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물카드 없어도…출금·적립 '간편 결제'로 해결 2024-04-21 17:55:01
머니로 결제하면 최대 3%를 적립해 주는데 네이버쇼핑, 네이버 웹툰 등 자사 서비스 결제 시엔 최대 2.5%를 추가 적립해준다. 네이버페이가 하나은행과 함께 내놓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통장이나 미래에셋증권 CMA-RP 네이버통장으로 선불충전금을 충전한 뒤 결제하면 0.5% 추가 적립 혜택이 있다. 삼성페이와 손잡은...
"쿠팡 로켓배송 잡는다"…네이버쇼핑, 당일·일요배송 시작 2024-04-18 15:36:08
가능해진다. 네이버는 내달 22일부터 네이버 도착보장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교환·반품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서비스 '반품안심케어' 이용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통상적으로 상품을 반품 및 교환할 때 발생하는 배송비를 판매자가 부담하는데, 반품안심케어 도입으로 판매자의 배송비 부담을 줄여준다는...
"지금이 기회" 독해진 네이버…파격 행보에 쿠팡 '초긴장' 2024-04-18 11:28:11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쇼핑뿐 아니라 예약·여행 영역에서도 최대 5% 적립 혜택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충성도를 끌어올렸다. 실제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매달 정기결제하는 유료 구독 유지율(리텐션 비율)은 95%에 이른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월 이용료가 4년간 4900원을 유지하고...
"틱톡샵, 韓 진출 계획 없다"…유튜브 쇼핑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4-17 17:10:08
유튜브로 시선을 돌려보죠. 유튜브 쇼핑은 국내에서 카페24가 파트너로 있잖아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이 개화될 것이란 목소리도 나오는데, 상황이 어떻습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말씀대로 올해부터 유튜브 쇼핑 시장이 성장하며 카페24도 연간 기준으로 흑자 전환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오는데요. 업계에선...
中 알리·테무 공세 거세지자 국내 e커머스 '멤버십 회비 전쟁' 2024-04-17 15:53:38
새 충성 고객 유치 나서쿠팡의 최대 경쟁자인 네이버도 내달 말까지 유료 구독 회원 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의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개월 내 멤버십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다. 프로모션 기간 가입한 고객은 월 4900원씩 3개월간 1만4700원을 아낄 수 있다. 또 오는 7월 15일까지 석 달간 모든...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드파운드는 네이버 쇼핑 내에서 상품을 무단으로 판매하는 셀러로 인해 고심이 깊었다. 드파운드 관계자는 “브랜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대형 무단판매 셀러들도 급증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었다”며, "마크비전의 솔루션을 이용하면서 무단판매와 관련된 상품 페...
컬리도 '3달 무료' 쏜다…쿠팡 인상에 뜨거운 '멤버십 할인전' 2024-04-17 11:33:29
셈이다. 네이버는 모든 멤버십 이용자에게 3개월간 ‘도착보장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올해 7월15일까지 '네이버 도착보장' 태그가 붙은 상품을 1만원 이상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배송비 3500원 할인쿠폰을 매일 지급하는 방식이다. 다음달에는 신세계그룹 유니버스 클럽 특가 기회가 열린다....
"현 주가, 실적 우려 과도하게 반영...목표가 26만원 유지" 2024-04-17 09:15:42
유지했다. 대신증권이 예상한 네이버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2조 4,855억 원,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3,996억 원이다. 실적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1분기 서치플랫폼 매출이 8,959억 원, 커머스 매출이 6,559억 원을 각각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홈피드, 숏폼의...
숏폼+커머스 '숏핑'에 지갑 여는 MZ 2024-04-16 18:18:36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숏핑’(숏폼 쇼핑)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했을 정도다. 네이버는 기업과 숏폼 크리에이터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고 다음은 모바일 숏폼 탭을 신설했다. 콘텐츠 제작부터 제품 판매까지 대행하는 숏폼 커머스 전문 서비스도 부쩍 늘었다. 숏폼 커머스에 빠진 플랫폼숏폼 비즈니스 전문 ...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 2024-04-16 06:14:10
네이버가 17일부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추천 모듈이 이용자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상품을 쇼핑몰 상세 페이지에 노출한다. AI가 활용되면 인지도가 낮은 신생업체 상품에도 노출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16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AI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인 'AiTEMS'(에이아이템즈)의 두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