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hc, 가맹점 해바라기유 공급가 인상...치킨값은 동결 2025-12-19 14:21:59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30일 가맹점에 공급하는 튀김유 가격을 20% 인상한다. 이번 기름값 가격 인상은 소비자 가격과는 무관해 치킨값 인상은 없다는 게 bhc 입장이다. bhc를 운영하는 다이닝브랜드그룹이 3년 반 만에 bhc 가맹점에 공급하는 해바라기유 공급 가격을 인상한다. 이는 3년 반 만의 인상으로 고올레산...
"더 이상 못 버텨"…bhc치킨, 튀김유 공급가 20% 올렸다 2025-12-19 10:48:08
치킨도 지난달 자율가격제를 도입해 메뉴 가격을 정가 대비 1000~2000원 높게 책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자담치킨, 지코바치킨 등도 배달 주문 시 매장보다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배달가격제)를 도입하면서 배달 가격을 1000~2500원 인상한 바 있다. 이에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인상분을 마리당으로 따지면...
이마트, 몽골 6호점 개점…韓 상품 2배 확대 2025-12-18 06:00:00
몽골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9년 만에 매출이 14배 늘었다. 내년에도 신규 상권에 이마트를 추가 출점하고, 노브랜드 전문점, 로컬 상점과 협업한 노브랜드 존 등 새로운 포맷을 선보이며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강영석 이마트 해외사업담당은 “현지화된 상품 개발과 K-푸드, K-뷰티,...
한국마늘연합회·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2025년 제2차 대의원회 개최 2025-12-17 10:51:58
공유했다. 마늘데이 행사는 호식이두마리치킨과 협력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착한 기부 프로젝트' 형태로 운영하며, 공익적 가치와 마늘 소비 촉진 효과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폐회식에서는 마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이태문 정책보좌관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정낙온 한국 마늘연합회...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방한 관광 촉진·내수 활성화" 2025-12-17 09:13:37
음식을 주제로 한 'K-구르메'(K-Gourmet) 체험프로그램은 치킨·어묵·비빔밥 등 'K-푸드'를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활동을 통해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다채롭고 깊이 경험하도록 구성했다. 'K-익사이팅'(K-Exciting) 체험프로그램은 케이팝 안무 배우기, 음악방송 방청 및 방송사 견학, 스키 일일...
소진공, 우수 프랜차이즈 '명예의 전당'에 고돼지 등 9곳 선정 2025-12-17 09:05:5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전날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2025년 우수 프랜차이즈 및 명예의 전당 지정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수준은 가맹본부의 현장 평가와 가맹점주의 설문 조사 결과를 합산한 점수로 평가한다. 소진공은 점수가 70점 이상이면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한다. 올해...
코리아그랜드세일 한 달 앞당겨 개막…68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2025-12-17 08:51:53
음식을 주제로 한 'K-구르메' 체험프로그램은 치킨·어묵·비빔밥 등 'K-푸드'를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활동으로 마련됐다. 지역관광 연계도 확대한다. 서울에서 전북 전주와 강원 태백·동해안으로 가는 'K-트레인' 상품을 통해 지역 축제와 미식, 체험을 결합한 당일·개별 여행을 제공한다....
[2025결산] 말말말 : 국제 2025-12-17 07:11:12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치맥 회동을 하며. 이후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엔비디아 행사에서 한국 치킨을 한껏 추켜세우며) ▲ "한국 화장품 발견"(South Korea skincare finds)"(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 10월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bhc, 캐나다 1호점 1주년…"가맹 확대 본격화" 2025-12-15 13:56:40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bhc 캐나다 1호점은 오픈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11만 명을 기록했다. 특히, ‘뿌링클’, ‘맛초킹’ 등 시그니처 메뉴가 전체 매출의 37%를 견인하고 현지인의 입맛을 고려한 현지화 메뉴가 인기 끌었다. bhc가 지향하는 ‘한국식 프라이드치킨의 글로벌 표준화’가...
밖에 나갈 일 아예 없네…브루노마스도 즐긴 '호캉스' 어디길래 2025-12-14 19:17:22
일식당 ‘야쿠미(Yakumi)’는 도쿄 도요스 수산시장에서 주 2회씩 해산물을 직접 공수해온다. 오픈 키친에서 셰프의 손놀림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었다. 사케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세계 각지의 주류도 음식의 풍미를 더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네스트라(Finestra)’에서는 미슐랭 출신 셰프 안드레아 스파고니의 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