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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arte] 창간 기념 이벤트 : <아르떼 메거진> 6월호를 드립니다 2024-05-21 19:05:31
4개월 만에 완성된 짧지만 활력 넘치는 작품입니다. 1악장은 춤곡으로 시작해 우아하게 끝나고, 2악장은 유머러스한 행진곡풍으로 구성돼 있는 등 섬세하고 화사합니다. 베토벤이 갑작스럽게 이런 느낌의 교향곡을 작곡하게 된 배경이 무엇일까요? - 변호사 임성우의 ‘클래식을 변호하다’ ● 스트루가츠키 형제가 직접 쓴...
日 '장미의 마을'에 낭만과 서정의 브람스 꽃피우다 2024-05-13 18:42:16
3악장이었는데, 첫 번째 주제를 연주한 오보에 독주를 포함해 악단의 허리인 목관 악기들이 변화무쌍한 템포 속에서도 서정적인 뉘앙스를 유려하게 소화했다. 4악장부터 태세를 전환해 속도를 올리기 시작한 악단은 가속페달을 밟으면서도 관현악 총주에 있어 거의 흐트러짐이 없었다. 코다에 가까워지며 본격적으로 두각을...
브람스의 정수를 보여준 '바이올린 여제' 2024-05-12 18:36:00
3번.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중 유일하게 4악장으로 구성돼 장대한 교향곡 같은 느낌이 묻어나는 작품이다. 힐러리 한은 주제 선율에선 활을 악기에 완전히 밀착시켜 묵직한 음색으로 붉은 화염을 세차게 뿜어내듯 강하게 브람스의 열정을 토해냈고, 감미로운 브리지 구간에선 마치 한 줄의 활 털만 이용해 아주 얇은 소리...
'대가의 관록' 자랑한 정명훈…흔들림 없이 도쿄필 이끌어 2024-05-12 18:35:18
3악장은 훌륭했고, 4악장에서 기악만으로 진행되는 전반부에 대해서도 같은 말을 할 수 있을 듯하다. 4악장 후반부는 좀 복잡한 인상을 줬는데, 일단 가장 먼저 노래한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은 전반적으로 경륜에 맞는 무게감을 보여줬으나 ‘환희여!’(Freunde) 부분에서는 지나치게 들뜨고 높은 소리로 어색함을 느끼게...
조성진의 시적인 슈만…하모니로 답한 정명훈 2024-05-08 18:57:32
2악장에서는 보다 내밀한 사운드를, 3악장에서는 깃털처럼 가볍고 민첩한 연주를 선보였다. 2부에서는 정명훈과 도쿄필의 각별한 신뢰가 눈에 띄었다. 정명훈은 2000년부터 도쿄필과 호흡을 맞춰왔고 2016년에는 외국인 최초 명예 음악감독으로 임명됐다. 일본 최고(最古)의 교향악단인 도쿄필은 우직하고 일관성 있는...
"작곡가의 언어 담겨야 좋은 연주…섬세한 라흐마니노프 기대하세요" 2024-05-07 19:12:51
1악장의 첫 음부터 3악장의 마지막 음까지 연결된 하나의 긴 호흡을 표현하는 데 집중해야 본연의 매력이 완연히 살아나는 작품”이라고 했다. 이어 “(이번 공연에서는) 지극히 감성적이면서도 섬세한 라흐마니노프의 진짜 목소리를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박재홍은 이날 특별한 습관 하나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브람스의 거대한 파도를 거침없이 휘저었다 2024-05-05 17:52:40
3악장에서는 대중성을 이기는 고전음악의 서정성을 생각하게 하는 연주를 들려줬다. 대양 한가운데에서 잠수하다가 가끔씩 수면에서 숨을 쉬는 듯한 분위기 변화도 눈에 띄었다. 4악장 도입부는 마성이 이글거렸다. 광활한 벌판에서 홀로 울리는 듯한 호른 솔로는 무대를 더욱 넓게 느껴지게 했다. 가장 유명한 주제 선율이...
"마지막 악장이 끝나지 않았는데, 객석에서 박수가 계속 나왔어요" 2024-04-22 18:10:16
선 마에스트라 김은선(44)이 연주를 마치고 이 같은 소감을 전했다. 지난 21일 화상으로 만난 김은선은 베를린필 데뷔 공연을 갓 마치고 여유로운 모습이었다. “음악에 집중하느라 정확한 반응은 모르겠지만, 악장 간 박수가 계속 나왔어요. 마지막 악장까지 끝나고 박수치는 게 룰이긴 하지만, 그래도 연주가 괜찮으니...
이번엔 이승원…한국 젊은 지휘자 또 쾌거 2024-04-21 18:46:01
4악장이 끝날 때까지 악보를 보지 않고 지휘를 마쳤다. 그의 ‘합창’은 뭉클한 위로와 새해 희망을 감동적으로 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말코 콩쿠르에 따르면 이승원은 1차 예선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하이든 교향곡 ‘라 파시오네’를 하프시코드 반주가 포함된 바로크 버전으로 연주하면서다. 과거의 음향 그대로를...
[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아론 사중주단의 쇤베르크 2024-04-12 19:04:02
악장 ‘Mßig’(적당한)는 F# 단조 곡으로 매우 서정적이지만 대비되는 악상과 4분의 3박자의 역동적인 흐름이 강조됐다. 전체적으로 학구적인 해석이 돋보이는 연주였다. - 아르떼 회원 ‘비너클랑라보어’ 티켓 이벤트 : 정지수 앨범 쇼케이스 '시선II' 신예 작곡가·피아니스트 정지수의 앨범 발매 쇼케이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