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AIST, 비대면 '스타트업 페스티벌' 2021-01-26 16:55:29
관계자는 “기존의 스타트업 창업 행사는 대부분 투자자와 스타트업을 연결하기 위한 행사이거나 대학생들이 참여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높은 경우가 많았다”며 “그래피티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스타트업을 함께 발전시키는 과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소개했다. ‘토크 콘서트’ 세션은...
[2021 비대면 시대, 유망 스타트업] 10분 안에 한 끼 식사 만들 수 있는 ‘레디밀’ 개발한 테이스티나인 2021-01-25 15:31:00
있을 것이라고 봤다.” 창업 7년차다. 가장 어려웠던 때는 언제였나 “5년차까지는 매일 고군분투하는 하루를 보냈다. 특히 ‘요리’라는 일종의 금단 구역에 손을 댄다는 점에서 회의적인 시선이 많이 존재했다. 판매 데이터를 보여주거나 백화점 입점 사실을 보여주더라도 ‘일회적인 식품 아니냐’, ‘주기적인 구매가...
“새로운 소셜 임팩트를 리드할 인재를 만난다”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루키, 2020년 성과 발표회 개최 2021-01-25 12:56:00
뒤덮은 2020년에도 78건의 비즈니스 모델, 3개의 창업팀을 배출하며 청년 소셜 임팩트를 이끌었다. 이번 성과 발표회는 루키가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고, 루키 사무국의 소셜 이노베이터 육성 과정을 바탕으로 성장한 청년들을 소개하는 자리다.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 ‘Looking for Lookie’는 지난해...
[기업가정신 칼럼] 2. 성공하는 데는 운도 무시하지 못할 요소다! 2021-01-23 21:01:00
및 유럽권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메시지와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를 전달하며 건강한 기업가정신 확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성공하는 데는 운도 무시하지 못할 요소다! 당신이나 나나 특별난 것도 없고 자본주의 시장을 대표하는 잘생긴 아이돌도 아니지 않은가? 우리 중에는 드물지 않게 괴짜도 있고 유산이나 교육의...
창작자 권리보호·소통 창구로···국내 최대 디자이너 커뮤니티 '스터닝' 2021-01-22 16:10:00
그만큼 창업에 대한 관심도도 그렇게 높지 않았기 때문에 학생 창업도 드물었다. 그리고 아이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모으는 초기 팀 빌딩 자체가 어려웠다. 지금은 투자와 인프라를 비교적 쉽게 확보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인 듯하다.” 창업을 마음먹은 계기가 있었다면 “원래는 광고를 전공했다. 광고는 계속해서 어떤...
김근식 "서울 더 젊어져야…청년부시장과 함께 뛰겠다" 2021-01-21 14:55:57
청년 창업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시장 '5인 드림팀' 만들어 책임시정 구현그는 또 "서울시장 혼자 일하는 게 아니다"며 "서울시 조직의 효율과 안정을 책임질 행정1부시장, 도시계획과 건설 등 인프라를 책임질 행정2부시장, 경제활력을 책임질 경제본부장과 함께 청년부시장과 서울시장의 '5인...
한국공항공사, 고교 항공기술 창업대회 개최 2021-01-21 14:51:22
고등창업’ 행사를 열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서울시교육청과 직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진로선택의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대회를 개최했다. 총 32개팀이 참가해 1차 동영상 심사, 2차 화상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팀이 선정됐다. 서울아이티고 빈코팀이 ‘온도 측정센서가 회전하는 개선된...
美 유학 대신 택한 해녀 사랑…제주 출신 창업가의 성공 비결 2021-01-20 17:14:34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일컫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역 기반 혁신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출범시켰다. 중기부는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에 일반형 최대 3000만원, 투자연계형 최대 5000만원 등 자금을 지원한다. 차별화된 액셀러레이팅, 멘토링 등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난...
'코로나 속 한국업체 살리자' 한중 손잡았다 2021-01-19 11:43:47
말했다. 이를 위해 KIC중국은 한국업체의 제품 개요와 사업, 올해 중국 시장 성장 방향 등 최대한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위츠 텐센트 총경리는 "한국과 중국은 이웃 나라며 텐센트와 KIC중국도 창업 인큐베이팅을 위한 교류를 진행해왔다"면서 "한중 청년과 유학생들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들어올 수 있도록...
"중국 시장 잡아라"…한중 청년 디지털 마케팅 경진대회 2021-01-19 10:25:56
고민해 각 팀만의 특색이 담긴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콰이쇼우 플렛폼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과 기업을 알린다. 마위츠 텐센트 총경리(사장)는 축사에서 "한국과 중국은 이웃나라이며 텐센트와 KIC중국도 창업 인큐베이팅을 위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면서 "한중 청년과 유학생들이 짧은 동영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