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징어게임 안 볼 수도 없고"…4000만명 '이 방법' 택했다 2024-05-16 22:21:05
4990원에서 7890원으로 변경했다. 티빙은 지난해 12월 월 요금제에 이어 이달 연간 구독권 가격을 인상했다. 국내 OTT 중에서는 처음으로 지난 3월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해 가입자 10명 중 2명가량이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티빙의 AVOD(광고형 요금제) 가입자가...
키움증권 "CJ ENM, 프로야구 방송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2024-05-16 08:22:30
16일 동영상 스트리밍업체(OTT) 티빙의 프로야구 독점 중계로 CJ ENM[035760]의 수익성이 개선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영화·드라마의 반등이 더디긴 하지만 최대 관중 시즌을 기대하는 국내 프로야구 방송을 통한 티빙 수익성 개선이 기대를 모은다"고 밝혔다. 티빙은 올해...
"이렇게 잘 될 줄은 몰랐는데"…tvN 발칵 뒤집어졌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11 20:09:56
티빙의 시너지 성공사례로 언급되면서 "월화드라마·청춘물이라는 장르 한계에도 불구하고 OTT 주 시청층인 2030 여성들을 TV 앞에 불러 모았으며 OTT 티빙과 시청 시간 및 화제성이 동반 상승 중"이라고 평가받았다. 시청률 낮아도 "제발 팔아줘!" '선재 업고 튀어'는 내부적으로 "솔직히 기대작은 아니었다"는...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드라마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가 좋은 성과를 올렸다. 그 결과 미디어플랫폼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1% 증가한 314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1분기 343억원이었는데, 올해 1분기에는 영업손실 35억원으로 개선됐다. 이중 수년째 적자를 이어오고 있는 티빙에는 청신호가 켜졌다. 티빙...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높은 콘텐츠 기반 채널 경쟁력 강화와 티빙의 트래픽 증가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고,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 중심 전략을 본격화하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신장했다.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은 13.1% 성장한 3,142억 원의 매출과 전년(343억원) 대비 큰폭으로 개선된 35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이젠 야구 중계도 돈 내고 보라니"…어르신들 '어쩌나' 2024-05-02 22:00:01
이에 2일 아구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응원팀 경기를 보기 위해 티빙 결제를 해야 할지 고민하는 글이 여럿 올라왔다. 개중에는 "그간 티빙 유료결제 이력이 없었던 '티빙 최초 이용 고객'은 첫 달 100원만 결제하면 된다"는 '팁'을 공유하는 등 구독 정보를 나누는 모습도 보였다. 야구 팬인 30대 직장...
토종 OTT 앱 사용자 점유율, 외산 OTT 넘었다 2024-04-25 08:53:37
앱인 티빙과 웨이브가 합병할 경우 넷플릭스 총사용 시간의 약 1.2배로 사용 시간 1위 진입이 예상된다고 아이지에이웍스는 전망했다. 웨이브의 경우 지난달 기준 월평균 사용 시간이 10.84시간, 사용일 수가 10.57일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OTT 앱 중 유일하게 지상파 3사 라이브를 제공해 높은 사용 시간을...
토종 OTT 약진에 사용자 줄었다더니…'화제성'은 넷플릭스 2024-04-16 11:01:36
늘리면서 덩치를 키우고 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691만명으로 전달보다 4.5% 증가했다. 넷플릭스 MAU가 같은 기간 1173만명으로 6.3%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모바일인덱스 통계를 보면 웨이브의 올 1분기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628.5분으로 조사됐다. OTT 중 가장 높은...
"야구중계로 부활?"…'가입자 급증' 티빙에 경고 쏟아진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14 17:08:10
개막으로 티빙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이라며 "올해 말 티빙 유료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120만 명 증가한 520만 명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티빙에서 야구 말고 뭐 보나 티빙의 유료 가입자 증가에 야구 증가가 적지 않은 기여를 한 사실은 분명하지만, '환승연애3', '크라임씬...
'SSG 대 KT' 슈퍼매치로 생중계…티빙, 야구팬 공략 박차 2024-04-11 13:55:25
경기를 티빙슈퍼매치로 중계할 예정이다. 스포츠 중계는 티빙의 이용자 수를 늘린 효자 콘텐츠로 꼽힌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KBO 리그 개막 후 첫 주말이었던 지난달 31일 하루 평균 활성이용자 수(DAU)는 200만명을 넘어섰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연달아 흥행한 영향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