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토스와 '페이스페이' 팝업스토어 연다 2025-12-17 14:43:47
편의점 CU는 토스와 함께 오는 21일까지 여의도 IFC몰에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고 얼굴 인식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지난 2월부터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강남구 일부 점포에서 토스 페이스페이를 시범 운영했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토스 앱에...
그레이스 재팬, 일본 편의점 유통 강화…뷰티부터 건기식으로 확장 2025-12-17 14:09:14
편의점은 단순한 간편 소비 공간을 넘어, 최신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빠르게 반영하는 핵심 리테일 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 뷰티 소품과 기초 화장품을 시작으로, 이너뷰티와 건강기능식품까지 카테고리가 확장되며 ‘일상 속 헬스&뷰티 허브’로 진화하고 있다. 그레이스 재팬은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일본 편의점을...
"내년 소비 패턴 변화로 면세점 보다 백화점 종목 추천" 2025-12-17 13:49:51
- 편의점은 담배 매출이 전체 매출의 30~40%를 차지하며, 담뱃값 인상 가능성이 수익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요소로 꼽힘. - 상반기에는 신세계와 현대백화점, 하반기에는 담뱃값 인상 관련 편의점 종목을 추천하며, 각각 목표주가는 신세계 28만 원, 현대백화점 11만 원으로 제시됨. ● "내년 소비 패턴 변화로 마트 보다...
'흑백요리사2' 형님 넘는 아우 왔다 [김소연의 엔터뷰] 2025-12-17 13:14:39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편의점 CU가 협업해 출시한 '밤 티라미수'는 예약 판매 20분 만에 2만개가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시즌2 역시 방송 공개와 동시에 출연 셰프들의 식당 예약 문의가 빗발치고 있어 '제2의 흑백요리사 특수'가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는 넷플릭스를 통한...
항공권 최대 96% 할인…'역대급 세일' 떴다 2025-12-17 10:26:42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아웃렛,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사들도 구매 금액별 사은품,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 무료 음료 이용권 등 매장별 전용 혜택을 확대했다. CJ올리브영, 가히, 무신사 스탠다드, 삼진어묵, 케이타운포유 등 외국인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와 협업한 온·오프라인 기획전도 열린다. 이들...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방한 관광 촉진·내수 활성화" 2025-12-17 09:13:37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아웃렛,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사가 참여하는 쇼핑 혜택도 확대했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 제공과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뿐만 아니라 무료 음료 이용권, 환영 선물 등 매장별 전용 혜택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한다....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요즘은 거의 편의점 도시락으로 때운다. 맛있어서 먹는 건 아니고, 이런 곳에서라도 줄여야 마음이 편하다. 40대 넘어가니까 돈 들어가는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서울 마포구 소재 직장에 다니는 40대 박모 씨는 자녀 교육비, 집 대출금, 부모님 병원비에 치여 결국 끼니를 편의점에서 해결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한 달 앞당겨 개막…68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2025-12-17 08:51:53
전국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아웃렛,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사들도 구매 금액별 사은품,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 무료 음료 이용권 등 매장별 전용 혜택을 확대했다. CJ올리브영과 가히, 무신사 스탠다드, 삼진어묵, 케이타운포유 등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 협업해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
'군살 뺀' 이마트24, 상품·매장 혁신으로 반등 시동 2025-12-16 17:02:59
수정했다. 편의점을 단순히 담배나 음료를 사러 잠깐 들르는 곳에서 목적을 갖고 찾아오는 공간으로 바꾸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플래그십’과 ‘프로토타입’이라는 특화 매장을 선보였다.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트렌드랩 성수점’은 브랜드 역량을 집중시킨 플래그십 스토어다. 신세계...
흑백요리사2 공개…협업마케팅 '후끈' 2025-12-16 17:01:18
협약을 맺은 곳은 GS25가 유일하지만 다른 편의점도 셰프와 개별 계약해 협업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흑백요리사2에 출연하는 손종원 조선호텔 셰프와 협업 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시즌2 최종회 방영을 전후로 협업 상품이 본격적으로 쏟아질 것”이라며 “특히 최종 우승자를 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