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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체로 감자칩 먹는 수녀들…충격 광고에 '발칵' 2024-04-10 21:30:23
예수의 몸을 상징하는 빵이다. 이런 성체를 감자칩으로 대체한 이 광고는 가톨릭 TV 시청자 협회인 아이아르트는 물론 일부 시청자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았다. 조반니 바조 아이아르트 협회장은 "이 광고는 수백만 명의 가톨릭 신자를 불쾌하게 했다"며 "아미카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신성모독 했다"고 비난했다. 가톨릭...
수녀가 성체로 빵 대신 감자칩을…중단된 이탈리아 TV 광고 2024-04-10 21:13:07
IAP는 9일(현지시간) 아미카 감자칩 TV 광고에 대해 방송 중단을 명령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과자 브랜드인 아미카의 30초짜리 광고는 수도원에서 수녀들이 성찬을 받을 준비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원장 수녀는 성찬식에 신자들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성찬기에 제병(얇은 빵) 대신에 감자칩을 채워 넣는다....
‘오징어 게임’의 달고나 게임 과자 나왔다 2024-04-01 10:13:28
가지 모양이 새겨진 감자칩을 다양하게 넣었다. 국내산 감자로 만든 구운 감자칩에 멕시코 하바네로 고추 맛을 입혀 매콤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감자 과자를 먹으면서 뽑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각 모양들이 점선으로 표시돼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400만원짜리 테이프 팔찌 실화에요?"…대체 이런 걸 왜 팔까 2024-03-16 14:25:05
‘감자칩 클러치백’은 미국의 유명 감자칩 브랜드 ‘레이즈(Lays)’의 봉투 디자인을 그대로 프린트했다. 심지어 과자처럼 취향에 따라 골라 살 수 있도록 오리지널 향과 매운 ‘발렌시아가’ 향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도대체 써먹을 일 없어 보이는 이같은 제품들을 대체 왜 내놓는 것일까. 발렌시아가의 뎀나...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지난해 매출은 약 1조3800억원으로 전년보다 9% 성장했다. 대표 제품인 감자칩 등 과자 매출(증가율 19.8%)이 20% 가까이 뛰었고, 라면 역시 19.2% 늘었다. 유가공품(14.1%)와 생활용품(11%) 매출증가율도 두 자릿수로 집계됐다. 또다른 대형마트 홈플러스가 2019년 11월 첫선을 보인 PB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5주 만에 420만봉 팔렸다…'먹태깡맛' 포테토칩도 불티 2024-02-19 09:53:58
먹태청양마요 고유의 알싸한 감칠맛을 라면과 감자칩 특성에 맞춰 성공적으로 접목한 점이라고 농심은 자평했다. 신제품 2종의 모티브가 된 스낵 먹태깡은 지난해 6월 26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1500만봉을 넘었다. 고물가 시대 홈술족이 즐기기 좋은 안주 스낵이란 평가를 받으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농심 '포테토칩 먹태맛', 5주만에 420만봉 팔려…"먹태깡 보다 잘 나가" 2024-02-19 09:46:55
고유의 알싸한 감칠맛을 라면과 감자칩 특성에 맞춰 성공적으로 접목한 점이 꼽힌다고 설명했다. 먹태깡 흥행 후광효과에 그치지 않고 자체 제품력도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며 SNS,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자연스러운 확산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의 정체성을 활용한 신제품의 좋은...
'먹태깡' 스핀오프도 대박…감자칩 5주만에 420만봉 팔려 2024-02-19 09:43:41
먹태청양마요 고유의 알싸한 감칠맛을 감자칩과 라면에 그대로 살렸다. 농심에 따르면 먹태깡큰사발면은 최근 1년간 출시한 용기면 중 가장 반응이 좋았다.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먹태 기획세트를 운영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농심 '먹태깡' 이어 먹태청양마요맛 포테토칩·사발면 돌풍 2024-02-19 09:32:31
고유의 알싸한 감칠맛을 라면과 감자칩 특성에 맞춰 성공적으로 접목한 것이라고 농심은 풀이했다. 농심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먹태 기획세트를 구성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내보내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먹태 제품의 특성을 살려 유명 호프집과 연계한 홍보활동도 계...
"초코바 가격은 같지만 크기는 줄어"…바이든, 콕 집었다 2024-02-06 10:01:28
작아졌다고 보도했다. 감자칩, 화장지, 세탁 세제 등 미국의 다른 인기 소비재를 생산하는 기업들도 물가 상승 추세 속에서 이익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은 동결하면서 크기를 줄이는 전략을 택했다고 전했다. 물가 상승이 바이든 대통령의 가장 큰 책임으로 지적을 받고 있는 만큼 재선을 앞둔 바이든 대통령은 자신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