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그룹, 단국대와 코스메슈티컬 연구 맞손…DCIC 개소 2024-04-05 08:27:56
강조했다. 안순철 단국대 총장은 "K-뷰티 글로벌 리더인 코스맥스와 단국대가 손잡고 바이오 메디컬 연구력을 세계 최고 수준까지 끌어올려 차세대 코스메슈티컬 혁신 소재를 개발하고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무신사 뷰티브랜드 '오드타입', 일본 도쿄서 팝업 2024-04-04 10:12:21
상륙 K-뷰티'를 주제로 떠오르는 한국 뷰티 브랜드 나르카·코페르·오드타입 등 3개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지난해 무신사가 론칭한 오드타입은 감각적인 브랜딩을 바탕으로 새로운 어플리케이터와 텍스처, 컬러 등을 적용한 뷰티 제품을 내놓았다. '언씬 블러 틴트'와 '언씬 미러 틴트'...
"PX 들어가면 싸구려 된다" 했는데…대박난 '효자 화장품' 2024-04-03 21:00:01
19개국에 진출해 K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회적 지위, 신분과 상관없이 누구나 건강한 피부로 살 수 있게 만드는 게 우리의 목표입니다. "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2014년 고운세상코스메틱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합류해 2020년 부사장을 역임하며 기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군납...
'K뷰티 인기' 화장품 수출액 역대 최대 2024-04-03 09:51:32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자리매김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품목별로 보면 스킨·로션 등 기초화장품 수출액이 10억2천만달러로 44.4%를 차지해 최다였다. 립스틱·매니큐어 등 색조화장품이 3억6천만달러(비중 15.5%), 마스크팩 등의 미용 제품이 2억4천만달러(10.4%)였다. 관세청은 저렴하면서 소비 만족도가...
1분기 화장품 수출액 22% 늘어난 23억달러 '역대 최대' 2024-04-03 09:43:21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자리매김한 결과로 분석했다. 품목별로 보면 스킨·로션 등 기초화장품 수출액이 10억2천만달러로 44.4%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립스틱·매니큐어 등 색조화장품이 3억6천만달러(비중 15.5%), 마스크팩 등의 미용 제품이 2억4천만달러(10.4%)였다. 관세청은 저렴하면서 소비 만족도가 높은 입술...
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국내가 아니라 해외에서 활로를 모색 중이다. 국내 시장에서 제살깎기 경쟁을 하는 것보다 새로운 시장을 뚫는 게 낫다고 본 것이다. 최근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노태그샵(동남아시아 패션 커머스), 고투조이(베트남 호텔 예약 서비스), 마카롱(인도 뷰티 커머스) 등이 대표 사례로 꼽힌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쿠팡에 막히고 알리에 치이고…K커머스 새싹투자 떡잎부터 '뎅강' 2024-04-02 16:23:44
스타트업들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활로를 모색 중이다. 국내 시장에서 제살깎기 경쟁을 하는 것보다 새로운 시장을 뚫는 게 낫다고 본 것이다. 최근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노태그샵(동남아 패션 커머스), 고투조이(베트남 호텔 예약 서비스), 마카롱(인도 뷰티 커머스) 등이 대표 사례로 꼽힌다. 고은이 기자...
"세계로 쭉쭉 뻗어나가겠다"…사명서 한국 뗀 콜마홀딩스 2024-04-01 19:14:51
대기업이 이끌었던 K뷰티 열풍은 최근 중소 화장품 회사들이 주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소 화장품을 위탁 생산하는 한국콜마·코스맥스 등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들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한국콜마의 지난해 매출은 2조1554억원으로 처음으로 2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1365억원으로 전년 대비 86%...
'다이소 품절 대란' VT 리들샷…이번엔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8:13:23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리들샷은 현재 K뷰티 최고 히트상품 중 하나다. 아주 작은 천연 미세침(마이크로 니들)이 피부를 자극하면서 시카 추출물의 피부 흡수를 돕는 제품이다. 일본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큐텐과 라쿠텐 등에서 메가와리(메가할인) 누적 판매 1위, 코스메 어워드 1위 등의 성과를 냈다. 한국 브랜드 최초로...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K뷰티 최고 히트상품 중 하나로 떠올랐다. 리들샷은 아주 작은 사이즈의 천연 미세침(마이크로 니들)이 피부를 자극하면서 진정과 재생을 돕는 시카 추출물과 결합해 화장품 유효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 제품이다.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리들샷은 현지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일본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