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미디어 사업 전반에 AI 도입…"시장 주도하겠다" 2024-04-29 14:23:04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투자·제작·마케팅·관제 등 미디어 사업 전반의 AX(AI 전환)를 추진한다. KT는 29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미디어데이에서 KT그룹은 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과를 알리고...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외에도 생성형 AI로 마케팅 문구를 작성하거나, 방송이 24시간 끊김이 없이 잘 송출되고 있는지 품질을 관제하는 영역에서도 AI 역량을 활용하고 있다. 이날 KT는 인터넷TV(IPTV) 업계 최초로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기업 간 거래(B2B) 종합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선보였다....
"형만한 아우없다"..하이트진로, 켈리 선방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엔터프라이스] 2024-04-04 09:23:59
이즈백이 나왔습니다. 이 제품들이 잘 팔리면서 실적이 상승했고, 증권가에서도 당시 목표주가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사실 주가는 반토막 수준에 와있습니다. 하이트진로측에 테라는 1억병 판매를 얼마나 했나? 라고 물었더니 "이틀 늦은 101일이 걸렸다"고 합니다. <앵커> 켈리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SKT, MWC 2024에서 '텔코 AI 세상' 비전 제시 2024-02-25 11:19:58
LLM을 기반으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 관리, 마케팅 등 기존 비즈니스 영역에도 활용한다는 게 SK텔레콤의 전략이다. 고객지원 AI컨택센터(AICC)와 챗봇이 구현된 버추얼 에이전트, AI 기반 스팸·스미싱 필터링 시스템 등 텔코 LLM을 기반으로 여러 적용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LLM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와 AI...
위더스애드, 2023년 국내 주요 광고제 20관왕 달성 2024-02-20 10:33:05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도 독자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미디어플랫폼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23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최고대상’ 부문의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대상’ 부문의 미림, 동화자연마루, 리챔, 브링그린, 비타민하우스, 라보페,...
숏뜨, 동남아서 4억뷰 달성…로봇 자율주행 클로봇은 상장 '순항' [Geeks' Briefing] 2024-02-14 17:53:12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마케팅부터 협업 제안과 결과 분석 등을 제공한다. 매일 100만건 이상의 SNS 채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분석해 점수로 환산한다. 기업은 이를 바탕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마케팅 캠페인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별할 수 있다. 일본 현지 버전 피처링 서비스는 오는 7월 출시할...
코스포, ‘부산 슬러시드’ 6월 개최…크릿벤처스, 지난해 50여 개 기업 투자[Geeks' Briefing] 2024-01-18 14:39:28
있다. 올거나이즈, 폴라리스오피스와 LLM 사업 위한 MOU 체결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가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와 LLM(거대언어모델)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올거나이즈의 '알리 LLM 앱 마켓' 기술력을 활용해 '폴라리스오피스 AI'에 LLM 앱 마켓을...
SKT, 생성 AI 골라 쓰는 기업용 마켓 출시…AI 시장 경쟁 본격화 2024-01-17 10:34:40
설명이다. SK텔레콤은 “콜센터 상담사가 마케팅 캠페인 등을 검색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며 “인사, 재무, 법무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사내 시스템과 연동해 직원들의 반복적인 질문에 자동 답변하는 챗봇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AI...
현대백화점 '패션의 재구성'…브랜드 남·여 칸막이 없앴다 2024-01-10 18:12:53
정 사장은 32년간 마케팅·영업 분야에서 일한 현대백화점의 대표적인 ‘영업 전략통’이다. 그는 연초부터 온라인 기반 K패션 브랜드를 적극 유치하는 ‘넥스트 레이블’ 프로젝트를 본격화하면서 신설된 트렌디팀에 전권을 줬다. 남녀 구분에 얽매이지 않고 성장 잠재력이 크고 트렌디한 신규 브랜드를 적극 발굴하란...
50년간 계속된 성별 구분 없앴다…현대百, 파격 조직 개편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0 16:38:00
마케팅·영업 분야에 몸 담은 현대백화점의 대표적인 ‘영업 전략통’이다. 그는 새해부터 온라인 기반 K패션 브랜드를 적극 유치하는 ‘넥스트 레이블’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했다. 새 프로젝트의 전권은 신설된 트렌디팀에 주어졌다. 남녀 구분에 얽매이지 않고 성장 잠재력이 크고 트렌디한 신규 브랜드를 적극 발굴하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