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컬처 스타트업’도 있습니다. 도깨비어는 ‘K컬처 스타트업’의 앞단에 서 있는 기업입니다. 도깨비어 본사가 있는 오클랜드에서 이영원 대표를 만나 직접 맥주이야기와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A. 미국에서 한국의 맛과 멋을 담은 수제 맥주 도깨비어를 운영하는 이영원 대표입니다....
관광공사, CJ ENM과 손잡고 글로벌 한류 팬 공략 강화 2024-04-19 17:23:35
K-컬처의 인기가 실제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측은 한류 관광과 K-콘텐츠 홍보를 위해 국내외 공동 행사를 추진하고 케이콘(KCON) 등 글로벌 페스티벌과 연계한 외래 관광객 프로모션을 실시할 방침이다. 또 한국 관광 브랜드를 활용해 K-컬처를 홍보하는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게시판]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K컬처 석사과정 모집 2024-04-18 17:39:12
K컬처 석사과정 모집 ▲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예술대학원이 '케이컬처·엔터테인먼트학 석사 과정'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케이 컬처 분야 장르 통합 전문가 육성 과정으로 올해 신설된 이 과정은 K-무비, K-드라마, K-뮤직·댄스, K-스테이지, K-스타일링 등에서 전문성이 높은 내·외부 교수진이 교육을...
관광공사, 세계 최대 관광박람회 ITB서 유럽 방한시장 공략 2024-03-11 09:26:37
해' 2년 차를 맞아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홍보하고 서울, 부산, 충남 등 지역별 체험 이벤트를 운영했다. 지역관광 설명회에서 라이프스타일별 서울관광 콘텐츠, 부산형 워케이션 및 비짓부산패스, 충청남도의 먹거리와 놀거리 등 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관광공사는 여행사, 관광벤처기업 등 국내...
[책마을] "춘천은 닭갈비? 지하상가가 명물"…10년 살아본 미국인의 '진짜 한국' 2024-03-01 18:08:30
수 있도록 로비한다.” “아무도 젠트리피케이션을 이유로 커피숍 유리창을 깨지 않는다.” 최근 발간된 에서 저자 콜린 마샬(사진)은 ‘서울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43가지 이유’로 이런 것들을 꼽았다. 마샬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나 뉴요커와 가디언 등에 한국에 대한 글을 기고해 온 칼럼니스트다. 이 책은 그동안...
'활력 도시' 광주 시동…체육·문화·관광 투자 2024-02-21 18:35:20
스포츠와 휴가를 함께 즐기는 ‘스포츠케이션’, 스포츠와 경제를 활성화하는 ‘스포노믹스’,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스포테인먼트’를 ‘스포츠 관광 도시 광주’의 3대 추진 전략으로 잡았다. 지난해 K리그 3위에 오르며 프로축구 돌풍을 일으킨 광주FC와 전통의 프로야구 명문구단 기아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외국관광객 유치 'K-컬처관광 100선' 개발…스포츠·음식과 연계 2024-02-15 15:00:07
등 케이-컬처를 활용한 대형 행사를 연중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등과 15일 '2024 한국방문의 해' 관련 첫 정례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10대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선 '케이-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정해 상품으로 만든다. 방한 외래객이 한국의...
하버드 경영대학원서 CJ제일제당 배운다…이선호 참여 교재 채택 2024-01-14 09:29:18
K-컬처 축제인 케이콘(KCON)을 비롯해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더 CJ 컵(THE CJ CUP)', 2021년부터 시작된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와 글로벌 파트너십 등 문화 마케팅을 통해 세계 젊은 층을 비비고의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였다는 내용도 다뤘다. 집필진은 CJ제일제당이 미국...
문체부, 올해 관광예산 1조3천115억원 편성…작년보다 6.6% 증가 2024-01-03 09:10:06
컬처존을 조성하는데 30억원을 각각 새로 편성했다. K-관광 콘텐츠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예산도 늘렸다. 지역 축제를 벗어나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축제를 선정해 육성하는데 25억원을 신규 배정했다. 국외 유명 탐방로와 교류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는 코리아 둘레길 세계적 브랜드화 사업도 13억원을...
도쿄돔 달군 '2023 마마'…K팝, 세계를 열광시켰다 2023-11-30 18:09:07
차지했다. 세븐틴은 ‘비비고 컬처 앤 스타일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상’ ‘남자 그룹상’까지 휩쓸며 5관왕에 올랐다. 세븐틴은 총 80명의 댄서와 함께 히트곡인 ‘음악의 신’과 ‘손오공’으로 이어지는 수상 기념 공연을 선보여 도쿄돔을 가득 메운 한류 팬을 열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