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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이 차별받고 있다'…2030 男에서 전 세대로 확산 2025-12-17 16:43:39
△제로섬 게임이 아닌 문제를 제로섬 화(化)하지 말 것 △제로섬이 아니도록 정책을 설계할 것 △합의할 수 있는 문제부터 개별적, 구체적으로 다뤄나갈 것을 주문했다. 2030 남성의 정치적 보수화에 대해선 “남성 차별 인식과 반페미니즘 정서가 먼저 나타나고 정치적 보수성이 이에 뒤따랐을 것”이라며 “2022년 대선...
"크래프톤, 배그 매출은 늘었지만 이익은 기대 밑돌아…목표가↓"-삼성 2025-11-05 08:23:21
삼성증권은 5일 크래프톤의 목표주가를 기존 39만원에서 38만원으로 낮췄다.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비용이 늘어 수익성이 훼손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3분기 영업이익도 시장 기대치를 소폭 밑돌았다. 이 증권사 오동환 연구원은 "매출액이 늘었고 주가 하락에 따라 주식 보상비가 줄었지만 신...
K팝 닮은 KBO, 야구 르네상스 이끈 5가지 키워드 [베이스볼 이코노미①] 2025-08-09 18:19:36
9위로 처져 있는 두산과 8위 삼성의 게임차도 4.5게임밖에 되지 않는다. 아직 40경기 가까이 남아 있기 때문에 꼴찌 키움을 제외하면 모든 팀이 가을야구를 꿈꿀 수 있는 상황이다. 이런 치열한 경쟁은 야구장을 매일 매진 행렬로 이끌고 있다. LG 홈경기는 총 48경기 중 29경기가 매진됐고 7월 말까지 100만 명 넘는...
수익 60%를 텐센트에…K-게임, 중국 손아귀로 2025-06-12 17:41:21
텐센트는 이후 중국판 배틀그라운드인 '화평정영'을 출시했는데, 사실상 크래프톤의 게임과 다를 바 없습니다. 크래프톤은 화평정영에서 매출이 발생할 때마다 텐센트로부터 기술료를 받고 있습니다. 수익 측면에서 보면 직접 게임을 출시한 것보다 크게 적은 셈이죠. 일각에서는 텐센트로부터 중국의 동북공정...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앱' 누적 사용자 3천500만 2025-03-06 13:33:39
디앱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라인 메신저 내에서 디앱 포털이나 각 디앱의 라인 공식 계정을 통해 게임, 소셜, 콘텐츠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후 10일만에 누적 등록 사용자 수 1천만명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주요 사용 국가는 한국, 일본, 대만과 태국으로...
[광운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CEO] 나눌 수 있는 즐거움을 만드는 스타트업 ‘조이헌터 게임즈’ 2025-02-09 13:41:51
좋은 보드게임을 매력적인 구성으로 만드는 기업이다. 조재형 대표(39)가 2024년 5월에 설립했다. 조이헌터 게임즈는 첫 번째 게임으로 최대 여섯명까지 즐기는 ‘설사약을 탄 우유’라는 카드 게임을 만들었다. 누군가가 자꾸만 공유 냉장고에 들어있는 나의 우유를 마시는 것에 화가나서 나의 우유에 설사약을...
20대 남녀 10명 중 6명, AI 기술 활용에 ‘긍정’ 반응 2024-08-27 12:56:12
활용 행태’에 관한 설문 결과를 27일(화) 발표했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는 △직장인(39%), △대학생(30%), △취업준비생(16%), △프리랜서(6%), △대학원생(3%), △기타(3%), △자영업자(2%) 순으로 확인됐다. 먼저, AI 기술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97%가 ‘있다’고 답했으며,...
길병원, 차세대 방사선 치료기 국산화 2024-07-24 17:17:39
상용화BNCT 치료는 1961년 미국에서 시작됐다. 하지만 대형 원자로에서만 원료를 얻을 수 있어 치료 활용은 제한적이었다. 중성자를 만드는 장치가 소형화되면서 치료 전환기를 맞았다. 일본 스미모토가 2020년 두경부암 BNCT ‘뉴큐어’를 허가받은 뒤 방사선 치료 분야 ‘게임 체인저’란 평가를 받았다. 의료계에선 악성...
"OTT만 보는데"…TV 유료방송 이용자 37%, 해지 고민 [1분뉴스] 2024-01-23 18:16:36
이용자가 41%로 인터넷TV(IPTV) 이용자(36%)보다 높았고, 성별로는 여성(39%)이 남성(36%)보다 더 많았다. 연령대별로는 중장년층(▲50대 34% ▲60대 이상 31%)보다는 비교적 젊은층(▲30대 42% ▲20대·40대 39% ▲10대 38%)에서 높게 나타났다. 코드 커팅을 고려하는 이유(복수 응답)는 ▲TV를 보는 일이 줄어서(31%),...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은 가입 해지 고려" 2024-01-23 09:27:29
남성(36%)보다 높았다. 연령대별로는 30대(42%)가 가장 높았고 그 뒤로 20대와 40대(각 39%), 10대(38%) 순이었다. 50대(34%), 60대 이상(31%)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코드 커팅을 고려하는 이유(복수 응답)는 'TV를 보는 일이 줄어서'(31%) 'TV에 볼 만한 것이 별로 없어서'(30%)가 엇비슷한 수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