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황석영 '할매' 50대서 인기, '박곰희 연금…' 10만 돌파 2025-12-19 16:59:42
역사 강사 최태성의 가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3위를 차지한 황석영의 신작 소설 는 50대 독자의 비율이 38.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올해 6월 출간된 은 6개월도 안 돼 판매량 10만 부를 돌파했고, ‘연금 부자 일지’가 수록된 리커버판으로 지난 8일 새로 출간돼 이번주 종합 베스트셀러 4위에 자리했다. 구은서...
박보검, KBS 연예대상 후보? 진짜였다 2025-12-15 14:12:35
'개그콘서트'의 간판 코너 '소통왕 말자 할매'에서 명쾌한 즉문즉답 애드리브로 관객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소하며 독자적인 '말자 할매' 캐릭터를 구축했다. 인기에 힘입어 코너를 단독 예능으로 확장한 세대 공감 토크쇼 '말자쇼'를 론칭하며 KBS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혔다. 새로운...
[책마을] 최태성 '삼국지' 2주 연속 1위…황석영 '할매'도 10위권 2025-12-12 16:49:07
역사 강사 최태성의 가 2주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다. 과 역시 지난주에 이어 각각 2위, 3위를 지켰다. 소설가 황석영이 5년 만에 발표한 신작 장편소설 는 출간 이틀 만에 8위(학습서 포함할 경우 10위)에 올랐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
[책마을] 600년 팽나무의 시간으로 돌아온 황석영 2025-12-12 16:42:09
씨앗에서 할매 나무가 자라나는 순간으로 시작한다. 한동안 인간이 등장하지 않는 독특한 구성은 “사람이 빠진 소설을 처음 쓰느라 힘들었지만 문장 자체가 주는 기쁨을 되찾았다”는 작가의 말처럼 자연을 거대한 주인공으로 끌어올린다. 조선 초기부터 일제강점기, 새만금 간척까지 나무는 한반도를 훑고 지나간 역사의...
울산여성포럼- 칠곡 ‘수니와 칠공주’... "여성 및 노인 친화 지역 문화 확산 협약" 2025-12-01 08:47:03
울산여성포럼(대표 이영남)은 경북 칠곡군의 할매 래퍼 '수니와 칠공주'(리더 박점순)와 '여성 및 노인 친화 지역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두 단체는 울산과 경북 칠곡 지역에서 여성 및 노인 친화적인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제안과 정책 공유, 관광활성화...
안보현 "할매! 나 상탔다"…김도연 "인정 받고 싶었다" [청룡영화상] 2025-11-19 21:07:45
할머니, 할매! 나 상 탔다. 부산에 가서 전해드리도록 하겠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는 배우 안보현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신인여우상은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의 김도연이 받았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무대에 올라 김민하 감독에게 먼저 감사함을 드러냈다. 이어 "겨울에 짧은 시간 안에...
'할매 옷' 제니도 입었더니 '인기 폭발'…1020 사이 난리난 패션 2025-11-17 08:52:27
일명 '김장조끼'로 불리는 꽃무늬 조끼에 'MZ세대'들의 관심이 폭증하고 있다. 17일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어 트렌드에 따르면 '김장조끼'와 연관 키워드(촌캉스 조끼, 꽃무늬 조끼, 할머니 조끼 등) 검색량이 지난 9일 90까지 치솟았다. 지난해 12월 20일 100까지 올랐던 검색량은 날씨가 따뜻해진...
대학로 20년 지킨 '빨래'…민찬홍 작곡가 "배우도 눈물 글썽" [김수영의 크레딧&] 2025-11-06 13:38:53
할매 역으로 함께하며 의미를 더하고 있다. K컬처의 화려함 뒤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땀방울이 있습니다. 작은 글씨로 알알이 박힌 크레딧 속 이름들.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스포트라이트 밖의 이야기들. '크레딧&'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을 하는 크레딧 너머의 세상을 연결(&)해 봅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다이닝브랜즈그룹, 연말 맞이 신메뉴 릴레이 출시 2025-11-04 14:26:24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은 11월 한 달 간 4개 브랜드에서 신메뉴를 릴레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Read the taste, Lead the taste'라는 슬로건 아래 미식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이 달 중 연이어 출시될...
제이원더, 글로벌 시장 겨냥한 신개념 가족 리얼리티 '손주 보러 세계 일주-할매가 간다' 제작 2025-10-30 15:54:57
겨냥한 신개념 가족 리얼리티 '손주 보러 세계 일주-할매가 간다'(이하 '손주 보세-할매가 간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외에 사는 손주를 만나기 위해 과감하게 비행기에 오른 세계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언어·문화·세대를 뛰어넘는 '가족'이라는 보편적 가치를 통해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