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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용자 22개월 만에 4천500만명 밑돌아 2024-04-09 06:01:02
카카오톡(5억4천814만4천204시간)의 3.5배, 네이버(3억5천682만7천289시간)의 5.3배에 달했다. 유튜브 등 미국계 앱의 점유율이 확대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중국계 쇼핑앱의 국내 시장 공략도 거세지고 있다. 지난달 신규설치 건수에서 중국 직구 쇼핑앱 테무(Temu)는 292만6천807건으로 1위를 차지해 작년 10월 이후...
국내 100대 대기업들, 경기침체에도 작년 8천731명 더 뽑았다 2024-04-09 06:01:00
LG이노텍(-1천95명), 롯데쇼핑(-1천47명), KT(-807명), 네이버(-547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504명)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유통 분야에서 고용 감소가 두드러졌다. 5년 전인 2018년과 비교하면 롯데쇼핑 직원은 5천407명 줄고, 이마트 직원은 3천274명 감소했다. 유통업계는 온라인 쇼핑 급성장으로 대형마트 등...
"네카오, 핵심 사업 지켰네"…실적 걱정했는데 '견조한 성장세' 윤곽 2024-04-08 11:52:52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는 이유다. 경쟁 심화·네이버쇼핑 거래액(GMV) 성장률 둔화 등이 악재로 꼽히지만 개인 간 거래(C2C) 플랫폼 포시마크의 광고 매출이 증가한 데다 도착보장 서비스 수익화 효과가 반영되면서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같은 기간 카카오의 컨센서스는 매출 2조581억원, 영업이익 1384억원으로...
자판기서 쉽게 사는데…액상전자담배 판매 '0갑' 2024-04-07 18:58:10
있다. 청소년 사이에선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 등에서 성인 인증을 통해 기기와 액상을 구매하는 방식이 공유되고 있다. 일반 담배는 온라인 구매가 불가능하다. 이성규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장은 “진입장벽이 낮은 전자담배에서 시작해 궐련으로 넘어가는 청소년이 많은 만큼 당장 온라인 판매부터 규제해야 한다”고...
식당·편의점·통신료 10% 아껴요…'즉시할인' 카드 인기 2024-04-07 17:51:14
이상이면 온라인 쇼핑, 간편결제,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해준다. 4위와 5위에는 각각 신한카드의 ‘딥드림 체크’, 하나카드의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가 자리했다. 딥드림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2%가 적립된다. 네이버페이 하나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25만원 이상일 경우...
네이버 "확 바꾼다"…조직장에 임원 대신 리더급 대거 발탁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07 14:47:18
변화다. 네이버는 전문조직 12개 중 절반(6개)을 기술 관련 개발, 설계에 중심을 둔 ‘프로덕트&플랫폼’ 영역에 배치하고, 주요 개발 리더를 조직장으로 내정했다. 윤종호 전 비즈데브 책임리더(광고 프로덕트), 장준기 전 엔터기술 총괄(테크 플랫폼), 최승락 전 쇼핑·플레이스 개발리더(플레이스 프로덕트), 최재호 전...
네이버, 전문조직 조직장에 개발 리더 대거 발탁 2024-04-07 06:01:02
최고기술책임자(CTO)와 대표를 역임해 공석인 네이버 CTO 자리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수연 최고경영자(CEO)가 총괄하는 비즈니스&서비스, 콘텐츠 관련 전문조직의 조직장은 기존 CIC 대표들이 주로 맡았다. CIC 대표 출신 중 이종민 전 글레이스 CIC 대표대행(광고 비즈), 이윤숙 전 포레스트 CIC...
'넌 아직도 없어?'…고물가·불경기에 인기 폭발한 카드 [짠테크·핀테크] 2024-04-06 12:30:01
이상이면 온라인 쇼핑, 간편결제,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해준다. 4위와 5위에는 각각 신한카드의 ‘딥드림 체크’, 하나카드의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가 자리했다. 딥드림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2%가 적립된다. 네이버페이 하나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25만원 이상일 경우...
네이버 "브랜드 구축·컨설팅받은 중소상공인 실적 큰 폭 증가" 2024-04-05 10:55:07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총괄한 네이버쇼핑 김성규 리더는 "사업 규모, 특성, 업종별로 다양한 상황에 놓인 중소상공인들이 차별화한 스토리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D2C (직거래)전략을 세워나가기 위해 플랫폼의 노력과 지원이 무엇일지 연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김 리더는 "성공적인 온라인...
韓 오픈마켓 다 제친 中 알리·테무…남은 건 쿠팡뿐 2024-04-04 18:21:42
테무가 가장 먼저 나온다. 테무는 최근 네이버에도 검색 및 배너 광고를 넣기 위해 대행사 선정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무 운영사인 핀둬둬는 국내에 ‘웨일코 코리아 유한회사’란 법인도 설립했다. 테무가 중국 초저가 직구 상품 위주라면, 알리는 한국 상품을 판매하는 ‘현지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