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샤넬 백 사러 달리고, 스타벅스 커피 299잔 쏘는 이유 2020-05-29 14:53:20
성장하는 리세일 시장을 키우는 세력은 밀레니얼 세대를 비롯한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로 꼽힌다. 한 제품을 오랫동안 소유, 간직하는 과거 세대와 달리 빠른 트렌드에 발맞춰 원하는 제품을 소비하려는 젊은 소비자들의 성향 때문이란 분석이다. MZ세대는 유행에 민감해 신상품을 빠르게 구매한...
`아이돌·인기 유튜버` 등장에 롯데홈쇼핑 매출도 상승 2020-05-29 11:25:53
MZ세대(1980년~2000년대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성공적으로 공략했단 평가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재미와 정보를 추구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유명 스타, 크리에이터 협업 콘텐츠들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며 각광 받고 있다" 며 "앞으로도 펀슈머들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를...
‘뷰튜버’의 파워…‘채소’와 협업한 브링그린 ‘완판’ 2020-05-28 20:44:01
“앞으로도 뷰티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소셜 마켓을 개척해나갈 것”이라고 밝힌 걸 보면 말입니다. 그리고 레페리도 뷰티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간 협업을 더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이사배’ ‘씬님’ 등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내놓은 브러시, 팔레트 ...
“면접에서 MBTI 얘기해도 되나요?” 2020-05-27 09:19:00
잡앤조이=조수빈 인턴기자] 최근 MZ세대들이 MBTI에 열광하고 있다. 트렌드코리아에서 분석한 MZ세대의 주요 키워드는 자신을 여러가지 방식으로 표현하는 ‘멀티 페르소나’다. 자신의 ‘열정적인 중재자’,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등 여러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는 MBTI 유형은 그들을 표현하는 또...
양준일·할담비…신드롬 일으킨 인물…발 빠르게 광고 모델로 2020-05-26 17:59:12
반영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홈쇼핑 자체를 낯설어하는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그 이후 태어난 Z세대)를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이 대표가 취임하기 전 구매고객에서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대에 그쳤지만 취임 후 30%를 넘어섰다. 이 대표는 “홈쇼핑 방송은 드라마보다...
편의점도 '라이브 커머스' 한다…GS25, 실시간 도시락 판매 2020-05-25 09:12:50
커머스 방송은 실제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쇼호스트가 진행한다. 윤희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라이브 커머스는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동영상을 통해 품질과 맛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들을 겨냥해 처음 시도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vivid@yna.co.kr (끝)...
"M·Z세대 잡아라"…인기 온라인몰 유치 나선 백화점 2020-05-24 17:14:36
세대가 타깃이다. 화려한 치마로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블로그마켓 윤서울, SNS 팔로어가 1만5000명인 패션 안경 브랜드 로즈아일랜드 등 SNS 유명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최근 다른 백화점들도 가세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이어 최근 판교점에 개장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위마켓은 전체 브랜드...
이젠 '라이브커머스'다…백화점, 영상콘텐츠 강화로 MZ세대 공략 2020-05-24 11:23:09
통해 텍스트보단 영상에 익숙한 MZ세대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려한다"면서 "MZ세대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로 더욱 공격적인 유치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1위인 롯데백화점도 올해 1월 라이브...
"대신 쇼핑해드려요"…패션업계, '라이브커머스'로 젊은층 공략 2020-05-21 16:27:22
접목하고 있다. 영상 서비스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성장하면서 점차 라이브 커머스가 일상화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월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MZ세대가 한국 경제활동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44.6%에 달하며, 향후 15년간 기존 세대를 뛰어넘는 구매력을 지닐 전망이다....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 기술보증기금 ‘프런티어 벤처기업’ 선정 2020-05-21 13:29:24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밀레니얼·Z(MZ) 세대의 취향을 발굴해 제품을 개발하고, 광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를 통해 판매하는 것이 주력 사업이다. 미디어커머스 업계에서는 최근 유튜브 광고가 마케팅 수단으로 뜨고 있다. 어댑트는 선도적으로 유튜브 콘텐츠 광고를 시도해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어댑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