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 관광객 성지 됐다'…CU의 '특별한 실험'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1 16:14:01
외국인 관광객들의 경우 매운맛과 순한맛, 고기류와 해물류를 구분해서 라면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았다. 처음 보거나 평소에 잘 보지 못하던 추억의 상품들 위주로 구매하던 한국인 소비자들과는 다른 소비 패턴을 보인 것이다. 이날 만난 일본인 관광객 우메자와 사키코씨는 “일본에서 ‘신라면’ 인기가 워낙 높아 한국...
누적 기부금 5억8000원, 착한 예능 '편스토랑' 선한 영향력 "놀라워" 2023-11-30 13:48:59
생각나는 맛"이라는 칭찬을 받은 남윤수였다. 97윤수 남윤수의 편셰프 첫 도전 결과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200회를 맞아 '편스토랑'에 혜성처럼 등장한 이상엽은 해물짬뽕비빔밥을 최종메뉴로 내놓는다. 불맛 가득 해물짬뽕비빔밥은 평소 짬뽕을 너무 좋아하는 이상엽의 필살기가 가득 담긴 메뉴는 "철판요리...
CU, 오비맥주와 '호가든' 안주류 출시…"연말 홈 파티족 겨냥" 2023-11-24 08:50:53
매출은 2020년 17.6%, 2021년 19.5%, 작년에 13.6% 등 코로나 기간에 성장했으며, 계절별 매출을 보면 동절기(12∼2월) 비중이 27.5%로 가장 높다. CU는 산리오 캐릭터와 납작 당면을 결합한 산리오 시나모롤 마라맛 납작 당면과 산리오 쿠로미의 짬뽕맛 납작 당면도 안주류로 선보인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불닭' 해외서 불티나더니…삼양식품 뺨치게 잘나가는 회사 2023-11-18 07:28:01
있다. 이같은 소재들은 불닭볶음면(삼양식품), 나가사키짬뽕(농심)에 동봉되는 소스 특유의 맛을 내는 데 활용된다. 주요 고객사는 삼양식품, 농심,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이다. 이중 최대 매출처는 불닭볶음면 제조사 삼양식품이다. 회사는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있다가, 5년 뒤인 202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에스앤...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전망이다. 오리온의 ‘꼬북칩 매콤한맛’, 맥도날드의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 롯데리아 ‘마라로드버거’ 모두 올해 시장에 나온 제품들이다. ◆SNS 타고 성장한국인이 매운 음식을 즐긴 것이 최근의 일은 아니다. 농심이 1986년 출시한 신라면이 매운맛 가공식품의 포문을 열었고 1990년대 말 외환위기를 겪으며...
'기온 뚝' 월동준비 서두르는 편의점…겨울의류·먹거리 봇물(종합) 2023-10-20 11:29:12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750.7%, 136.5% 급증했다. 우동·국물·짬뽕 등 국물 간편식 매출은 33.8% 늘었고, 커피·두유 등 온장고 음료도 20∼3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핫팩은 117.8%, 방한용품은 59.5% 각각 매출이 늘었다. 다양한 립케어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에서는 이달 16∼18일 기준으로 립케어...
'기온 뚝' 겨울모드로 전환한 편의점…동절기 의류·먹거리 봇물 2023-10-20 09:48:35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750.7%, 136.5% 급증했다. 우동·국물·짬뽕 등 국물 간편식 매출은 33.8% 늘었고, 커피·두유 등 온장고 음료도 20∼3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핫팩은 117.8%, 방한용품은 59.5% 각각 매출이 늘었다. 다양한 립케어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에서는 이달 16∼18일 기준으로 립케어...
"먹태깡인 줄"…'꿩 대신 닭?' 노리고 나온 신제품도 '품절' 2023-09-02 15:01:12
않다. 과거 출시된 팔도 '꼬꼬면' 사례가 있다. 꼬꼬면은 흰 국물 라면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며 출시 한 달 만에 6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를 모았다. 이후 삼양 '나가사키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이 연거푸 출시되며 기존 빨간 국물 라면을 위협했지만 인기는 그다지 오래가지...
"BTS 지민이 먹네" 역대급 인기…세계인 입맛 잡았다 2023-09-01 13:10:14
커졌다. 짜장라면과 짬뽕라면뿐 아니라 미역국라면, 북엇국라면 등 다른 메뉴와 접목하는 시도로 메뉴가 다양화했다. 유통채널별로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이 자체브랜드(PB) 제품을 내놓은 점 역시 시장 경쟁에 불을 붙였다. 최근에는 온라인상에서 '매운 라면 순위'를 매기고 챌린지(도전)하는 트렌드까지 생기는...
"먹으면 스트레스 확 풀려요"…MZ세대 '매운 라면' 열풍 2023-08-17 11:25:36
매운맛 종류와 강도를 직관적으로 나타내는 자체 지표 ‘스파이시 펜타곤’을 제품 패키지에 넣기로 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삼양식품이 다채로운 매운맛으로 매운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며 "맵탱 브랜드를 앞세워 볶음면뿐만 아니라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도...