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쑤시개 튀김','딸기잼 바른 생선회'…1020 '괴식'에 빠졌다 2024-03-03 08:34:56
한정판으로 딸기 소스를 첨부한 비빔면을 내놓았다. 지난 만우절 때 “이런 맛은 없겠지”라는 생각을 한 소비자들이 실제 제품이 출시된 것처럼 만들었던 ‘가짜 상품’을 실제로 내놓은 것이다. 올해 비빔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200만개만 출시했는데, ‘한정판’이라는 소식에 누리꾼들이 구매처를 공유하고 시식 후기를...
"아침도 배달시켜 먹어요"…오전 6~9시 주문량 23% 늘었다 2024-02-29 16:41:05
주문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마요네즈 소스를 활용한 메뉴와 저당 메뉴도 크게 늘었다. 작년 2~8월 에그 마요·청양 마요·참치 마요·고추 마요·스리라차 마요 등 마요 소스 활용 음식 메뉴 주문은 전년 동기 대비 1.4배 늘었다.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장 함유량을 낮춘 저당 메뉴도...
농심, 사발면·감자칩에도 먹태 넣는다 2024-01-09 17:20:41
먹태깡의 주원료인 북어와 마요네즈, 청양고추를 활용한 소스에 양배추와 청양고추맛 건더기, 먹태 분발로 감칠맛을 더한 비빔 용기면이다. 농심은 그간 프랜차이즈나 자사 라면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 ‘쫄병스낵 안성탕면맛·짜파게티맛’ 등의 제품을 내놓긴 했다. 하지만 기존 스낵 맛을...
맥도날드, '겉바속촉' 닭다리살, 풍성한 육즙의 패티 2023-12-28 16:04:04
핫 앤 치즈’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 등의 메뉴가 있다. 그룹 ‘뉴진스’와 함께 진행된 ‘색다른 차원의 빠삭함’ 캠페인, 글로벌 캠페인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은 특별하게 준비한 캠페인이다. 3월 출시했던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은 크리미 어니언 소스와 베이컨으로 색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특제 소스로 맵기를 끌어올렸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는 스테디셀러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맞아 매운맛을 강화한 ‘마라 고추바사삭’을 지난 6일 선보였다. 출시 3일 만에 8만 마리 넘게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부터는 배달의민족 이외에 다른 채널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색다른 매콤함을 느낀다"…맥도날드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 2023-11-08 16:12:23
맥도날드는 스리라차 소스를 기본으로 한 치킨버거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와 ‘맥스파이시 스리라차 마요’를 지난 2일 출시했다. 스리라차는 할라페뇨·식초·마늘 등을 사용한 소스다. 이번 신제품은 스리라차에 고소한 마요네즈를 섞어 맥도날드만의 감칠맛 나는 알싸함을 완성한 게 특징이다. 맥크리스피...
2년 만에 다시 돌아온 이 버거…벌써 90만개 팔렸다 2023-10-10 19:41:28
지난달 18일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돌아온 메뉴다. 버거킹은 트러플 마요 소스를 2배로 늘리고, 패티가 두 장인 '더블 트러플 머쉬룸 와퍼'와 작은 사이즈의 '트러플 머쉬룸 와퍼주니어' 등 3종으로 재출시했다. '트러플 머쉬룸 와퍼'의 재출시를 알리는 버거킹 공식 SNS에는 "오늘 꼭 먹겠다",...
아워홈 "세계 잼버리서 K푸드 마케팅" 2023-07-24 17:41:58
세트, 떡볶이, 치킨마요덮밥 등 K푸드가 전체 주문의 37%를 차지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영국, 스웨덴, 일본 참가자들의 한식 주문 비중이 높았고, 마카오는 전체 주문량의 절반 이상(53.2%)이 한식이었다. 아워홈 관계자는 “K푸드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길거리 음식과 ‘사우나 세트’ ‘할머니 세트’ 등...
판매 개시 2분 만에 '품절'…먹태깡, 25일만 195만봉 팔렸다 2023-07-22 14:56:22
청양마요소스 조합을 스낵으로 구현한다는 콘셉트 아래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100만봉지가 모두 팔리며 품귀 현상이 벌어졌다. 먹태깡 공급이 부족해지자 농심은 자사 온라인몰인 농심몰에서 아이디 당 한 번에 4봉만 구매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하고 있다. 매일 오전 9시마다 온라인몰에서 먹태깡 200박스(평일...
'역대급' 판매량…몸값 10배 올랐다 2023-07-22 08:19:45
증설은 고려하고 있지는 않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먹태깡은 새우깡의 후속작으로, 농심이 여섯 번째로 선보인 '깡' 스낵이다. 지난 2021년 사내 제품개발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제품으로, 맥주 안주로 인기 있는 먹태와 청양마요소스 조합을 스낵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보자는 연구원들의 아이디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