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랑스·네덜란드·영국 이어 벨기에까지”…허블룸, 케이몬즈와 함께 유럽 영토 확장 가속 2025-12-11 16:38:47
‘뷰티 브랜드 해외 진출 액셀러레이터’ 케이몬즈(KMONDS)가 유기농 비건 뷰티 브랜드 ‘허블룸(Herbloom)’의 벨기에 수출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이로써 허블룸은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에 이어 벨기에 시장까지 진출, 유럽 내 4개 주요 국가에 깃발을 꽂으며 유럽 판로 확장에 가속 페달을 밟게 됐다. 허블룸은...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히디프, 화해 뷰티어워드 3관왕 2025-12-05 09:51:40
뷰티어워드와 넥스트 뷰티 어워드에서 3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브랜드 철학인 ‘High Standards, Real Difference’를 바탕으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안전성과 실질적인 효능에 집중한 결과라는 평가다. 이번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은 ▲로얄 소프트 클린키트(스크럽·필링 부문) ▲로얄 레이어링...
결국 '희망퇴직'까지 간다…'8000억' 넘게 들였는데 '눈물' [분석+] 2025-12-01 19:00:03
클린 뷰티’ 트렌드를 타고 반짝 인기를 끌었지만, 점차 신흥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판매가 급감했다. 올해 시세이도는 이 브랜드에서만 468억엔의 손상차손을 인식했다. 이 회사는 코로나 시기 ‘선택과 집중’ 전략 아래 츠바키, 우노 등 저가 브랜드를 매각하고 중·고가 브랜드 강화 작업에 돌입했다. 하지만...
쿠팡, K뷰티 수출 플랫폼 키운다…유통사 '뷰티 전선' 확대 2025-11-27 17:57:57
K뷰티 중심으로 매장을 재편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출점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해부터 친환경 뷰티 편집숍인 ‘비클린’을 운영 중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표면상으로 쿠팡은 온라인에 집중하고 신세계, 롯데 등은 오프라인에 방점을 찍는 것처럼 보이지만 브랜드 소싱을 놓고 경쟁을 피할 수...
아로마티카, 코스닥 상장 첫날 장중 '따블' 달성 2025-11-27 09:23:56
클린뷰티 기업이다. 합성향의 유해성을 알리고 천연 에센셜 오일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로 2001년 설립됐다. 국내 최초로 EWG화장품 성분을 소개하고 유기농 화장품과 비건 화장품을 시도한 1세대 클린뷰티 브랜드로 자리잡은 아로마티카는 포장재 디자인부터 재사용, 재활용 문화를 확산시켜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클릭티브, 26 SS 북미 시장 트렌드 전략 제안 2025-11-26 11:15:57
판매 데이터를 토대로 뷰티, 헬스케어, 홈, 전자 등 주요 카테고리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소비자의 핵심 니즈와 전환 포인트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트렌드 분석은 아마존의 연간·분기 보고서와 북미 시장 리포트 등 다각도의 공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신학기와 봄맞이, 여름휴가로 이어지는 계절 수요를...
[IPO챗] '향기치료 샴푸' 아로마티카 상장…'코스닥 英 1호' 테라뷰 청약 접수 2025-11-22 09:00:03
비건(엄격한 채식주의) 화장품을 시도한 1세대 '클린뷰티' 브랜드로, 포장재 디자인에도 재사용 및 재활용 원칙을 적용한다. 코스닥에 상장하는 첫 영국 기업인 테라뷰(테라뷰홀딩스)는 24일까지 일반투자자 청약을 받는다. 테라뷰는 1초에 1조번 진동하는 전자기파인 '테라헤르츠(THz)'파 기반의 고도...
K-뷰티 브랜드 믹순, 앰버서더 엔하이픈과 함께 ‘히알레배’ 라인 출시 기념 론칭 행사 성료 2025-11-21 14:55:21
핵심 철학인 ‘순수 원료주의’를 기반으로 한 클린 뷰티 라인업으로, PGA 성분과 히알루론산을 조합한 수분 콤플렉스를 적용하며 이를 통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 자연스러운 수분 광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믹순 히알레배 라인은 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캠페인 활동에 돌입하며, 11월 한 달간 올리브...
[인천대학교 2025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기업] 자연의 가장 깨끗한 원료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K-뷰티 선보이는 ‘클리너스트’ 2025-11-20 22:29:39
K-뷰티제품을 통해 지루하기만 했던 소비자들의 스킨케어링(Skincaring) 시간을 가장 즐거운 시간으로 바꾸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대표 아이템은 쥬시랩(JUICY LAB)이라는 클린 비건 뷰티브랜드다. “안타깝게도 현재 K-뷰티업계는 천편일률적인 제품들이 많고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점점 이러한...
에스비코스메틱스, 후속 투자 유치…셀프뷰티-비거나이즈 글로벌 비건 뷰티 확장 가속화 2025-11-18 16:22:29
비건-클린 뷰티 브랜드 셀프뷰티(Self Beauty)와 비거나이즈(Veganize)를 운영하는 에스비코스메틱스가 국내외 주요 자산운용사로부터 전략적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에스비코스메틱스가 전개하는 두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회사는 이번 자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