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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만 명 찾은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V.6, 성황 속 마무리 2025-12-05 10:00:00
또 다른 신선함을 전했고, 지역 창작 생태계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섹션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부산경제진흥원과 협업해 부산 외 지역에서 방문한 청년 관람객을 대상으로 ‘부산온나청년패스’ 제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청년들의 접근성을 높였고, 그 결과 다른 지역 청년...
오세훈 시장, 하노이·쿠알라룸푸르와 협력 강화…K뷰티·관광 정조준 2025-12-04 11:28:01
산업에 현대적 디자인과 체험 요소를 더해 복합문화 관광지로 재탄생한 하노이 바트짱 도자기 마을을 방문해 지역 관광·산업 재생 모델을 살펴본 뒤 말레이시아로 이동한다. 쿠알라룸푸르서 관광 마케팅·인프라 시찰 6일 저녁 쿠알라룸푸르에 도착한 오 시장은 첫 일정으로 ‘리버 오브 라이프(River of Life)’ 현장을...
로켓성장 쿠팡은 왜 이렇게 됐나…규제실패·통제구멍·무책임 2025-12-04 11:23:50
나머지 윤리 경영 같은 기업 문화가 부족했고 위기관리 등 시스템도 부재했다"며 "현재 쿠팡에서 일어나는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고성장으로 인한 후유증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실제로 쿠팡뿐만 아니라 카카오, 인터파크...
서울시민대학, 유튜브로 학습 접근성 확장… 시민 일상 속 ‘평생학습 플랫폼’ 자리매김 2025-12-03 17:04:17
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한용진)이 운영하는 서울시민대학은 시민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열린 교육 플랫폼으로, 그동안 중부권·동남권·모두의학교·다시가는 캠퍼스 등 지역 기반 캠퍼스를 통해 생활권 가까이에서 배움을 제공해 왔다. 여기에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시대의 지식ON ▲디지털돋보기...
부산대·외대 '녹산산단 캠퍼스'…제조현장 초밀착 산학협력 구축 2025-12-02 18:22:04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역본부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녹산 오픈캠퍼스는 제조·물류 중심 기업이 밀집한 산단에 기술(기계공학·AI)과 수출 분야에 특화한 두 대학이 입주해 대학과 산단 간 접근성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학의 인재와 장비 등 자원을 산단...
오세현 아산시장 "기업과 함께 50만 자족도시로 성장 중" 2025-12-01 14:44:55
추진 중이다. 오세현 시장은 “현재 지역 대학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장내 미생물 관련 신약 개발을 추진 중이며, 관내 온천 자원을 바이오헬스 산업과 연계하는 ‘바이오헬스 스파산업진흥원’도 구축 중”이라며 “바이오와 관련된 여러 지원 기관을 마련해 새로운 먹거리 산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도시 개...
재미, 의미, 감각 아우른 '대전디자인핫스팟' 15 2025-11-28 18:16:45
찾아서! 대전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문화 확산 프로젝트 ‘대전디자인핫스팟’은 대전 곳곳의 공간과 그 공간을 이루는 사람들에 관한 디자인 가치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이다. 시민과 방문객이 도시에 숨겨진 디자인의 가치와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핫스팟’이라는...
성평등부·삼성복지재단, 청소년 방과후 활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11-25 12:00:08
견학·문화예술 체험·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경험하게 된다. 무료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받을 수 있다. 삼성드림클래스는 2012년 시작된 청소년 교육 지원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0만명 넘는 중학생이 참여했다. 성평등가족부는 이번 협약으로 민간의 교육·멘토링 경험이 방과후 정책과 결합하면서 방과후...
이광수부터 정일우까지…한국 스타들 베트남行 이유 있었네 [무비인사이드] 2025-11-23 20:15:22
급격한 성장을 보이며 아세안 지역에서도 두드러진 흥행력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과 베트남은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경제·문화 전반에서 교류를 확대해 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년 한국 베트남 콘텐츠 교류 현황'에 따르면 한국은 현재 베트남 외국인 직접투자(FDI) 부문에서 1위를...
"K-치킨, 통했다"…해외 소비자에게 물었더니 '와우' 2025-11-23 11:14:56
한국 문화 경험 후 한식에 관심이 생기거나 실제로 먹어봤다는 응답이 65.1%로 음식과 문화의 동반 확산 효과가 확인됐다. 농식품부는 정부는 이번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한식당 경쟁력 강화, 지역별 맞춤형 홍보, 한류 콘텐츠 및 간편식(HMR)과 연계한 글로벌 확산 정책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식은 해외에서 '건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