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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120만 뷰 터졌다"…마케팅 잡 프로젝트 3기, 콘텐츠 제작 역량 48% 폭발 성장 2025-12-24 18:09:38
SNS 채널에서 MZ세대 대상 마케팅을 전개하고, 매장 쿠폰 프로모션과 연계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오프라인 참여를 동시에 확보했다. 미도인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은 KPI에 기반한 캠페인 기획과 실행 결과를 인정받아 한경닷컴 사장상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팀장 김예은 청은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 목표에...
[다산칼럼] 고마워, 김 부장 2025-12-24 17:25:06
직장에선 MZ세대와, 가정에선 가족과 충돌하며 과거의 ‘규칙’이 더 이상 통하지 않는 현실을 마주한다. 후반부 김 부장이 느끼는 ‘세상이 나만 남겨두고 달려가버린 듯한 감각’은 오늘의 오대남이 겪는 상실감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일부 음식점 앞에 붙은 ‘50대 남성 출입 금지’ 문구 역시 예절의 문제가 아니라...
블루엘리펀트, 성동구 취약계층 지원 성금 3000만원 기탁 2025-12-24 17:23:25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블루엘리펀트 스페이스 성수를 통해 공간·전시·콘텐츠가 결합된 브랜드 경험을 선보이고 있으며, 해외 시장 진출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디자이노블, 생성형 AI 기반 브랜드 가시성 측정 'BVI' 서비스 베타 출시 2025-12-24 17:19:46
브랜드 스피넬리 킬콜린(Spinelli Kilcollin), 2위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M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는 브릴리언트 어스(Brilliant Earth), 3위는 캐나다 DTC 주얼리 메주리(Mejuri)가 차지했다. 까르띠에(Cartier)는 6위를 기록했다. ※ BVI 주얼리(반지) 카테고리 2025년 4분기 기준 이 결과는 오프라인 브랜드 인지도와...
[한경에세이] 꼰대 방지의 기술 2025-12-23 17:40:53
내가 MZ세대를 이야기해도 될까, 가끔 스스로에게 묻게 된다. 다만 이미 ‘꼰대’라 불리는 세대에 속한 사람으로서, 적어도 꼰대가 되지 않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정도는 말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든다. 구청장으로 일하다 보면 수많은 보고서와 통계, 전문가들의 분석을 접한다. 정책을 설계하고 결정을 내리는...
올해도 최대 실적…삼성전자 '캐시카우' 된 하만 2025-12-23 17:17:35
건재하다. 하만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필수품’이 된 JBL을 비롯해 바워스&윌킨스(B&W), 렉시콘 등 20여 개 오디오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세계적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DJ인 마틴 개릭스를 JBL 앰배서더로 영입하는 등 젊은 이미지를 불어넣은 것이 주효했다는 평을 듣는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블루엘리펀트, 성수 스페이스서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연말 미디어 아트 공개 2025-12-23 17:00:02
공간 연출과 감각적인 콘텐츠로 MZ세대는 물론 패션 업계 전반의 주목을 받아온 공간이다. 단순한 아이웨어 매장을 넘어 전시, 팝업, 브랜드 협업 등 시즌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성수동을 대표하는 브랜드 공간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연말 분위기를 반영한 시즌 한정 공간 연출과 함께...
"넷플릭스 보다가 한국에 빠졌다"…유현준 교수가 본 'K-시너지' 효과 2025-12-23 16:43:02
등 외부 전문가들을 초대해 K콘텐츠가 국경을 넘어 전 세계 MZ세대의 소비 습관과 생활 양식에 미친 파급력을 분석했다. 한류가 일시적 유행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글로벌 문화 코드로 자리 잡아 K콘텐츠의 확장 가능성이 커질 것이란 전망도 이 자리에서 논의됐다. 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MZ 필수품 되더니" 사상 최대 실적…삼성 '캐시카우' 됐다 2025-12-23 16:20:51
있다. 하만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필수품’이 된 JBL을 비롯해 바워스앤윌킨스(B&W), 렉시콘, 마크레빈슨 등 15개 오디오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삼성은 세계적인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DJ 마틴 게릭스를 JBL 앰배서더로 영입하는 등 브랜드에 젊은 이미지를 불어넣으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박의명 기자...
"새벽 4시 반 뮷즈 사려고"…국중박 직원도 놀란 400억 '잭팟' 2025-12-23 15:22:53
세계 MZ세대의 소비 습관에 미친 파급력을 짚었다. 이날 논의의 중심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의 굿즈 브랜드 '뮷즈(MU:DS)'가 있었다. 박물관 굿즈를 구매하기 위해 오픈런이 벌어지는 현상은 이제 낯설지 않다. 지난해 10월 말 기준 국립중앙박물관 누적 관람객 수는 사상 처음으로 500만 명을 돌파했고, 뮷즈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