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무기 내놓는 KT…'제2 우영우' 백종원 카드로 '승부수' 2024-04-29 18:12:01
등 3대 핵심 사업을 앞세워 ‘AICT(AI+정보통신기술) 컴퍼니’로 변신하겠다고 나섰다. KT는 29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앰배서더호텔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열고 이 같은 미디어 사업 혁신 방안을 공개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그룹 차원의 미디어 가치사슬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
KT, 미디어 사업 전반에 AI 도입…"시장 주도하겠다" 2024-04-29 14:23:04
예능 '하입보이스카웃'과 멀티버스 라이프 예능 '눈떠보니 OOO' 등 탄탄한 예능 라인업도 공개했다. skyTV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ENA 채널의 새로운 슬로건 '매일 새로운 ENA'도 소개했다. 특히 이 슬로건은 일반 성우의 목소리가 아닌 KT의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를 바탕으로 개발된 AI...
VOD서 원하는 영상만 골라본다…KT "AI로 콘텐츠 경험 혁신" 2024-04-29 11:45:43
레미제라블' 12편과 스포츠 예능 '찐팬구역', 멀티버스 라이프 예능 '눈떠보니 OOO' 등 예능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2026년까지 탑7 채널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한편 올해 개국 20주년을 맞은 ENA는 KT의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를 바탕으로 개발된 AI 보이스 '에나' 목소리를 입힌 새...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KT는 스카이라이프티비(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29일 오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 김호상 skyTV 대표,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 등 KT그룹의 미디어 사업 관련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폭스바겐코리아, '골프' 국내 누적 판매 5만 대 돌파 2024-04-29 10:22:25
5세대 골프가 정식 출시돼 독일 엔지니어링으로 빚어낸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컴팩트 카로 인기를 이어 왔다. 해치백의 불모지라 불리는 한국 시장에서 골프는 유러피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해치백 열풍을 일으켰다. 또 혁신적인 dsg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고출력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차봇모빌리티, SK네트웍스 수입차 관리 플랫폼 '더카펫' 품었다 2024-04-29 09:56:23
애프터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차봇모빌리티(대표 강성근)가 SK네트웍스의 수입차 차량관리 플랫폼인 '더카펫'을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더카펫의 O2O 정비 서비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차량 관리 솔루션을 구축해 애프터케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지난 25일...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 닷 어워드'서 최우수상 2024-04-29 09:53:07
3대 디자인상 가운데 2개를 수상했다. 앞서 기아의 EV6은 지난 2022년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선보인 5세대 싼타페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싼타페는 강인하고 섬세한 외관이 특징으로,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함께 넓은 실내...
기아 EV9,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2024-04-29 09:52:44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고 의미 있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기아 EV9, '2024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2024-04-29 09:25:47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기 위한 디자이너들의 고민과 열정이 끌어낸 결과"로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고 의미 있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inkite@yna.co.kr (끝)...
에이블리 "베이커리 온라인 팝업 인기…MZ 구매자 압도적" 2024-04-29 09:24:58
인기를 끌었고 구매자의 90%가 20∼30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이번 행사에서 브레드 푸딩 맛집으로 알려진 '코코로카라'와 광주 유명 디저트 브랜드 '코코로나인'과 손잡고 단독 상품을 선보였다. 코코로카라의 '18종 골라 담기' 상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