가 자동으로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조직문화·정비 매뉴얼·근무체계 등에서의 차이를 조정하는 과정은 적지 않은 도전이 될 것이다. 정비 업무는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작은 절차적 차이도 혼선을 일으킬 수 있기에 표준화 작업은 치밀하고 단계적으로 진행되어야...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산업은 2000년대 초 중국과 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왔고, 최근 5년간은 미국·일본·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 수출이 크게 증가했다. 주목할 점은 K-뷰티의 성장 동력이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다른 국가가 쉽게 모방하기 어려운 구조적 경쟁력에 기반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아, 투자자들과 소통 강화...ESG 우선 전략 2025-12-03 06:00:24
기아 대표이사 지난 4월 9일 기아 CEO 인베스터데이가 열렸다. CEO 인베스터데이는 연기금, 자산운용사 등 주요 투자자와 애널리스트에게 브랜드, 상품, 미래 사업, 재무 전략에 대해 알리는 중요한 자리다. 송호성 기아 대표이사는 8개 세션 중 브랜드에 이어 ESG를 두 번째로 언급했다. 투자자가 주로 궁금해하는 상품...
결국 '희망퇴직'까지 간다…'8000억' 넘게 들였는데 '눈물' [분석+] 2025-12-01 19:00:03
140여년 역사의 아시아 대표 뷰티기업인 일본 시세이도가 고강도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다. 올해 최악의 적자가 예상되면서다. 이처럼 공격적 몸집 불리기로 글로벌 시장을 장악했던 아시아 지역 거대 뷰티업체들 시대가 저물고 있다. 국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형 화장품사도 이런 추세에서 자유롭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