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 아세안 진출 '박차'…26∼28일 '서울푸드 인 방콕' 2025-11-27 06:57:43
쿠킹 시연, 한강 라면 체험 등으로 꾸려졌다 특히 인공지능(AI) 통역 시스템과 영상 성과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상담 효과를 높인다. 지역 기업 지원을 위해 전남·강원 소재 20개 기업이 참여하는 지역특별관도 운영한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아세안은 글로벌사우스의 주요 축이자 K-푸드 수출 확대의 핵심 시장"이라며...
로이스커뮤니케이션, ‘2025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선정 2025-11-25 09:36:01
브랜드 팝업존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한강에서 라면을 즐기는 기존의 경험에 삼양식품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접목하며 ‘한강라면=삼양식품’이라는 연결고리를 쌓아갈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K-컬쳐가 확산되는 가운데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에서 캠페인을 진행해 높은 화제성과 대중들의 자발적 확...
샤를리즈 테론이 왜 홍대에…서울 출몰한 할리우드 스타들 2025-11-24 10:48:00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한강 라면, 명동과 전통시장의 떡볶이와 순대 투어 등은 한국의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K팝은 물론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한국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들이 인기를 모으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특히...
농식품부, UAE서 할랄 K푸드 체험행사…첫 수출 한우 선보여 2025-11-20 11:34:57
생산한 딸기(설향)와 할랄인증을 받은 한우, 라면, 떡볶이, 과자, 음료 등으로 5개 부스를 차렸다. 행사에 참석한 인플루언서들은 K푸드를 자유롭게 시식하고 체험했다. 이번에 소개된 할랄인증 한우는 지난달 UAE로 처음 수출한 것이다. 행사는 시장 반응을 확인하고 수출 확대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참가자들은...
연일 오세훈 때리는 김민석에…野 "스토킹 그만" 2025-11-18 11:00:58
라면 전체를 챙겨줬으면 좋겠다"면서 "상대적으로 서울시장 선거에서는 국민의힘이 강세를 보여왔으니 민주당이 조바심 나서 그러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 서울의 부동산 정책을 민주당 정부에서 완전히 망쳐버렸다"며 "서울의 아파트값이 계속 오르고 전세 난민이 생기고 월세가 폭등하고 젊은이들의 대출...
하와이 1호점 연 CU…亞시장 넘어 첫 美 진출 2025-11-13 17:29:50
특징도 담았다. 전주 비빔·참치마요 도시락, 라면, 김부각 등 K푸드를 대거 배치했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연세우유크림빵, 노티드 도넛,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등도 판매한다. 마스크팩, 선블록 등 K뷰티 제품 또한 선보인다. 매장에는 라면을 즉석에서 끓여 먹을 수 있는 ‘한강 라면’ 코너를 마련하고, 포토부스 등을...
미국에 깃발 꽂은 K편의점…CU, 하와이에 1호점 개장 2025-11-13 09:14:06
라면, 즉석밥, 휴지 등 생활 밀착형 상품들을 판매하고 '연세우유 크림빵', 노티드 도넛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등도 수출·판매한다. 회사는 하와이의 외식 물가가 높은 점을 고려해 K편의점의 대표 상품인 간편식 판매에 중점을 뒀다. 한식을 그대로 재현한 'K-original'(K오리지널), 한식 퓨전...
편의점 CU, 하와이 1호점 열어…"업계 첫 미국 진출" 2025-11-13 08:00:03
호놀룰루 중심가에 70평 규모…고물가 하와이서 K-간편식으로 승부 한강라면·즉석사진도…"한국의 맛, 감성, 혁신 전한다"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편의점 CU가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에 첫 점포를 열고 미국 편의점 시장에 진출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282330]은 13일 하와이 현지 기업 'WKF...
할랄인증 K치킨으로 싱가포르 공략하는 이곳은 2025-11-11 18:00:04
고려해 시그니처 치킨 메뉴를 중심으로 한강라면, 치킨텐더 김밥 등 K푸드 메뉴 구성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데일리비어는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자사 맥주 브랜드 생활맥주는 지난 8월 태국 방콕에 매장을 연 데 이어 필리핀, 홍콩, 미국 등으로의 신규 진출도 준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문화에...
상암동 서울링…현실성 있는 관광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5-10-29 06:30:02
레스토랑보다는 편의점에서 김밥·떡볶이·라면 등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고, 백화점이나 면세점 대신 다이소·올리브영·무신사 등 저가 매장을 주로 찾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통문화나 고급 음식보다는 간단한 간식과 저가 쇼핑 위주로 소비가 이루어지면서 관광객 수 증가가 '관광 흑자'로 이어지진 못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