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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특화 할부 결제 서비스 '소비의 미학',퓨처플레이로부터 투자유치 2020-06-19 11:37:43
발표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오프널은 MZ세대를 위한 빅데이터 기반 할부 결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들 세대는 금융권의 신용평가가 어려워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기 쉽다는 점에 착안했다. 오프널이 개발한 소비의 미학은 금융 데이터와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개별 상환 가능 한도를 맞춤형으로 측정해준다. ...
"술보다 술자리가 좋아, 난 무알코올이 좋아" 2020-06-18 10:50:52
마시고 취하는 것보다 술자리 분위기를 즐기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의 성향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홈술족 증가 등이 무알코올 맥주 시장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영국 시장조사기업 글로벌데이터의 '2020 알코올음료의 주요 경향'에 따르면 건강과 웰빙에 대한...
메트로시티, 우신사/무신사에 입점.. 패션계 찰떡 만남 성사 2020-06-17 17:22:19
신규 입점했다. 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가 타깃인 SNS에 기반한 행보의 일환이다. 메트로시티는 최근 최근 갈레리아 메트로시티, 빌라 디 메트로시티 등 쇼룸 및 스토어를 오픈하며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메트로시티는 우신사/무신사를 통해 여름 시즌에 걸맞은 강렬한 컬러와 세련된 감성의 패션...
한재선 대표 "카카오톡 탑재 가상자산 지갑 '클립' 순항중" 2020-06-15 18:11:30
이상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라는 결과도 나왔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타겟층으로 설정한 연령대의 가입자 비중이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클레이를 받은 초기 가입자 중 75%가 여전히 이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쓸신JOB] 대학생이 꼽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카카오’, 포스트 코로나 유망 기업 2020-06-15 16:34:00
소통 능력을 통한 경쟁력 향상(39.2%)’이 꼽혔다.” MZ세대 첫 월급으로 뭘 하나 “부모님 선물 드리고 날 위한 플렉스~”(2020.06.05.)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MZ세대 구직자 2637명을 대상으로 ‘첫 월급을 받으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을 조사했다. 조사결과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겠다(73.0%)’는 1위를...
80만원짜리 '에르메스' 슬리퍼 동났다…온라인도 명품 대란 2020-06-15 11:42:34
구매하는 문화가 젊은층에 확산하면서 MZ세대의 명품 소비가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MZ세대는 한 제품을 오랫동안 소유, 간직하는 과거 세대와 달리 빠른 트렌드에 발맞춰 원하는 제품을 소비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점도 손바꿈 현상이 빠르게 나타나는 요인으로 지목됐다.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000년대...
주가 급등한 하이트진로, 코로나 뛰어넘은 '테슬라' 파워 2020-06-15 09:09:21
현상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그 이후에 태어난 Z세대)의 홈술 문화에 하이트진로 제품을 선호하는 문화가 자리잡았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내놓은 최근 자료에 따르면 MZ세대는 가장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로 참이슬, 국산맥주...
패션 브랜드 '론칭 공식'이 바뀌었다 2020-06-14 15:34:02
타깃 소비자인 10대 후반부터 20~30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은 온라인 쇼핑을 더 선호한다는 데 착안한 것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입점을 서둘 필요가 없다는 게 업체들의 설명이다. 지난해 말 첫선을 보인 코닥어패럴은 온라인에서 목표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자 올 들어 13개 오프라인 매장을...
"해운재건 미래 주역"…HMM, 신입사원에 사령장 2020-06-14 10:46:59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지난 1월 시작한 신입사원 공채 일정을 연기했다가 지난달 최종 면접을 거쳐 채용을 확정했다. 신입사원들은 지난 2주간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 특성을 반영한 동영상, 모바일을 활용한 보드게임, 레고 실습 등을 통해 입문 교육을 받았다....
"캐릭터부터 게임머니까지"…식품업계, MZ세대 '맞춤형 마케팅' 2020-06-14 09:36:03
"캐릭터부터 게임머니까지"…식품업계, MZ세대 '맞춤형 마케팅' 빙그레의 빙그레우스·CJ제일제당의 쌀알이·동원참치 다랑이 인기 풀무원은 모바일 게임과 제휴…bhc는 '문세윤 국밥송'으로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최근 식음료 업계의 최대 화두 가운데 하나는 'MZ 세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