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브엑스, ‘살롱에이’와 ‘위닛’으로 K뷰티 산업 입지 강화 2025-11-03 09:00:00
에이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문화적 강점을 기반으로 성장한 브랜드로, 네이버 플레이스에서의 강력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BOB아카데미와 헤어캠프를 통한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정기적인 경영인 컨퍼런스와 하이퍼포머 모임 등 활발한 조직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원장과 디자이너가 함께...
[AI픽] 아마존웹서비스, 'AI용 USB-C' 에이전트코어 플랫폼 공개 2025-10-15 14:00:07
AI 에이전트가 웹사이트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한다. 벤 카바나스 AWS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 지역 글로벌 세일즈 기술 디렉터는 "상호운용성을 위한 산업 표준 프로토콜인 MCP와 A2A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이러한 프로토콜이 AI용 USB-C와 같은 역할을 하며 에이전트가 다양한 도구와 연결될 수 있도록...
가치를 건설하다.. 티피에이종합건설 한재성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5-09-30 16:14:03
기업가정신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티피에이종합건설은 "TPA(This Place Again, 디스 플레이스 어게인)"라는 이름처럼 단순한 소비 형태의 건물이 아닌 추억을 선사하는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가겠다는 정신으로 디자인, 설계부터 시공, 운영까지 책임지고 있는 종합 건설 기업이다. 특히 건설의...
크레용콘텐츠, 하이틴 오컬트 호러 숏드라마 '악령의 프사' 일본 선공개 2025-09-29 16:49:10
프사'는 '칸타(Kanta)'를 통해 일본에 선공개되며,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숏폼 콘텐츠 제작사 '크레용콘텐츠'는 '칸타'를 통해 '악령의 프사' 뿐 아니라 '처첩대전', '미스터리티켓' 등 다양한 숏폼 드라마를 선보인...
잠실이 들썩들썩, 공짜 커피 하루 1만잔씩 쏘는 커피 축제 28일까지 [2025 청춘, 커피페스티벌] 2025-09-27 14:11:34
플레이스, GS25, 이디야커피, hy, 매일유업, 동서식품 등이 참여해 하루 1000잔 이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 축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의 주제는 커피의 매력을 담아 ‘오늘도, 기분 좋은 중독’으로 정했다. 일상에서 잠깐의 휴식을 제공해 주면서 기분 좋은 중독적인 매력을 뿜는...
퀴즈 풀면 경품이 펑펑…도파민 터지는 가을을 선물합니다 2025-09-25 17:14:44
만큼 스타벅스, 동서식품, 엔제리너스,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CU, GS25, 세븐일레븐, 빽다방, hy, 매일유업 등이 음료 쿠폰과 커피 원두, 커피 세트, 베이커리는 물론 텀블러와 코스터 등을 마련했다. 청커페 마스코트 캐릭터인 올숑이와 블랜딩씨가 그려진 부채 및 키링, 북마크, 발매트, 코스터(컵받침), 수면안대,...
챗GPT가 카톡 안으로 들어왔다…AI로 싹 바뀐 '카카오톡' 2025-09-23 14:38:45
내 챗GPT의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카카오 에이전트는 카카오뿐만 아니라 계열사, 공공기관, 외부 파트너 등이 함께 참여하는 AI 서비스 생태계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AI 서비스를 위한 툴(Tool) 제작과 등록을 직접 진행할 수 있게 지원하는 'PlayMCP’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
카카오 김세웅 부사장 "완전한 실행형 AI 서비스 만들겠다" [KIW 2025] 2025-09-15 12:24:10
등록한 MCP 서버까지 연결해 활용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라며 "개발자들이 직접 코드를 테스트하고 실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AI 서비스는 해외 서비스인 챗GPT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형 모델과 더불어 한국 AI 서비스가 반드시 필요하고 있다"고 말했다....
‘AI 퍼스트 기업’ 선언한 엑셈…“LLM·빅데이터 솔루션 완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8-31 07:00:05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손쉽게 판매할 수 있어 시장 확장성이 크고, 설치형 제품과 달리 고객별 맞춤 서비스와 유지 보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제품 관리에 투입되는 인적 자원과 비용이 줄어들어 수익성 중심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엑셈은 매출의 1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쏟는다. 20여 년간...
에이블리,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출시 2025-08-20 08:27:38
= 에이블리는 판매자 전용 앱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판매자 전용 앱은 주문 관리와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채팅 기능이 있어 고객 문의에 바로 답변할 수 있고, 푸시(Push) 기능으로 변동 사항을 즉시 파악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