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당하게 버티고 일어서라"…'K아웃도어' 산증인의 한마디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12-23 06:36:11
탄생과 성장을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온 1세대 창업주다. ‘등산 장비 시장’이라는 말조차 낯설던 1970년대, 그는 서울 동대문의 1평짜리 가게에서 국산 배낭을 만들며 길을 냈다. 시장도, 제품도, 고객도 없던 불모지에서 시작된 그의 선택은 이후 한국 아웃도어 산업의 반세기로 이어졌다. 1995년 출범한 블랙야크는 그...
경남 양산시 일원, 복지아파트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 ‘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 공급 2025-12-22 13:32:55
산책이나 등산을 즐길 수 있으며, 새들천 산책로, 디자인공원, 음악분수공원 등도 밀접해 있어 더욱 다채로운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입지 인근에 범어초등학교가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범어중학교, 신주중학교, 범어고등학교, 물금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교들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전통시장 위생교육, 9년째 장학금…사회공헌 외연 넓히는 신세계 2025-12-17 15:57:55
등산·러닝 플로깅, 러브하우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백화점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올 여름 대구시 동구에 있는 동서시장과 식품위생, 고객서비스에 대한 공감의 시간으로 이런 활동을 시작했다. 이 활동은 대구시의 1사 1 전통시장 매칭 프로그램에도 부합한 내용이다. 유난히 더웠던...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전체 1위, 여성용기초화장품 상승세 소비재 제조업 부문에서는 홍삼가공식품이 86.7점으로 소비재 전체 1위에 올랐다. 여성용기초화장품도 72.1점으로 전년 대비 상승했다. 이는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견고함을 보여준다. 반면 밀키트와 아웃도어의류는 작년 대비 큰 폭으로...
'도예의 배신자'에서 혁신가로…흙에 서린 신상호의 60년 순애보 2025-12-16 10:47:46
꽃가게에 내다 팔던 때도 있었어. 인생을 등산에 비유하자면 산 정상을 향해 올라가다 중턱까지 갔는데 힘들다고 다시 내려오는 사람이 허다하지. 그런데 그러면 안 돼. 힘들어도 그 한계를 넘어야 해. 넘고 넘고 넘다 보면 기대하지도 않은 결과물이 나와서 나처럼 될지도 몰라. 끝내 정상에 오르면 여태 넘어온 저 너머가...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기능과 패션을 겸한 아웃도어 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 ‘더오션스굿’ 2025-12-14 22:21:59
위해 연말까지 1곳의 추가적 Seed 라운드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창업 후 박 대표는 “불모지 같은 한국 해양 아웃도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사명감과 매니아층이 생기며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는 확신이 보람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해양 아웃도어라는 DNA를...
"등산하면 장학금 드려요"...KAIST에 최초 등장 2025-12-12 08:55:34
약 1억원의 수익이 안정적으로 발생해 반영구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유언대용신탁은 생전에 자산을 신탁사에 맡기면 사후 지정한 수익자에게 자동 이전된다. 이번 기부는 원금 5억원에서 발생하는 수익만으로 운영되는 장학기금이다. 서울대 경제학과 졸업한 권 회장은 30년 이상 장기 간접 투자로 안정적...
"맛집과 함께하는 여행"…NOL, 블루리본 '미식 여행 가이드' 출시 2025-12-10 10:39:16
이번 프로젝트는 1년간 이어지는 연간 시리즈로, 사계절에 맞춰 다양한 지역과 테마를 선정하고 풍성한 식도락 콘텐츠를 큐레이션 한다. '따뜻함 속 특별한 맛'을 테마로 구성한 NOL 미식 여행 가이드 '겨울편'은 서귀포·기장·속초 3개 지역을 선정해 각각 등산·온천·설산 콘셉트에 어울리는 제철 겨울...
"맛집과 함께하는 여행"…NOL, 블루리본과 '미식 여행 가이드' 출시 2025-12-10 08:59:59
미식 여행 가이드'를 발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1년간 이어지는 연간 시리즈로, 사계절에 맞춰 다양한 지역과 테마를 선정하고 풍성한 식도락 콘텐츠를 큐레이션 한다. NOL은 미식 경험을 여정에 자연스럽게 녹여 고객이 국내 여행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첫 번째 NOL 미식 여행 가이드 '겨...
NOL,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NOL 미식 여행 가이드’ 출시 2025-12-10 08:55:15
프로젝트는 1년간 이어지는 연간 시리즈로, 사계절에 맞춰 다양한 지역과 테마를 선정하고 풍성한 식도락 콘텐츠를 큐레이션한다. NOL은 미식 경험을 여정에 자연스럽게 녹여 고객이 국내 여행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NOL 미식 여행 가이드 ‘겨울편’은 ‘따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