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으로 성장 도전" 2024-01-02 09:08:23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개업했고, 1994년 국내 최초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허 부회장은 "유통업 반세기를 넘어서는 올해가 100년 기업을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사업 구조 혁신과 히트 상품 개발, 디지털전환(DX) 기반 성과 창출, 'GS웨이' 조직문화 실천 등...
GS리테일 주가 발목잡던 GS샵의 변신 선언 2023-12-25 18:15:43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 GS샵이 모바일 콘텐츠 강화를 통해 ‘탈TV’에 속도를 낸다. GS샵이 TV 의존도를 낮추고 완전한 모바일 전환에 성공할 경우 GS리테일의 주식 가치도 긍정적으로 재평가받을 것으로 관측된다. GS샵은 모바일 전용 콘텐츠 강화를 목표로 하는 ‘모바일 시프트 2.0’에 본격적으로 들어간다고 25일...
홈쇼핑도 1분 '숏폼'으로…GS샵 '모바일 전략' 먹힐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5 15:59:44
1~11월 GS샵 모바일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428만 9565명으로, 홈쇼핑업체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CJ온스타일(310만 1882)보다 38.3% 많다. 일찍이 모바일 앱 이용자 확대를 통해 TV에 대한 매출 의존도도 낮춘 상태다. GS샵은 2020년 채널별 주문 비중 가운데 모바일 취급고 비중이 50%를 돌파했다....
홈쇼핑도 1분 시대…모바일용 '숏픽' 나온다 2023-12-25 10:51:19
TV홈쇼핑 영상을 1분으로 압축한 동영상 서비스가 나온다. GS샵은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던 상품 판매 영상을 1분가량으로 짧게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주로 패션,...
GS샵, 홈쇼핑 1분으로 줄인 '숏픽' 론칭…모바일 전환 본격화 2023-12-25 08:56:13
GS샵, 홈쇼핑 1분으로 줄인 '숏픽' 론칭…모바일 전환 본격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샵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던 상품 판매 영상을 1분가량으로 짧게...
박훈기 대표 "민간출자로 스타트업 투자 체급 올릴 것" 2023-12-20 18:28:21
15년 만에 IBM 글로벌IT서비스 본부장을 거쳐 곧바로 GS홈쇼핑(당시 LG홈쇼핑)의 CIO(정보전략부문 상무)에 발탁됐다. 40대 초반에 대기업 임원이라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IBM에서 국내 시스템 통합(SI) 보급에 앞장선 경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시스템 장애가 곧바로 서비스 중단으로 이어지는...
"대기업·금융권 등 민간 출자…부산 스타트업 투자펀드 조성" 2023-12-20 18:24:10
IT서비스본부장을 거쳐 곧바로 GS홈쇼핑(당시 LG홈쇼핑)의 CIO(정보전략부문 상무)에 발탁됐다. 부산연합기술지주 취임 4개월을 맞아 박 대표는 현재까지 리튬 전지 소재와 압박 골절 예측 보조 알고리즘 등 다양한 산업군에 속한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그는 “대기업과 부산 사이에 단절된 경로를 연결하는 데...
재능대학교 유통물류학과 ‘글로벌 유통·물류 인재 육성’ 수험생 상담 중 2023-12-20 17:30:53
유통물류학과에서는 GS네트웍스, CJ대한통운, LG하이프라자 등 대기업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2학년 하계방학 중 현장실습 후 취업연계도 진행한다. 아울러, 해외기업 현장실습 연계형 취업도 실시한다. 홍콩 면세기업 2학년 동계방학 중 현장실습 후 취업연계(2022년 현재까지 누적 취업학생 20명), 호주(시드니, 멜버른)...
GS샵, 고객 의견 분석해 서비스 개선…인공지능 기술 도입 2023-12-19 09:21:26
분석하고 연령대별로 데이터를 비교할 수도 있도록 했다. GS샵은 이 서비스를 통해 최근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밀리밀리'의 경우 구성품에 대한 문의가 많은 것을 확인하고 패키지를 신속하게 개선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박막례 간장게장'은 숙성시간에 대한 고객 요청을 확인하고 품질관리팀과 논...
[단독] 존재감 키우는 파르나스…5성 호텔에 비즈니스호텔까지 묶는다 2023-12-18 14:31:03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GS리테일 내에서 영업이익 기여도도 28.1%에 달한다. 편의점에 이어 두 번째로 영업이익 기여도가 높은 홈쇼핑사업부의 기여도(29.6%)와 1.5%포인트 차이뿐이다. GS리테일이 GS건설로부터 파르나스호텔을 인수한 이듬해인 2016년도에 영업이익 기여도가 5.5%에 불과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알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