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한양행 '렉라자' 병용요법…피하주사제도 美 FDA 승인 2025-12-18 18:01:13
규모로 기술수출한 신약이다. 렉라자 글로벌 판권을 보유한 J&J는 이들 두 치료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으로 SC 승인에 집중해왔다. 의료 접근성이 낮은 미국 등에선 링거 형태로 맞는 정맥주사보다 SC 제형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먹는 약인 렉라자와 리브리반트 병용 요법의 경쟁 약물은 아스트라제네카의 먹는...
네오이뮨텍, FDA 승인 희귀질환 치료제 북미 지역 독점 판매권 확보 2025-12-18 08:33:07
2만5000명 수준이다. 엔다리의 판권 도입을 통해 네오이뮨텍은 향후 연간 약 1000만 달러 규모의 매출이 기대되며, 1회성이 아닌 지속, 반복적 매출 구조를 갖춘 상업화 자산 확보라는 점에서 회사의 재무 안정성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네오이뮨텍 김태우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북미 독점 판권 확보를 통해 FDA...
[가장 빠른 리포트] 스튜디오드래곤·SBS 2025-12-18 08:08:45
2026년에는 27편까지 늘릴 계획이며, IP 사업 확장을 통해 매출 비중을 30% 이상 목표로 하고 있음. - SBS의 경우 TV 광고 시장 부진과 실적 둔화로 인해 목표가가 3만 원에서 2만 5천 원으로 조정되었으나, 방송 광고 규제 완화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DB증권이 평가함. 방송광고 규제 완화는 광고 총량...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TV 시청 인구가 줄면서 본업인 방송 매출이 정체된 데다, 유료방송사업자에 지급하는 송출 수수료 부담이 커지며 수익 구조가 악화됐다. 모바일 쇼핑으로의 급격한 소비 트렌드 변화도 위기감을 키웠다. 이에 따라 홈쇼핑사들은 방송 의존도를 낮추고 자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경쟁사인...
SK바이오팜, 中도 뚫었다…'1100만명 뇌전증 환자' 공략 2025-12-09 18:10:53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중국 매출에 따른 로열티 수익은 없지만 이그니스 지분 41%를 보유한 최대주주로서 배당 수익과 함께 내년 이그니스 상장 및 이후 투자 회수에 따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SK바이오팜은 2021년 중국계 투자사 6디멘션캐피털과 합작법인 이그니스를 설립하면서 세노바메이트, 솔리암페톨 등 6개...
'환자 1100만명' 세계 최대 中 뇌전증 시장 뚫은 SK바이오팜 2025-12-09 11:22:05
매출에 따른 로열티 수익은 없지만 이그니스의 지분 41%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로서 배당수익과 함께, 내년 이그니스 상장과 이후 지분 가치 상승에 따른 투자 회수 수익을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 SK바이오팜은 2021년 중국 상하이 소재 글로벌 투자사 6D디멘션캐피탈과 이그니스테라퓨틱스를 설립하면서 세노바메이트와...
TV 밖으로 나온 롯데홈쇼핑 "패션 브랜드 직접 발굴할 것" 2025-12-07 16:55:28
미션을 수행한다. 글로벌 브랜드 판권 소싱, SNS 기반 브랜드 발굴, 국내 유망 인디 브랜드 수출 등이 그들의 몫이다. 내수와 방송에 갇혀 있던 사업 ‘영토’를 해외와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는 것이 주된 임무다. 롯데홈쇼핑이 ‘업의 전환’에 나선 건 홈쇼핑산업이 벼랑 끝에 몰렸기 때문이다. TV 시청 인구는 급감하는데...
대동, 내년부터 독일 농업용 드론·고마력 트랙터 판매 2025-11-26 09:02:25
드론 기업 DJI, 독일 농기계 기업 도이치파와 각각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대동에 따르면 국내 농업용 드론 시장은 약 1만대 규모로 연간 신규 구매 수요가 약 3천대에 달한다. DJI는 국내 농업용 드론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또 대동이 이번에 도입한 도이치파의 트랙터는 도이치 TCD 6.1 엔진을 탑재했고 높은...
대형 레인부츠 "눈에 확"…롯데홈쇼핑이 한남동에 '에이글' 팝업 연 사연 [현장+] 2025-11-18 07:00:07
독점 판권을 확보해 유통하고 있다. 한남동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팝업과 편집숍을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팝업은 2층으로 조성됐으며 전반적으로 아웃도어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산악 조형물과 프렌치 감성이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1층에는 대표 상품인 ‘러버 부츠’를 포함해...
보령 "글로벌 항암제 인수로 신사업 모델 구축" 2025-11-17 17:13:14
미국 일라이릴리의 세포독성항암제 ‘젬자’와 ‘알림타’ 국내 판권을 각각 2020년, 2022년 인수한 뒤 성공 가능성도 확인했다. 젬자는 보령이 국내 판권을 인수한 지 4년 만에 매출이 143억원(2020년)에서 295억원(2024년)으로 두 배 넘게 증가했다. 알림타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오리지널 약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