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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석래 효성 명예회장 266억…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 133억 2020-08-14 21:25:28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잇따라 대박을 터뜨린 영향이다. 인센티브 등 상여금으로만 122억7600만원이 지급됐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약 64억9000만원으로 그 뒤를 이었다. 급여는 12억1700만원, 상여는 52억8000만원이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보수 또한 62억8000만원에 달했다. 보수 대부분을 급여(58억원)로...
인도·중동까지 휩쓰는 K게임 … 수출로 年 8兆 벌며 '고용 효자'로 2020-06-24 16:00:42
새 직원 39% 늘어난 비결 수출국 다변화 - 북미·유럽 등 공략 성공…K팝 수출의 12배 장수게임 육성 - 엔씨, 리니지 하나로 22년간 매출 8兆 올려 ‘검은사막’이라는 게임 지식재산권(IP) 하나로 지난해 5359억원의 매출을 올린 펄어비스는 경기 과천에 신사옥을 짓고 있다. 직원이 크게 늘어 사무실 공간이 부족해졌기...
'집콕 특수' 못누린 넥슨·넷마블, 글로벌 시장서 부진 만회 노린다 2020-05-13 18:08:04
1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9% 줄었다. 모바일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이 국내외에서 성과를 꾸준히 내 매출이 늘었다. 하지만 로열티와 앱 장터 수수료 지급 등으로 영업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두 기업 모두 해외시장에서 돌파구 찾기에 나선다. 넥슨은 올해 최대...
"게임株, 애들 장난이 아니네"....호재 만발에 '함박웃음' 2020-04-09 17:56:04
1분기 비수기다. 올해는 이례적으로 2~3월 지날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실적개선을 바탕으로 한 주요 게임사들의 주가 강세는 계속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말 출시했던 최대 기대작 리니지2M의 실적이 올해 본격적으로 반영 되고, 넷마블은 최근 출시한 두...
`기생충` 보다 어려운 게임 中수출...게임 빅3의 고민 2020-02-12 17:06:40
`리니지2M` 덕에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4분기 매출 5,338억원, 영업이익 1,412억원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2018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4%, 25% 늘어난 것이다. 지난해 11월 `리니지2M`이 출시됐고 전작인 `리니지M`도 선전하면서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년 대비 62.8% 증가한...
모바일서 부활하는 PC 게임들…올드팬들까지 끌어들이기 나섰다 2019-08-12 16:08:54
‘리니지2m’을 내놓을 예정이다. 리니지2m은 출시된 지 2년이 넘었지만 지금도 모바일 게임 최고 매출 부문 1위를 지키고 있는 ‘리니지m’을 잇는 엔씨소프트의 후속작이다. pc게임 '리니지2'를 모바일로 옮겼다. 역대 최고 수준인 3d(3차원) 방식의 그래픽으로 이용자끼리 대규모 전투 등을...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 "게임은 이용자에게 즐거움·성취감 제공해야" 2019-08-06 17:39:54
게임 39v439 준비하는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39리니지239, 39히트39 개발 주역 pc·모바일 플랫폼서 모두 성공 11월 모바일 mmorpg 출시 [ 김주완 기자 ] “인기 게임에는 귀천(貴賤)이 따로 없습니다. 게임 이용자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게임이면 좋은 게임이죠.”박용현 넷게임즈 대표(사진)는...
신작 있어도 없어도…엔씨·넷마블·넥슨 2분기 실적 '흐림' 2019-07-26 09:50:35
'리니지2m' 출시 전까지는 근본적 실적 반등이 어렵다고 보고 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엔씨소프트는 올해 하반기 '블레이드앤소울s', '리니지2m' 등 2개 발표 일정이 준비돼있다"며 "신작에 대한 기대감은 리니지2m 사전예약 예상 시기인 9~11월 정도에 형성될...
영화·음악·게임…스마트폰으로 즐기세요 2019-07-22 16:40:27
39리니지m39 [ 김주완 기자 ] 지난해 한국 모바일 콘텐츠산업 규모가 23조원을 넘어섰다. 게임, 상거래, 금융 등이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지난해 국내 매출 1위 앱(응용프로그램)은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이었다. 게임 이외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매출이 가장...
'무늬만 신작' 줄줄이…혁신 사라진 게임업계 2019-07-02 15:28:40
비판을 받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자사 대표작 '리니지'(1998년) ip를 활용해 리니지2(2003년), 리니지 레드나이츠(2016년), 리니지m(2017년) 등을 내놓아 일부 이용자들 빈축을 샀다. 넷마블도 '캐치마인드'(2007년) '세븐나이츠'(2014년) 등의 기존 ip를 활용하고 있다.한 업계 관계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