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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학 회장은, 아웃도어 1인자…서울대 재학 시절 산악반 경험이 '큰 자산' 2022-12-06 18:10:21
노스페이스, 룰루레몬, 파타고니아 등 세계 유명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 40여 곳에 납품한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에 주력하던 영원무역은 1997년 노스페이스를 출시하면서 큰 전환점을 맞았다. 이때 영원무역은 자회사 골드윈코리아(현 영원아웃도어)를 통해 노스페이스를 국내에 도입했다. 노스페이스는 출시 5년...
뉴욕증시, '금리 더 올릴 것' 공포 확산…나스닥 1.9%↓ 2022-12-06 06:50:45
여파까지 겹쳐 6.4% 떨어졌다. 노스페이스와 밴스의 모회사 VF는 매출·이익 전망 하향조정으로 11.2%, 자회사 슬랙의 최고경영자(CEO) 사임 소식이 나온 세일즈포스는 7.4% 각각 급락했다.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인상이 향후 원유 수요를 약화할 것이란 관측에 국제유가도 급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내년...
사상 최대 매출 '블랙프라이데이'…최후 승자는 누구? [서기열의 실리콘밸리나우] 2022-11-30 19:19:02
월마트, 배스&바디워크, 노스페이스, 올드네이비, 아메리칸이글, 룰루레몬 등을 꼽았습니다. 이들 소매업체의 상품 구비가 소비자의 공감을 얻어 수익성을 높였다는 분석입니다. 모건스탠리도 강한 트래픽이 나타난 기업으로 룰루레몬, 아메리칸이글, 애버크롬비앤드피치, 빅토리아시크릿을 꼽았습니다. 파이퍼샌들러는...
언제 추워지나…패딩 안팔려 속타는 패션업계 2022-11-21 18:07:5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와 코오롱FnC의 코오롱스포츠를 제외하고 디스커버리를 비롯해 K2, 네파, 아이더 등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의 매출이 작년과 비교해 뒷걸음질쳤다. 백화점 및 패션업계는 최근 매출 감소세에 긴장하고 있다. 11월이 1년 장사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특히 아웃도어는 통상...
"RIPTwitter" 이탈 지속…`트위터 없는 세상` 논의 확산 2022-11-20 17:43:09
하루 접속자 수가 20억 명가량인 페이스북과 비교하면 적은 수치다. 하루 10억 명 이상이 접속하는 틱톡이나 3억6천300만명이 접속하는 스냅챗보다도 인기가 낮다. 뉴욕의 사업가 스티브 콘은 트위터가 "중요하지 않다"며 "세계는 트위터 없이도 잘 돌아간다"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적었다. 반면 그와 달리 대중들에게...
머스크 묻지마식 기행…'트위터 없는 세상' 논의 확산 2022-11-20 15:39:30
"페이스북이 있을 수 있지만 다소 구시대적"이라고 말했다. 그 대신 소규모 플랫폼인 '마스토돈' 등이 떠오르고 있다. 마스토돈은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완료한 이래 가입자가 20만명 이상 크게 늘었다. 다만 애리조나주립대 마크 하스 교수는 이들 소규모 플랫폼이 "트위터가 만들어내려던 '광장'으로...
영원무역도 '조원태 백기사' 되나 2022-11-15 17:33:41
룰루레몬, 파타고니아, 노스페이스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사업과 전략적 측면에서 한진칼과 큰 교감이 없는 만큼 ‘깜짝 매입’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투자은행(IB)업계에서는 영원무역이 한진그룹 우호주주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영원무역이 보유한 한진칼의 지분 가치는 약 195억원이다. 김익환...
영원무역도 조원태 백기사?…한진칼 지분 300억원어치 매입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2-11-15 06:00:17
룰루레몬, 파타고니아, 노스페이스 등의 제품을 납품하는 의류업체 영원무역이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 지분을 300억원어치가량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그룹이 지난 8월에 블록딜로 매각한 지분을 사들인 것으로 추산된다. 영원무역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백기사(우호 주주)'로서 매입을 한 것인지...
'이재용 패딩' 유명세 타더니…"강남 10대 교복 되겠네" [현장+] 2022-11-13 15:48:37
'노스페이스 패딩'에 이은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조짐이 보인다. 아크테릭스 강남 플래그십 매장 관계자는 "올해 들어 10대 구매 비율이 특히 높아졌다"고 귀띔했다. "교복 위에 입는다고 사주래요" 사진 들고 매장 찾아13일 아크테릭스 측에 따르면 그동안 이 업체는 중장년층에 인기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제2의 교복"이라던 그 브랜드…5060까지 사로잡았다 2022-11-11 10:02:32
기록했다. 영원아웃도어는 한국 시장에 노스페이스를 정착시키기 위해 키즈라인(2007년)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화이트라벨(2011년)을 출시하면서 외연을 넓혀가며 인기를 얻고 있다. 상황 1 10대가 입는다는 이미지 도전 1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마케팅영원아웃도어가 한국에 노스페이스 패딩을 비롯한 의류를 들여온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