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어비앤비 "내년 Z세대가 주목하는 여행지에 부산 포함" 2025-12-18 15:09:40
탐방, 트렌디한 예술 작품 감상, 한국 음식 쿠킹 클래스 참여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 밖에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브라질 주앙페소아와 마세이오, 태국 코사무이, 모로코 마라케시, 멕시코 멕시코시티, 일본 나가노, 푸에르토리코 산후안, 스웨덴 스톡홀름이 리스트에 올랐다. 에어비앤비는...
"또래끼리 모여라"…테마 여행으로 '2030 세대' 공략 나선 '이곳' 2025-12-18 10:42:31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교원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테마상품을 기획됐다고...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큰 차별점은 명확한 타깃 설정이다. 현재 국내 오프라인 뷰티 시장을 장악한 올리브영이 1020세대를 위한 트렌디한 색조 화장품에, 다이소가 초저가 상품에 집중한다면, 코아시스는 구매력이 높은 30대 이상 중장년층 여성의 ‘웰에이징’ 수요를 파고들었다. 기미, 주름, 탄력, 탈모 등 구체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수...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1월 분양 2025-12-17 15:38:28
한화 건설부문이 최초로 개발한 천장형 전기차 충전 시스템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하나의 충전기로 최대 3대 차량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효율성과 안전성을 갖췄다.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도 선보인다. 월패드·스위치·콘센트 등 배선기구류 통합 디자인을 적용한 포레나 엣지룩,...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입지·개발호재·브랜드 갖춰…1월 분양 2025-12-17 14:23:41
한 포레나 엣지룩, 로봇청소기 수납장, 에어컨 작동 시 실외기 루버가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루버시스템 등이 마련되며, 일부 품목은 유상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거실은 우물 천장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고, 주방은 프리미엄 키친 인테리어 옵션(유상)을 선택할 경우 트렌디한 오픈형 구조로 효율적인 동선과 가족...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확실한 비즈니스"…K-전통, 글로벌 산업 생태계로 도약하다 2025-12-17 10:00:02
명품 브랜드가 한국의 갓과 자개를 모티브로 신제품을 선보이고, K-팝 아티스트의 무대 의상 속 전통 문양은 전 세계 팬들을 열광시킨다. 박물관에 머물던 전통이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로 재해석되며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전통문화는 이제 보존의 대상이 아닌, 세련된 미감과 독창성을 갖춘...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넥스트포티에 비해 소비 여력이 탄탄한 세대인 만큼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품질과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비건(채식) 식품 구매액의 연령대별 비중은 50대가 27.5%로 가장 높았으며 40대가 27.2%로 뒤를 이었다. 20대(10.9%), 30대(17.7%), 60대(16.7%) 등...
'군살 뺀' 이마트24, 상품·매장 혁신으로 반등 시동 2025-12-16 17:02:59
위한 프로토타입 매장은 철저히 수익성에 초점을 뒀다. 잘 팔리는 상품과 트렌디한 신상품을 매장 전면에 배치해 매출 중심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내년부터 650여 개 신규 점포에 이 가맹 모델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이런 전략 변화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경영주 지원도 강화한다. 차별화...
"가성비 폴로" 입소문에 대박…베트남 뒤흔든 '한국 옷' 정체 2025-12-15 17:20:17
히트한 배경엔 틈새시장 공략과 현지 맞춤형 상품 전략이 있다. 유니클로, 자라 등 글로벌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가 장악한 가성비 시장과 고가 브랜드 사이 공백을 정확히 포착해 ‘트렌디한 캐주얼’로 승부를 걸었다. 특히 베트남 북부 하노이의 기후적 특성을 고려한 상품 기획이 주효했다. 하노이 겨울의 최저...
'아이폰 감성이 밥 먹여 주나'…비싼 가격에 등 돌리는 20대 [20대 환승 폰심③] 2025-12-15 06:30:03
경쟁 구도에도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한경닷컴이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의뢰해 20대 스마트폰 사용자 3045명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브랜드 이미지'는 종전처럼 영향력 있는 구매 요인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 사용자(1917명) 중 '브랜드 이미지가 힙하고 트렌디해서' 스마트폰을 선택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