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달러에 기업 체감경기 꽁꽁"…반도체·화장품 빼고 침체 우려 2025-12-28 18:21:13
반면 반도체와 화장품은 경기 회복 기대감이 컸다. 반도체(120)는 인공지능(AI) 서버용 고대역폭메모리(HBM) 수요 폭증에 힘입어 기준치를 크게 웃돌았고, 화장품(126)은 K뷰티의 인기로 전 업종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김현수 대한상의 경제정책팀장은 “정부는 위기 산업 재편과 미래 산업에 대한 과감한...
세이션 "男화장품 성공법, 女에도 접목" 2025-12-28 17:13:22
뷰티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세이션은 남성 화장품 브랜드인 ‘그라펜(Grafen)’으로 국내보다 동남아시아에서 더 유명하다. 지난해 전체 매출(224억원) 중 해외 비중이 60%에 가까운 130억원이다. 덥고 습한 기후에 맞는 기초화장품과 헤어왁스, 선크림 등을 집중적으로 내놓은 결과다. 구경모 세이션 대표(사진)는 최근...
"환율 때문에 내년 경기 최악"…기업경기전망지수 겨우 '77' 2025-12-28 14:52:54
기준치를 크게 웃돌았고, 화장품(126)은 K-뷰티의 글로벌 위상 강화로 가장 큰 상승 폭을 기록했다. 김현수 대한상의 경제정책팀장은 “통상 불확실성 완화와 주력 품목의 수출 호조로 경기회복 기대감이 살아나고 있으나, 고환율 지속과 내수 회복 지연에 기업들의 부담은 여전히 큰 상황”이라며 “미래산업에 대한 과감...
"PB출시하고 해외로"…패션플랫폼, 내년 '뷰티사업' 확대 2025-12-28 07:01:01
"뷰티 라인업을 강화해 K패션과 뷰티의 '교두보'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내년 플랫폼 주요 고객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한 뷰티 PB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내년 입점 뷰티 기업과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신규 브랜드와 함께 입점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이블리는...
WJ코스메틱, 에이랜드와 협업…성수점 팝업스토어 오픈 2025-12-26 13:29:29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 문화 대표적인 상권으로 꼽히는 성수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국내외 소비자들의 접점 확대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병원 기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한국을 넘어 아시아, 나아가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미국 증시 긍정적 분위기...K-시리즈와 기관 순매수 주목 2025-12-26 07:47:26
K-시리즈(반도체, 뷰티, 엔터, 식음료 등)가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며 관련 종목들 주가 상승함. - 농심은 수출 비중이 낮아 주목받지 못했으나, 향후 글로벌 마케팅 강화로 수출 비중 확대될 가능성 있음. - 기관투자자들은 배당 목적으로 양 시장에서 순매수 중이며,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의 대형주를 집중적으로...
[2026전망] 적극재정·초혁신으로 2% 성장 내다본다…환율·부동산 난제 2025-12-26 07:11:08
지원하고 K뷰티, K식품 산업의 추출 확대를 꾀한다. 현재 100%로 묶여 있는 지주회사의 증손회사 지분율 규정을 첨단 산업에 한해 일정한 요건을 갖추면 50%로 완화하고 금융리스업 금지 규정을 일부 풀어 반도체 등 선도 산업 운신의 폭을 확대한다. 정부는 내년 4월 예정된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을 계기로 외국인...
장기 트렌드로 성장하는 'K컬처'에 투자해야 2025-12-25 17:45:55
월드 스타로 성장한 K팝 아티스트 외에도 ‘스트레이키즈’ ‘캣츠아이’ 같은 신생 그룹이 눈에 띈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키즈는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캣츠아이는 하이브가 미국 현지 오디션을 거쳐 결성한 다국적 걸그룹이다. K라면 수출액도 올 들어 11월까지 2조원을 돌파했다. K뷰티 제품은 이미 미국...
쿠팡, 납품업체서 판매촉진비·장려금 2조3천억원 넘게 걷었다 2025-12-25 12:00:02
세계적 K뷰티 인기 속에 주목받는 올리브영은 온라인쇼핑몰과 전문판매점(오프라인) 양쪽 분야에서 영업하고 있는데 온라인쇼핑몰의 경우 실질수수료율이 23.52%로 SSG닷컴(8.08%), 카카오톡선물하기(10.02%), GS샵(11.58%) 등 다른 유통업체보다 현저하게 높았다. 올리브영 전문판매점의 실질수수료율은 27.0%에 달해 같은...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2025-12-24 15:01:27
대상 설문조사 결과 이용자의 93%가 K-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계획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소비하는 K-콘텐츠의 범위는 드라마·음악·영화에 그치지 않고 예능·먹방·뷰티·패션·웹툰 등으로 다각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놀유니버스는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국경과 카테고리의 경계를 넘어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