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간신문 브리핑] 연초부터 대형 M&A 2013-01-17 07:30:34
# 피치 "유럽위기 고비 넘겨" 국제신용평가사 피치가 유럽 재정위기가 최악의 고비를 넘겼다는 평가를 내놨다고 1면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피치는 "재정 긴축을 통해 그리스를 포함한 위기 국가들이 최악의 국면을 넘겼다면서 "유로존 붕괴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 "공무원·군인·사학연금 특혜...
<인사> 한국무역보험공사(종합) 2013-01-16 22:21:23
▲영업총괄부장 겸 경영평가실장 황인규 ▲중소기업부장 직무대행 정효명 ▲중견기업부장 허행만 ▲녹색성장금융부장 이경래 ▲플랜트금융부장 김상진 ▲선박금융부장 강병태 ▲해외투자금융부장 김양규 ▲단기심사부장 김기만 ◇팀장급 ▲영업기획팀장 이일호 ▲글로벌화육성팀장 장진욱 ▲환위험관리반장 오주현...
LG그룹 '글로벌 CEO 전략회의' 돌입(종합) 2013-01-16 19:00:01
위한 각오를 다지게 된다. 하나의 주제를 정해 최고 경영자간 토론도 진행된다. 지난해 회의에서는 '시장선도를 위한 리더십과 사업가 육성'이 주제였으며 주제발표, 패널토론을 거쳐 구체적인 결론을 이끌어 냈다. 올해 회의 주제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다만 구본무 회장이 '시장선도'를 수...
[마켓인사이트] 네파 5500억원에 팔렸다 2013-01-16 17:34:03
mbk는 네파 인수 후에도 김형섭 대표에게 경영을 맡길 것으로 알려졌다. 네파는 지난해 평안엘앤씨에서 인적분할을 통해 떨어져 나왔다. 회사 분할 직후 우선전환주 발행을 통해 유니타스에서 1900억원을 유치했다. 당시 주당 투자금액은 19만원이었다. mbk도 이 수준에서 경영권까지 인수해 비싸게 사는 것은 아니라는...
2세까지 이어간 아름다운 동업 37년…반월공단 두부용기 제조업체 동광, 두아들이 가업 승계 2013-01-16 17:28:07
2000년대 30억원대에 머물던 회사 매출은 2세 공동경영을 본격화하기 시작한 2010년부터 눈에 띄게 상승했다. 2010년 40억원에서 2011년 76억원, 지난해 9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두 공동대표가 수십 번의 논의 끝에 결정한 공정설비 수직계열화 덕분이다. 주력 제품인 트레이(플라스틱 용기)와 필름(용기 덮개)의...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경제부총리 직함 안 중요해…힘 얼마나 실리느냐가 관건" 2013-01-16 17:26:57
생긴다는 점에선 긍정적 평가가 많다. 반면 대통령이 제대로 힘을 실어주지 않으면 지금과 별로 달라질 게 없다는 지적도 적지 않다.김대중 정부에서 청와대 경제수석과 재정경제부 장관을 지낸 강봉균 건전재정포럼 대표는 “경제부총리라는 직함이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다”며 “박정희 대통령 시절...
[인사] 한국경제신문 ; KB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등 2013-01-16 17:16:01
겸 경영평가실장 황인규▷중소기업부장 직무대행 정효명 ▷중견기업부장 허행만▷녹색성장금융부장 이경래▷플랜트금융부장 김상진▷선박금융부장 강병태▷해외투자금융부장 김양규▷단기심사부장 김기만<팀장급>▷영업기획팀장 이일호▷글로벌화육성팀장 장진욱▷환위험관리반장 오주현▷서비스도소매팀장...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같은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kb국민카드는 지난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2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도 체크카드 부문 1위,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신용카드 부문...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하성민·사진)은 ‘2013년 고객감동 경영대상’ 서비스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 유창조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대상이 올해 7회째를 맞았다. 이 행사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기관 중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선진경제사회를 선도한 기업을 선별해 그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