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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빼고 다 바꿔라" 결단…1년 만에 롯데마트서 벌어진 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7 14:51:14
간편식(HMR) 전문 PB로 개편했다. 이어 지난 3월엔 ‘초이스엘’, ‘스윗허그’, ‘온리프라이스’ 등 기존의 여러 PB 브랜드를 통합한 ‘오늘좋은’을 내놨다. 가정간편식은 요리하다, 기타 식료품은 오늘좋은 등 두개의 PB로 교통 정리를 한 것이다. 전면적인 리뉴얼 결과 요리하다가 신규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효과도 큰...
공영홈쇼핑, 지방 시장·축제 현장서 '라방'으로 특산물 판매 2023-10-17 09:13:56
공영라방을 통해 선보이는 특산품은 간편조리식 미역국으로 동해에서 자란 삼척시장 미역과 함께 분말스프,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간편미역국 세트 제품이다. 공영홈쇼핑은 또 오는 20∼21일 이틀간 경북 영천 과일축제 현장에서 샤인 머스캣을 판매한다. 전국 최대 포도 산지 중 하나로 꼽히는 영천 포도의 우수성을...
외식메뉴 중 가격 상승폭 최고…냉동피자에 지갑 열렸다 2023-10-16 12:28:05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밥과 간편식 수요가 늘어난 2020년 피자 매출은 2019년의 두 배 수준으로 늘었다는 설명이다. 또 다른 식품기업 풀무원식품의 올해 냉동피자 판매량(7월 누계 기준)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리서치 기관 칸타에 따르면 2022년 3월 ...
10대들 사이 '탕후루·마라탕' 인기 폭발…건강 위험에 결국 2023-10-16 11:52:29
간(올해 31~35주차) 냉동·간편 조리 식품 분야 10대 인기 검색어 1·4위는 탕후루와 아이스(얼음) 탕후루였다. 탕후루가 큰 인기를 끌면서 청소년 설탕 과다 섭취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등에 따르면 탕후루 1개에는 보통 설탕 10∼25g이 들어간다. 탕후루 2∼3개 이상을 먹으면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혼밥의 민족?'…청년 둘 중 한 명은 “하루 한 끼 혼밥” [1분뉴스] 2023-10-12 17:58:14
1~2회 조리하는 비율은 전체의 33.8%, 전혀 조리하지 않는 비율은 18.3%였다. 배달 음식 이용 비율은 주 1∼2회가 전체 대상자의 44.9%로 가장 많았다. 배달 음식을 이용하는 주 이유로는 조리나 뒷정리가 귀찮아서(23.6%),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서(21.2%) 등이 꼽혔다. 이 교수팀은 논문에서 "청년 1인 가구는 빈번한...
"인기 상품 최대 90% 할인"…'가을 빅세일' 쏟아진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0-09 20:54:51
이마트가 오는 11일까지 쇠고기부터 제철 과일, 간편 델리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가을 나들이·캠핑 먹거리 할인전'을 기획했다. 행사 기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냉장 호주산 스테이크는 30% 할인가, 한우 팩 스테이크의 경우 2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나들이 시즌을 맞아 별도 조리 없이 편리하게 먹을...
가게·배달앱서 불티나더니…편의점 등판한 1020 인기 간식 2023-10-04 09:31:20
등 SNS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냉동·간편조리식품 1위와 2위가 각각 '아이스탕후루', '탕후루'였다. 4위도 탕후루 시판제품명이 차지했다. 이지윤 GS리테일 냉동간편식 상품기획자(MD)는 “아이스딸기탕후루와 같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먹거리를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말아먹기 십상"…매출 폭발한다던 '탕후루집'에 경고 쏟아졌다 2023-10-01 18:15:16
상표만 150개가 넘는다. 조리가 간편하고 초기 투입 자본도 크지 않아 소규모 창업에 뛰어든 자영업자들이 많아졌다는 설명이다. 탕후루를 주로 소비하는 건 청소년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를 분석해보면 탕후루는 올해 상반기 냉동·간편조리식품 중에서 10대가 가장 많이 검색한 품목이었다....
명절 '혼밥족'은 편의점으로...도시락 판매↑ 2023-09-29 17:43:26
19∼25일 기준으로 간편 조리식품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전 같은 기간(8월 31일∼9월 6일) 대비 23% 증가했다. 품목별 판매 증가율을 보면 짜장면·짬뽕이 75%로 가장 높았고 튀김류 47%, 샐러드 37%, 동그랑땡·완자 33%, 피자 17%, 찌개·찜류와 족발 각 16% 등의 순이었다. 전통적인 명절 음식과 일반 간편식이 고르게...
"어디도 안 갑니다"…추석 기간 '혼밥족'에 편의점 매출 쑥 2023-09-29 11:39:11
이커머스업계에서도 드러났다. G마켓에 따르면 이달 19∼25일 기준으로 간편 조리식품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전 같은 기간(8월 31일∼9월 6일) 대비 23% 증가했다. 품목별 판매 증가율을 보면 짜장면·짬뽕이 75%로 가장 높았고 튀김류 47%, 샐러드 37%, 동그랑땡·완자 33%, 피자 17%, 찌개·찜류와 족발 각 16% 등의 순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