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꼬북칩 이어 콰삭칩 연타 홈런…오리온 3분기 영업익 1,142억원 2021-11-10 16:53:29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성장했다. 특히 간편대용식 `마켓오네이처` 브랜드와 단백질 강화 제품 중심의 `닥터유` 브랜드가 각각 32%, 38% 고성장하며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또한 `꼬북칩`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콰삭칩`, `오!구마`, `고추칩` 등 스낵 신제품이 연달아 히트하며 성장에 힘을 보탰다. 이에...
오리온, 3분기 영업익 전년比 6% 증가…"전 법인 매출 성장" 2021-11-10 15:29:46
비경상적 경비가 증가했음에도 영업이익이 늘었다고 전했다. 간편대용식 '마켓오네이처' 브랜드와 단백질 강화 제품 중심의 '닥터유' 브랜드 매출이 각각 32%, 38% 고성장하며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아울러 '꼬북칩' '콰삭칩' '오!구마' '고추칩' 등 스낵 제품이 성장에...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천142억원…원자재 상승에도 5.9%↑(종합) 2021-11-10 15:08:24
"간편대용식 '마켓오네이처'와 단백질 강화 제품 중심의 '닥터유' 브랜드가 각각 32%, 38% 고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중국법인 매출은 4.3% 증가한 3천196억원, 영업이익은 19.0% 늘어난 696억원이다. 오리온은 중국에서 '오!구마', '스윙칩 한정판', '초코찬...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체중 관리 식품 개발하는 ‘플라이밀’ 2021-10-28 12:49:52
식사 대용식 ‘플라이밀’을 판매 중이다. 라이블링은 제로(0) kcal 감미료로 자연발효식초 특유의 불쾌한 맛과 향을 개선한 제품이다. 플라이밀은 단백질 과자와 소화효소를 사용해 맛과 포만감은 높이고 소화의 어려움을 개선한 제품이다. “원료의 단기적 인기에 편승해 단기간에 유통망을 통해 대량...
원조의 힘… 6억개 팔린 꺾어 먹는 요구르트 2021-09-29 16:04:59
여겨졌던 요구르트를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간편대용식으로 자리잡게 한 제품"이라고 자평했다. 한편, 서울우유는 꾸준한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관련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1월 신제품 초코팝과 초코크리스피를 출시해 토핑 선택지를 총 7종으로 늘렸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한국인 소울푸드' 라면…삼양식품 60주년 [여기는 논설실] 2021-09-15 10:19:27
결핍과 쓸쓸함을 어루만지는 마음의 대용식이 된다. 어렵던 시절 ‘라보때(‘라면 보통’으로 때움) 정신으로 가난을 극복한 힘도 쫄깃하고 차진 면발에서 나왔다.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이영애가 유지태에게 “라면 먹고 갈래요?” 했을 때는 관계의 친밀성을 상징하는 사랑의 동반식이 되기도 한다. 라면은...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 추석 투고 프로모션 선봬 2021-09-03 12:00:03
준비한 것으로, ‘간편식, 대용식’이라는 테이크아웃 음식의 고정관념을 깨고, 품격과 가치를 담은 음식을 소중한 사람과 편리하고 안전하게 나눌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집중했다. 호텔 셰프가 직접 조리하거나 엄선해 맛과 품질이 보장됨은 물론, 위생적이고 편리한 진공포장으로 안전성을 더하고, 합리적 가격으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건강 부문 2021-08-29 16:46:04
풍부한 영양을 담아 항산화 기능이 강화된 식사대용식이다. AI 기술 적용한 보청기…주변 소리 스스로 학습디만트코리아의 오티콘보청기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보청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디만트코리아의 대표 제품인 오티콘 모어는 세계 최초로 심층 신경망 기술(DNN)이 적용된 프리미엄 보청기...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 "새로운 시도? 불필요한 일 없애는 것도 혁신" 2021-08-17 17:50:42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를 선보였다. 제주용암수를 내놓으며 음료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허 부회장은 “미국 유럽에서 영양과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화되고, 일본에선 콘플레이크 시장이 축소하고 그래놀라 시장이 커지고 있는 점을 눈여겨봤다”며 “국내에서도 그래놀라가 콘플레이크를 대체하면서...
원자잿값 상승 영향에…오리온 2Q 영업익 전년比 36.1%↓ 2021-08-11 17:42:15
전체 매출 성장(4.1%)을 견인했고, 그래놀라 등 간편대용식 카테고리와 기능성 식품 브랜드로 재정비한 닥터유도 각각 70%, 54% 성장하며 힘을 보탰다. 중국은 영업이익 132억 원을 기록하며 14.3% 역성장했는데, 전세계적인 원부재료 가격 상승과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보장세 감면 혜택이 올해는 없었던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