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번역앱이 나와도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장헌주의 Branding] 2025-11-24 08:27:30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PR & 위기관리, 브랜딩 전문가로 세상의 일에 '시선'을 더하고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120명의 마케터와 성장 인사이트를 나누다, 워스픽캠퍼스 2025 2025-10-29 17:19:19
카피라이터·브랜드 마케터·숏폼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로서의 여정을 통해 ‘말과 글, 태도, 움직임’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나다움을 확장해 나가는 과정을 전했다. “효율이라는 볼드모트 앞에 태도를 잃지 말라”는 메시지와 함께, 마케터로서 나만의 정체성과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마법사의 태도'를...
심사위원을 설득하라, '흑백요리사'와 국제중재 [한민오의 국제중재 프리즘] 2025-10-28 07:00:05
테마를 처음에 제시해야 한다. 카피라이터의 숙명과 비슷하다. 너무 밋밋해도 안 되고, 그렇다고 너무 자극적이기만 해도 안 된다. 자극적이기만 한 것은 쉽게 질리고 듣는 사람 입장에서 신뢰가 가지 않기 때문이다. 첫 문장을 말한 후에는 주로 시간순으로 문서를 배치하면서 이야기를 전개하게 된다. 그런데 이야기가...
스타트업, 위기관리 시작점은 언제일까? [장헌주의 Branding] 2025-10-18 09:02:57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PR & 위기관리, 브랜딩 전문가로 세상의 일에 '시선'을 더하고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대한민국 국대급 마케터 8인이 모였다, '워스픽캠퍼스 2025' 개최 2025-10-17 14:35:56
컨설턴트는 이노션의 카피라이터를 시작으로 무신사를 거쳐 전세계인이 사용하는 틱톡에서 근무하면서도 ‘나다움’을 지속하는 방법을 나눈다. 또한 제일기획 출신의 브랜딩 전문가이자 『쓰다보니 쓸 만해졌습니다』를 저술한 위한솔 연사는 카카오페이와 배달의민족 등 다방면의 브랜드를 키워온 마케터의 성장 스토리를...
"일자리 잃었어요"…AI에 밀려 사라지고 남게 될 '놀라운 직업'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4 07:00:09
최근 생성형 AI는 그래픽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등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소득을 올리던 지식 노동자를 직접 위협한다. 이들의 소득 기반이 무너지면 사회의 중산층이 얇아지고 소득 양극화는 더욱 심화할 수밖에 없다는 의견이 나온다. 이들의 구매력이 감소하면 내수 시장의 수요 부족을 야기하고, 이는...
"당신은 눈치 있는 상사와 일하고 있나요?" [장헌주의 Branding] 2025-09-27 08:47:34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PR & 위기관리, 브랜딩 전문가로 세상의 일에 '시선'을 더하고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어쩌다 된 로비스트의 ‘임기응변’ [장헌주의 Branding] 2025-09-12 14:36:59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PR & 위기관리, 브랜딩 전문가로 세상의 일에 '시선'을 더하고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스틱스, 의료 산업 광고 카피라이팅 본격 진출… 헬스테크·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 확대 2025-09-04 09:00:00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원어민 카피라이터로 구성된 팀은 제품 기능과 산업적 맥락을 함께 이해해 메시지에 반영하는 역량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틱스 관계자는 “의료 산업 광고는 규제 준수와 정확한 기술 표현, 그리고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 간 균형이 매우 중요하다”며 “최근 한국...
스페셜리스트를 꿈꾼다면 'Me Branding'부터 [장헌주의 Branding] 2025-08-28 08:56:54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PR & 위기관리, 브랜딩 전문가로 세상의 일에 '시선'을 더하고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