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극장 먹여살린 '파묘' 롱런 비결은…'회전문 뺑뺑' [김예랑의 무비인사이드] 2024-04-13 19:51:02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CGV에 따르면 '파묘'의 2회 관람률은 5.1%, 3회 이상 관람률은 2.1%였다. 100명 중 7명은 다회차 관객, 이른바 N차 관객이라는 분석이다. '파묘'는 천만명의 관객을 모은 뒤에도 N차 관람률이 지속해서 증가세를 보였다. 업계에서는 N차 관람을 이끈 요인으로 '콘텐츠의...
공부하고 다시 본다…'파묘' N차 관람 인기 2024-04-10 08:46:17
2회 관람률은 5.1%, 3회 이상 관람률은 2.1%였다. 이 극장에서 '파묘'를 본 100명 중 7명은 이른바 N차 관람객이었다는 뜻이다. 지금까지의 한국 천만 영화들과 비교하면 2회 관람률은 크게 높지 않은 편이지만, 3회 이상 관람률은 역대 세 번째로 높았다. 공동 1위인 '서울의 봄'·'광해, 왕이 된...
"공연장에 아트센터까지"…문화 인프라 갖춘 '원에디션 강남' 입주 중 2024-03-21 08:47:59
직접 관람률' 도 58.6%로 전년 대비 0.5%포인트 상승해 2021년 이후 지속적인 회복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람자에 한정해 산출한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 횟수는 2023년 4.3회로 2022년 대비 0.6회 증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지역내 문화 인프라를 두루 갖춘 소형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티켓 값 크게 올리고도…"매출 감소 걱정" 2024-03-01 16:02:54
재관람률이 떨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극장 뮤지컬과 대학로 작품을 고루 선보였던 쇼노트의 관계자는 "스테디셀러든, 신작이든 예상보다 잘되고 있지 않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물가 상승과 소비 위축의 영향이 크다. 제작사는 비용이 오르는 만큼 티켓값을 올릴 수밖에 없는 구조지만, 소비자는 가격...
[설연휴 볼만한 공연] 연극 '뷰티풀라이프'로 부부갈등 날려볼까 2024-02-07 07:40:01
'낭만에 대하여'를 흥얼거리게 될지도. 대학로에서 2018년부터 공연 중인 연극 '뷰티풀 라이프'는 평범한 일생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인생의 끝에서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게 하는 가슴 따뜻한 작품으로 높은 재관람률을 자랑한다. 한편 연극 ‘뷰티풀라이프’는 대학로 JTN 아트홀 4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설] 문화는 삶이자 산업…글로벌 선도국으로 가자 2024-01-03 17:48:20
직접 관람률이 58.6%에 그친 점은 매우 아쉬운 대목이다. 1년 동안 각종 전시, 공연 등을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이 100명 중 58명뿐이라는 것은 우리의 문화 소비 기반이 그만큼 취약하다는 얘기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OTT 플랫폼 자본이 K콘텐츠 시장에 유입되면서 제작 편수가 늘고 작품도 다양해졌지만, 생존의 기로에 선...
한 달 여가비용, 얼마 쓰세요? 2023-12-26 09:51:31
89.4%(복수응답 가능)로 전년보다 1.4%포인트 감소했다. 반면에 스포츠 참여는 4.9%포인트 늘어난 30.4%, 관광은 1.2%포인트 늘어난 18.5%였다. 별도로 진행된 국민문화예술활동조사에서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률은 58.6%로 전년 대비 0.5%포인트 늘었다. 문화예술행사 관람 횟수(관람자 한정)는 4.3회로 전년 대비 0.6회 늘어...
"고급 주택, 예술을 만나다"…고소득층 예술적 니즈 충족 2023-12-07 13:41:18
고소득층 (월 가구소득 600만원 이상) 의 문화예술행사 직접 관람률은 전년 대비 24.7% P 상승한 73.6%로 나타났다. 고소득층 10명 중 7명 이상은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최근 고급 주거단지는 기존의 특화설계 · 조경 · 커뮤니티 등에 더해, 외관 차별화와 유명 예술품 전시 등을 통...
3주년 맞은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앞으로 나아갈 방향은? 2023-08-10 14:00:09
N차 관람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아바타2’의 돌비 시네마(3D) N차 관람률은 9%로 돌비 시네마의 장점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대표작으로 꼽혔다. ‘우수한 시스템’과 ‘우수한 작품’이 만나 이뤄낸 시너지 효과가 제대로 증명된 사례이기도 하다. # 국내 6번째 돌비 시네마는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11일 오픈...
토요일에 불렀는데…LGU+ 직원들 웃은 까닭 2023-05-14 18:12:57
네 배를 넘었다. 행사는 명랑운동회, 뮤지컬 관람, 사진촬영(사진) 등 단체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가 이 행사를 마련한 것은 ‘로열티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최근 인재 영입을 둘러싼 업계 경쟁이 심화하면서 직원들의 애사심과 소속감을 높일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회사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