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후동행카드 도입 2년…日평균 72만명 이용, 교통비 月 3만원 절감 2025-12-22 15:45:53
이용률이 높았다. 기후동행카드는 지하철, 버스, 마을버스는 물론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대중교통 연계 수단인 따릉이와 수상이동수단 한강버스도 무제한 탑승할 수 있다. 서울시와 인접한 경기도 김포, 고양, 과천, 구리, 남양주, 성남, 하남 등 총 7개 지역에서도 기후동행카드를 쓸 수 있다. 이용자별 맞춤 할인 혜택도...
정원오에 각 세운 박주민 "한강버스, '전면 백지화'해야" 2025-12-22 14:22:45
했다. 그러면서 "결론은 분명하다. 한강버스 사업은 전면 백지화해야 한다. 동시에 이 과정의 위법행위를 수사로 밝히고, 관련자에 대한 처벌이 뒤따라야 한다"며 "이미 잘못된 길이라면, 더 큰 피해가 생기기 전에 멈추는 것이 진짜 행정이다. 저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 앞에서 타협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
月 6만2000원에 전국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기준금액 넘으면 전액 환급 2025-12-15 18:08:49
비슷하다. 모두의카드는 신분당선과 GTX, 서울 한강버스와 부산·대전 등 지역 내 대중교통까지 모두 포함하는 ‘전국구 카드’라는 점이 다르다. 종류는 일반형, 플러스형으로 나뉜다. 일반형은 1회 총이용요금(환승 금액 포함)이 3000원 미만인 수단에만, 플러스형은 모든 수단에 환급이 적용된다. 수도권 거주자 일반형 ...
동서울터미널, 39층 복합개발…자양동 정비사업 '탄력' 2025-12-15 17:20:30
‘한강 벨트’를 대표하는 지역 거점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강변북로 직결 램프 신설오세훈 서울시장은 15일 동서울터미널을 방문해 “여객·업무·판매·문화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동서울터미널은 하루 평균 1000대(110여개 노선)가 넘는 버스가...
K-패스 혜택 더 커진다...이동거리 멀 수록 기후동행카드보다 좋아 2025-12-15 17:04:33
6만2000원이다. 서울 지하철·버스·따릉이·한강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었던 기후동행카드와 이용 금액이 같아지게 된다. 서울 외의 지역에서 이용하거나 신분당선, GTX 등 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K패스의 ‘모두의 카드’가 혜택이 더 크다. 기후동행카드보다 활용 범위가 더...
정원오 45.2% vs 오세훈 38.1%…서울시장 양자대결 오차 밖 2025-12-15 14:06:55
구청장을 두고 "다른 민주당 후보들과 달리 한강버스 정책에 대해 다른 견해를 보인 적이 있다"며 "일머리와 업무 능력을 일찌감치 높게 평가해왔는데, 다른 주자들과 차별화된 입장을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후 정 구청장 역시 서울시 사업과 오 시장의 행보를 두고 긍정적인 평가로 '화답'했다. 정 구청장은 지난...
GTX, 신분당선까지...'전국 대중교통 무제한' 교통카드 출시 2025-12-15 13:30:39
내면 전국 지하철·시내버스(회당 3000원 미만 요금 기준) 등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가 나온다. 15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내년 1월 1일부터 대중교통비 환급 지원사업인 K패스를 확대 개편해 정액제 방식인 ‘모두의 카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시내·마을버스와 지하철은 물론...
38살 동서울터미널, 제2의 '뉴욕 허드슨 야드' 된다 2025-12-15 13:27:20
오염을 최소화하고 지상은 한강 변을 조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서울시는 용적률 상향에 따른 민간 개발이득을 사전협상 제도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지역과 시민을 위한 공공시설에 투입하기로 했다. 먼저 옥상에는 한강과 서울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전망대를 설치해 동서울터미널 이용객은...
38년된 동서울터미널…39층 교통허브로 '천지개벽'한다 2025-12-15 10:42:01
통해 동서울터미널이 한강을 품은 39층 광역교통허브로 재탄생해 서울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세금을 쓰지 않고 공공기여로 교통 여건과 노후 기반시설을 개선하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가로변에 흩어져 있던 광역버스정류장을 터미널 지하로 옮긴다. 동서울터미널과 강변북로를 잇는...
오세훈 "주택공급, 국토부와 논의 진전" 2025-12-09 17:48:42
‘한강버스 사업은 어차피 시간이 흐르면 성공할 사업으로 보인다, 지나치게 초기 시행착오에 초점을 맞춘 비판을 하기보다 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언급한 것을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구청장을 제외한 다른) 민주당 후보들은 서울의 도시 브랜드에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을 전혀 이해 못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