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속 해외여행 중단에 중국 명품시장 '대박' 2021-01-12 12:14:10
온라인 판매율은 2019년 13%에서 2020년 23%로 늘었다. 현재까지 프라다, 미우미우, 불가리,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등 명품 브랜드들이 알리바바 그룹의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온라인 마켓인 티몰에 매장을 열었다. 티몰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온라인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2% 증가했다....
이 급등장을 바라만 본 당신, 중국 주식에 반전 기회 있다 2021-01-10 17:31:51
자사 쇼핑몰인 티몰이나 타오바오에 입점하는 업체에 경쟁사 입점을 막아 왔는데, 최근 정부는 이런 ‘양자택일’ 행위를 금지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음식료 배달 플랫폼 다다 넥서스를 추천하고 있다. 중국 점유율 21%로 알리바바 신선식품 배송 업체 ‘허마’와 경쟁하고 있다. 나스닥에 상장돼 있다. JD닷컴이 최대주주로...
"올해는 중국 주식에 눈 돌려야"…주목해야 할 세 가지 이유 2021-01-10 15:54:06
자사 쇼핑몰인 티몰이나 타오바오에 입점하는 업체에 경쟁사 입점을 막아 왔는데, 최근 정부는 이런 ‘양자택일’ 행위를 금지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음식료 배달 플랫폼 다다 넥서스를 추천하고 있다. 중국 점유율 21%로 알리바바 신선식품 배송 업체 ‘허마’와 경쟁하고 있다. 나스닥에 상장돼 있다. JD닷컴이 최대주주로...
릴리앤뷰티, `브랜딩`을 통한 화장품 브랜드 역량 강화 방법 조언 2021-01-08 10:53:52
티몰 파트너사 릴리앤뷰티에 따르면 광군제를 통한 화장품 판매 순위에서 지난해 8위에 머물렀던 후(Whoo)가 올해 4위로 상승했으며, 한 번도 순위에 오르지 못했던 설화수(Sulwhasoo)가 단숨에 7위로 올라설 수 있었던 것은 브랜드 역량 강화의 요인이 컸다고 전했다. 브랜드의 성공은 브랜드의 국적과는 무관하며 시장...
알리바바 근거지 중국 저장성, 반독점 '충성맹세' 2020-12-29 11:47:23
양자택일 강요란 알리바바가 타오바오와 티몰 등 자사 플랫폼에 입점한 업체들이 징둥(京東) 등 경쟁 업체에 입점하지 못하게 한 것을 말한다. 중국 지도부가 전면에 나서 직접 반독점 기치를 든 것은 중국인들의 거의 모든 일상으로 사업 영역을 넓힌 알리바바와 텐센트 같은 거대 인터넷 기업들이 전처럼 비교적 자유롭게...
'결제 본업' 돌아가라는 중국…마윈의 '앤트 금융제국' 무너지나 2020-12-28 16:25:46
양자택일 강요란 알리바바가 타오바오와 티몰 등 자사 플랫폼 입점한 업체들이 징둥(京東) 등 경쟁 업체에 입점하지 못하게 한 것을 말한다. 블룸버그 통신은 최근의 알리바바그룹의 상황과 관련해 "마윈의 제국이 위기 모드에 있다"고 평가했다. 앤트그룹의 상장이 불발된 11월초 이후 알리바바 시가총액은 2천억달러(약...
커지는 중국 '약국 화장품' 시장…한국 업체들, 공략 강화 2020-12-28 08:00:03
대표 더마 브랜드인 CNP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서 판매 중으로, 향후 온라인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올해 초 글로벌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으로부터 인수한 유럽 더마 브랜드 피지오겔의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 확대도 추진한다. lucid@yna.co.kr (끝)...
명품 중고거래업체 더리얼리얼, MZ세대 사로잡은 비결은 2020-12-23 17:31:09
때문에 온라인 중고 명품시장을 키운다. 중국 MZ세대의 올해 티몰 내 명품 거래액은 작년보다 150% 증가했고 글로벌 컨설팅사 베인&컴퍼니는 글로벌 럭셔리 시장 내 온라인 비중이 올해 23%에서 2025년 30%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리얼리얼의 총거래액(GMV)은 2017년 4억9220만달러에서 2019년 10억달러를 넘기며...
"명품도 중고로"…온라인 중고명품판매업체 '더리얼리얼' 기대↑ 2020-12-23 16:09:42
명품시장을 키우는 것이다. 중국 MZ세대의 올해 티몰 내 명품 거래액은 작년보다 150% 증가했고 글로벌 컨설팅사 베인&컴퍼니는 글로벌 럭셔리 시장 내 온라인 비중이 올해 23%에서 2025년 30%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리얼리얼의 총거래액(GMV)은 2017년 4억9220만달러에서 2019년 10억달러를 넘기며 2년만에 두...
울산 동구 새로운 상권지도 형성 예고... `울산 지웰시티몰` 주목 2020-12-16 10:07:18
티몰`도 단기간 100% 계약을 마쳤다. 이처럼 `지웰시티몰`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신영만의 차별화된 설계와 다양한 MD 구성, 여기에 연이은 성공에 따른 높은 브랜드 인지도 등이 주요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고객들의 가시성과 접근성을 위해 수백미터에 달하는 특색있는 스트리트형 설계를 적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